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 앞구르기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3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앞구르기 수준별 학습 지도안 입니다.
많은 도움 되세요
본문내용
단 원
체조(매트운동)
차시
4 / 6
주 제
경사로를 이용한 뒤구르기 동작 익히기
학습목표
경사로를 이용하여 뒤구르기를 할 수 있다
필수지도요소
두 손 바로 짚기
수 준 별
도 달 점
기 본 ★
보 충 ▲
심 화 ■
두 손을 정확하게 짚을 수 있다
뒤로 구를 수 있다
구른 후 바로 일어날 수 있다
학습자료
매트, 경사로
학습형태
일제, 조별학습


시간
학 습 내 용
교 수 - 학 습 활 동
유 의 점
교 사
학 생
준비
8


․출석확인

․건강상태 확인

․준비운동

․보강운동



․학습목표 제시


․출석점검

․건강이상학생 파악

․준비체조

․스트레칭체조



․경사로를 이용한 뒤구르기가
학습목표임을 알린다


․4열횡대로 집합한다

․환자는 지정된 장소에서
감상문 작성
․준비체조를 한다
․정확한 동작으로 실시
①팔뻗치기(앞) ②팔뻗치기(위)
③팔뻗치기(좌) ④팔뻗치기(우)
⑤두사람마주보고어깨누루기 ⑥두사람등대고 엎어주기
․학습목표를 안다


출석확인

환자 파악

자신에게 적
합한 강도로 실시
정확한 동작
으로 실시

학습목표
알기
탐색
30


․학습목표설명


․뒤구르기 시범


․뒤구르기의 순서를 설명한다
①엉덩이 ②등 ③손 ④머리
⑤발

․바른 자세로 뒤구르기를 시범


․설명대형으로 모인다
순서를 따라서 말한다


․시범을 관찰하고 손의 동작을 익힌다

학습목표
설명


뒤구르기
시범 관찰





․손짚기 동작에 대해 설명


․머리보다 먼저 손이 매트에
닿도록 하고 손바닥 전체를
이용한다

동작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 교수 학습계획안] 육상 수업지도안
  • 체육부장의 구령에 상호간에 인사한다.-기구정리를 한다.5-부상학생 파악-운동 후 손을 씻는 습관을 갖도록 유도3.형성평가내용형성평가1. 미디엄 스타트 방법을 이해할 수 있는가?( 상. 중. 하 )2. 미디엄 스타트를 정확하게 할 수 있는가?( 상. 중. 하 )3. 경기를 통한 상호간 협동하는 태도를 가졌는가?( 상. 중. 하 )느낀점○ 단거리달리기의 출발법을 실시하고 난 후 자신이 보충해야 될 점과 느낀 점을 간단히 쓰세요?MEMO4.수업협의록본

  • 체육 학습지도안 및 이론적 근거 - Tyler의 이론 적용
  • 앞구르기손 짚는 위치는 정확한가?① ② ③ ④ ⑤앞으로 바르게 굴렀는가(옆으로 구르지 않았는가)?① ② ③ ④ ⑤자연스럽게 굴렀는가(쿵하고 떨어지지 않았는가)?① ② ③ ④ ⑤바르게 일어섰는가(엉덩방아 혹은 앞으로 뛰쳐나갔는가)?① ② ③ ④ ⑤학습자에 대한 평가는 위의 표를 통하여 자세를 평가한다.교육과정과 목표, 평가에 대해서는 위의 타일러의 이론에 근거하여 평가하도록 한다.7. 마치는 글먼저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에 대해서

  • [체육교육] 매트운동 지도안
  • 구르기의 원리에 대하여 알아본다.6. 구르기 과제를 분석해 보고 시범을 통하여 학습할 내용을 인식한다.7. 구르기 과제에 대하여 스테이션별로 연습한다.(정리)9. 정리운동을 실시한다.10. 형성평가를 실시한다.11. 다음시간에 공부할 ‘뜀틀 앞구르기’에 대하여 알아본다.학습자료매트, 호루라기교수․학습 지도안 단원Ⅱ. 체육실기2. 체조(매트운동)대상2학년 반장소일시차시교생학습제재구르기학습형태스테이션 학습학습목표다

  • 초등 체육과 지도안 작성의 실제
  • 초등체육과 지도안 작성의 실제제1절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의 필요성 및 조건교수․학습지도안은 학교 교육의 모든 계획을 배경으로 하여 그 시간에 구체적인 학습자르 대상으로 교과나 교재의 성격에 따라, 또 구체적인 학습 환경에 맞도록 작성하여야 한다. 따라서 지도안의 작성은 동일한 학습 자료를 가지고 지도한다고 해도 교사의 지도방법에 따라 다양한 작성방법을 교려할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지도안의 작성에는 교사의 창의성과 독창

  • 유아 체육 학습지도안
  • 교육, 기본낙법(전방낙법, 후방낙법, 측방낙법,회전낙법) *지도상 유의점*1.대상자가 흥미를 잃지 않도록 쉽고 재미있게 교육한다.2.효율성 증대를 위한 동기유발의 분위기를 조성한다.3.눈높이에 맞는 교육방법을 실천한다.4.미연의 부상에 항시 대비한다.5.교육의 목적을 상기시켜 좀 더 나은 효과를 발생하게 한다.※ 준비운동 ※1. 소요시간 10분2. 근 력 : 외발로 뜀뛰기, 윗몸일으키기, 팔 굽혀펴기유연성 : 앞구르기, 뒤구르기, 손끝 발끝닿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