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wot] 맨유의 마케팅 전략 및 분석 레포트(BCG,SW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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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맨유소개
2.마케팅 전략
1) MUTV
2) 브랜드 마케팅
3) 용병 마케팅
4) 스폰서 쉽
5) 유소년 육성
6) 관광사업
7) 대박 안긴 맨유 M&A

3. 구단 수익
4. 성공요인
5. BCG매트릭스
6. SWOT분석
7.결론
본문내용
2. 맨유의 환경적인 요인
1) 그들만의 리그 EPL 그리고 FA(영국축구 연맹)
EPL : 잉글랜드에서는 프레스턴이 세계 최초의 프로축구리그(The Football League) 챔피언에 등극했다. 1888년 공업지역이던 북부와 중부의 12개팀이 주도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프로축구리그는 홀로 걷지 않는다는 명가 중의 명가 리버풀이 유럽을 휩쓸며 전성시대를 내달렸다. 하지만 팬들의 지나친 관심이 빚은 헤이젤과 힐스브러 참사 이후 곤두박질쳤고 단조로운 '킥 앤드 러시'에 의존한 우격다짐식 축구로 팬들로부터 외면받았다.
1992년 '디비전 1'이라는 이름 대신 '프리미어리그'라는 새 옷을 갈아입은 이후 15년. 프리미어리그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역동적인 하이테크 축구로 탈바꿈했다. 종주국이라는 아집을 버리고 개방을 택한 덕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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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04.24 14:5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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