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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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05.3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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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실제상황에서 많은 사례들을 통해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소개된 책으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 감정을 유발시킬 수 있는 판매장소의 분위기 그곳에서 일하는 판매원들의 힘과 제품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유도하여 거기서 제시된 정보를 좀더 완곡하게 받아들여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이끌어 장바구니를 무겁게 한다. 우린 이러한 요소들로 인하여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지름신’이란 단어가 유행어처럼 쓰이고 있다. 굳이 필요하지 않지만 독특하고 마음에 드는 상품을 우연히 보게 되면 계획치 못했던 큰돈을 들여서 필요하지 않던 물건을 사버린다는 것을 뜻하는 것으로 자신도 모르게 제품을 구매한 후 돌이켜 생각해 보았을 때, ‘지름신’에게 책임을 떠넘기는 셈이다. 인간은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존재라고 하지만, 감성시대 소비자의 복잡한 심리를 이해하기는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는 우리 스스로 설명할 수 없는 수많은 소비행태에 대해 명쾌한 답을 주는 책으로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비논리’적인 소비자의 행동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해석해 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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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이 참신하지 못해요
  • chlrbg***
    (2016.11.26 21:5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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