[마케팅원론] 지각도 분석 과제 - 우리나라 종합 일간지의 섹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섹션이란?
2. 섹션이란 카테고리를 선정하게 된 이유.
3. 조사 방법과 절차.
4. 지각도
5. 지각도 분석. 전략적 제언
본문내용
1.섹션이란?
신문·잡지·서적 등에 특집기획물·화보·부록 물·광고물 등을 따로 별쇄 하여 접어 넣은 것.
영어로는 인서트 insert 인 셋 inset 이라고 한다.
일본말로는 흔히 오리코미 라고 한다.

2. 섹션이란 카테고리를 선정하게 된 이유.
사회의 다원화가 가속화 되면서 독자들은 다양하면서도 심층적, 전문적인 다량의 정보를 필요로 하게 되었고, 또한 교육,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취미 생활이 다양화 짐에 따라 정보 추구가 적극적이고 다양해져 [능동적인 독자]의 개념이 생겨 신문의 섹션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섹션의 다양화, 특성화는 이 같은 독자들의 정보 선택의 폭을 넓히는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선택이 분명함에도, 우리나라의 신문 (대표적 종합 일간지로 조선, 중앙, 동아일보)의 섹션은 다양화와 특성화라는 독자의 요구에 부흥하지 못하고 신문사 마다 비슷하고 한정된 분야의 섹션을 발간하고 있다. 이번 조사를 통해 독자들의 다양한 섹션에 대한 관심도와 어떤 특화된 섹션을 필요로 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신문 섹션의 다양성과 특성화"라는 좌표를 기준으로 비교, 분석하게 되었다.
(현재의 획일적인 종합일간지 섹션의 예)
-9월 29일 조선일보 섹션 book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웅진식품(주) 사례
  • 마케팅 전략이다.(8) 전체분석웅진식품은 가을대추에 이은 아침햇살의 성공 이후, 새로운 개념의 신제품으로서 음료시장에서의 성공가능성을 확인하였다. 또한 IMF 이후 탄산음료의 수요는 정체를 보이는 반면, 소비자들의 건강지향적인 욕구가 커지면서, 전통 소재를 통한 음료 시장의 진입 가능성을 재확인하였다. 이에 내부적으로는 영업조직을 확대하고, 비수기 영업의 조기 확대 및 영업력 극대화를 위한 신제품 출시를 서두르게 되었다.한편, 오

  • [소비자 행동론] 소비자의 성향에 따른 뉴스매체의 선호에 관한 연구
  • 마케팅등을 통한 수익원의 확보라는 원론적이지만 필수적인 행동들을 집행 해 나가야 할 것이다. 4.3 연구의 한계점 및 대안제시면담 결과를 정리하고 카테고리화 하며 결과를 도출 해 나갈 때, 표본의 많지 않음은 결과의 도출에 많은 신중을 요구하였다. 그러나 마케팅과 소비자 심리에 관한 정적이고 판에 박힌 정답을 외우는 것 보다, 스스로 소비자들과 부딪히면서 그들의 생각을 알아가고, 문제의식을 파악해서 하나의 결론을 도출해 나가는 것은

  • [경영학] 독서경영 -현대오일뱅크
  • 마케팅 관련 아이디어 또는 기업 내 바라는 업무원칙 등을 paper로 제출하는 것이다. 그 예로 현대오일뱅크의 마케팅 담당 부서에서 라는 책을 읽고 ‘마케팅에는 경제성 못지않게 신뢰가 중요하다’란 결론을 내고 이를 현대오일뱅크 마케팅의 큰 원칙으로 삼은 것이 있긴 하지만 많은 사례를 찾아 볼 수 없다. 구체적으로 상품개발팀 내에서 상품개발 아이디어를 내야 할 때 직원들이 독서모임을 통해 관련된 책을 읽고

  • [마케팅, 기업경영, 언론사, 신문사] 마케팅의 개념원리, 마케팅의 형성과 발전, 마케팅의 필요성, 마케팅과 기업경영, 마케팅과 언론기업(언론사), 마케팅과 신문기업(신문사) 분석
  • 마케팅개념은 분명 사회경제적인 것으로 이는 시장조직론과 시장기능론으로 구성된 시장론 혹은 유통론으로 마케팅에 대한 경제적 평가를 시도한 것이다. 사회경제적 마케팅은 위와 같이 사회 전체적 관점에서 사회적 생산물의 유통 및 그 기구를 구성하는 요소들을 분석, 그들의 상호작용관계를 구명하려 한다. 다시 말해서 한 나라의 경제순환시스템 위에서 재화의 사회경제적 유통구조를 체계적으로 연구함을 기본과제로 삼는다.3. 특징이 시기의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일간지 사이트 성과와 비교한 결과 야후 뉴스는 chosun.com, hankooki.com 다음으로 추정 순방문자가 많으나 종합일간지 사이트의 경우 뉴스 외에 게임, 여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순수 뉴스 컨텐츠로 구성된 야후 뉴스 서비스 방문자 규모는 종합일간지 Top 사이트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네이버의 뉴스 이용자수가 포털 서비스 경쟁업체인 다음, 야후에 비해 낮게 나타난다. 뉴스 이용자수가 검색된 정보의 신뢰 수준과 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