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 뜀틀앞구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도움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학습
단계
학습내용
교수-학습 활동
학습
형태
자료 및
유의사항
교사
학생
도입
(8분)

▣ 집합인사





▣ 출석확인


▣ 환자파악


▣ 준비운동




▣ 전시과제 복습








▣ 동기 유발




○ 인사





○ 앉아번호를 통해 출석 확인

○ 발문을 통해 환자 확인


○ 준비운동 및 보강운동




○ 질문을 통해 전시과제 를 복습한다.
질문1. 전 시간에 무엇 에 대해 배웠죠?
질문2. 다리벌려 수평 뛰 기를 하기 위해서 는 어떻게 해야하 죠?

○ 여홍철의 이야기를 통 해 학생의 동기를 유발 시킨다.


○ 4열 횡대로 집합하고 인사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교사의 지시에 따라 앉아번호


○ 환자는 지정된 장소에서 관찰일지 작성

○ 체육부장의 구령에 따라 청소년 체조 실시
○ 교사의 구령에 따라 보강운동 실 시

○ 교사의 질문에 대답한다.

- 다리벌려 수평 뛰기

- 강하고 높은 발구름
- 손은 멀리 짚고 당기듯이 함
- 무릅을 약간 굽혀 착지


○ 여홍철의 이야기를 듣는다.




일제
학습















문답식






















-관찰일지
준비

-충분한 준비
운동으로 부
상 예방


-전시과제와
본시과제가
연결되도록
지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지도안] 다리벌려앞구르기수업지도안
  • 구르기 동작에 대하여 분석한다.°영상자료°컴퓨터°TV교과서창작체조2맨손체조창작체조를 통한준비운동을 할 수 있다. ∘충분한 준비운동이 될 수 있도록 만들게 한다.°라디오°음악체육복ICT 활용3ICT 활용수업컴퓨터를 통하여 여러 가지 동작을 화면을 통하여 익힌다.∘소개된 사이트를 각자가찾아서 여러 가지 자료들을 조별로 학습하게 한다. ∘컴퓨터∘인터넷사이트자료앞구르기4앞구르기앞구르기를 할 수 있다.∘손- 머리-

  • 초등학교6학년 체육과(체육교육) 목표와 실태, 초등학교6학년 체육과(체육교육) 내용과 지도, 초등학교6학년 체육과(체육교육) 체력측정과 평가
  • 교육을 단계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시기이므로 보건교사에게 의뢰하여 전문적인 지도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 Ⅳ. 초등학교 6학년 체육과(체육교육)의 내용영역체조 활동육상 활동게임 활동표현 활동체력 활동보건지도 내용∙맨손 체조∙철봉운동∙뜀틀 운동∙장애물달리기∙높이뛰기∙멀리던지기∙네트형 게임, 야구형 게임∙씨름, 평영. 수구, 지역에 실정에 맞는 설상 및 빙상 재구성 활동∙인터넷 세상∙우리나라 민속춤 : 풍물놀이

  • 유아운동놀이와 신체활동00
  • 체육의 정의오늘날의 교육이 전인적 인간형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고 할 때, 체육은 신체활동이 잠재적 가치를 최대한으로 발휘하여 신체적 ㆍ 정신적 ㆍ 사회적으로 원만하고 쓸모있는 인간을 형성하려는 데에 근본 목적을 두고 있다 하겠다.체육은 교육의 일부분이며, 교육을 수행하는 매개체는 신체활동이라는 것이다.인간 자체는 미숙 ㆍ 불완전하기 때문에 인격적인 인간과는 상당한 거리를 가지고 있고 이 거리를 단축시키는 것이 곧 교육이며,

  • 초등학교 6학년 체육과 학급교육과정편성 ★ 체육과 연간교육과정 편성 ★
  • 뜀틀 운동-. 뜀틀 위에서 앞구르기(안전교육부터 시작하고 준비운동을 철저히 한다)- 뜀틀 손짚고 넘기 (뜀틀을 단계별로 설치하여 아동이 자신의 수준에 맞는 뜀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뜀틀에 오르기, 내리기와 뛰어넘기 -. 연속으로 뛰어넘기와 머리대고 넘기 11Ⅲ. 게임활동2. 민속 활동4씨름-. 씨름의 유래 알아보기와 기본 자세 익히기(한국씨름연구소 자료 이용) -. 손기술로 상대방 넘어뜨리기(뒷무릎쳐서 넘어뜨리기, 오금당겨

  • 체육 교수 지도안 뜀틀운동
  • 뜀틀운동에서 도움닫기, 도약, 착지는 기본적으로 모든 뜀틀운동에 적용되기 때문에 이러한 움직임이 자동적으로 일어날 때까지 연습해야 한다. 교사가 움직임의 원리를 제공하는 방법보다 학습자가 가장 알맞은 움직임을 발견하도록 학습내용을 구성해서 지도해야 한다.2. 단원내용뜀틀운동의 하위범주는 구르기와 뛰어넘기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서 핵심적 기능은 뜀틀에서 앞으로/뒤로 구르기, 다리벌려/다리모아 뛰어넘기로 구성되어 있다. 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