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체조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3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체조 지도안 입니다
많은도움 되세요
- 목차
-
차 례
Ⅰ. 체육과 교육과정 1
1. 교과의 성격 1
2. 교과 목표 1
3. 교과 내용 1
Ⅱ. 교재 및 단원명 2
1. 교 재 2
2. 단원명 2
Ⅲ. 대단원 연구 2
1. 대단원의 개관 2
2. 대단원 학습 목표 2
Ⅳ.본시 교수.학습 지도 계획
1. 학습주제 및 학습 목표 3
2. 본시 학습의 주안점 3
3. 본시 교수·학습 계획안 3
- 본문내용
-
Ⅰ. 체육과 교육과정
1. 교과의 성격
체육은 움직임 욕구의 실현 및 체육 문화의 계승발전이라는 내재적 가치와 체력 및 건강의 유지․증진, 정서 순화, 사회성 함양이라는 외재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공헌하는 교과이다.
체육은 이와 같은 내재적 가치와 외재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하여 체․지․덕이 통합된 인간 육성을 위한 전인 교육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한다. 즉, 체육은 육상, 체조, 게임 및 스포츠, 무용 등과 같은 신체 활동을 주된 교육 내용으로 하여 신체 활동을 위한 기능의 습득뿐만 아니라 그에 관한 이론적 지식 습득 및 태도의 발달을 통합적으로 도모하는 교과이다.
2. 교과 목표
중학교 체육은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하여 학생 개개인의 움직임 욕구를 실현하고, 운동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능과 체력을 증진하며 운동과 건강에 관한 지식을 이해하고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태도를 기르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목표를 가진다.
가. 심동적 영역 : 다양한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운동 기능과 체력 및 심신의 건강을 유지・증진한다.
나. 인지적 영역 : 운동과 건강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익힌다.
다. 정의적 영역 : 운동을 통해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태도 및 문화적으로 가치
있는 규범을 익힌다.
3. 교과 내용(중학교 1학년)
가. 이론편
영 역
단 원
지 도 내 용
체 육
이 론
▣ 체육의 본질
▣ 체육의 가치
체육의 본질과 역사 철학적, 사회 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운동 과정에 적용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 가족신문 미술활동계획안
- [미학개론] 모방론, 표현론, 형식론에 관한 고찰
- 예술론(모방론+표현론+형식론+제도론이론정리 및 관련그림설명)
- [네일아트] 네일아트의 유래, 종류 및 전망
- [무대분장] 무대분장의 개념, 특징 및 방법
- [배드민턴] 배드민턴 A+ 완벽정리(배드민턴의 역사와 특징 및 배드민턴 기술과 배드민턴 효과)
- 악기 리코더 구조,종류, 악기 리코더 각국명칭, 악기 리코더 연간지도계획, 악기 리코더 자세, 악기 리코더 텅잉,운지법, 악기 리코더 지도방법
-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미술관
- 미용학개론_ 헤어 커트 전 디자인의 정의 헤어 커트 디자인의 원리 헤어 커트 디자인의 요소를 분석하고 디자이너로 헤어숍에서 응용한 사례를 정리해 봅시다
- 미용실 마케팅의 필요성, 문제점 및 성공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