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체조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3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체조 지도안 입니다
많은도움 되세요
목차
차 례


Ⅰ. 체육과 교육과정 1
1. 교과의 성격 1
2. 교과 목표 1
3. 교과 내용 1


Ⅱ. 교재 및 단원명 2
1. 교 재 2
2. 단원명 2

Ⅲ. 대단원 연구 2
1. 대단원의 개관 2
2. 대단원 학습 목표 2


Ⅳ.본시 교수.학습 지도 계획
1. 학습주제 및 학습 목표 3
2. 본시 학습의 주안점 3
3. 본시 교수·학습 계획안 3




본문내용
Ⅰ. 체육과 교육과정
1. 교과의 성격
체육은 움직임 욕구의 실현 및 체육 문화의 계승발전이라는 내재적 가치와 체력 및 건강의 유지․증진, 정서 순화, 사회성 함양이라는 외재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공헌하는 교과이다.
체육은 이와 같은 내재적 가치와 외재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하여 체․지․덕이 통합된 인간 육성을 위한 전인 교육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한다. 즉, 체육은 육상, 체조, 게임 및 스포츠, 무용 등과 같은 신체 활동을 주된 교육 내용으로 하여 신체 활동을 위한 기능의 습득뿐만 아니라 그에 관한 이론적 지식 습득 및 태도의 발달을 통합적으로 도모하는 교과이다.

2. 교과 목표
중학교 체육은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하여 학생 개개인의 움직임 욕구를 실현하고, 운동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능과 체력을 증진하며 운동과 건강에 관한 지식을 이해하고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태도를 기르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목표를 가진다.

가. 심동적 영역 : 다양한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운동 기능과 체력 및 심신의 건강을 유지・증진한다.
나. 인지적 영역 : 운동과 건강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익힌다.
다. 정의적 영역 : 운동을 통해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태도 및 문화적으로 가치
있는 규범을 익힌다.

3. 교과 내용(중학교 1학년)
가. 이론편


영 역
단 원
지 도 내 용
체 육

이 론
▣ 체육의 본질

▣ 체육의 가치

체육의 본질과 역사 철학적, 사회 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운동 과정에 적용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 학습지도안 및 이론적 근거 - Tyler의 이론 적용
  • 체육 학습지도안 및 이론적 근거 체 조 - Tyler의 이론 적용 1.학습목표와 대상2.지도상의 유의점3.교육적 특성 및 효과4.본시수업의 전개5.Tyler의 이론적 근거6.평 가7.마치는 글1. 학습목표와 대상1) 체조의 역사와 특성 등을 이해한다.2) 체조의 동작을 정확하게 알고, 실시한다.3) 체조를 통해서 운동 수행 능력 향상시키고 흥미를 유발시킨다.4) 기타 - 체육에 대한 인식변화*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다.2. 지도상의 유의점수업의 가장 큰

  • [체육과][체육수업][체육교육][체육과 교육과정]체육과(체육수업, 체육교육)교육중점,내용,지도계획, 체육과 교육과정 개정배경,개정중점,운영방향
  • 교육과정은 교과 내용이 과다하고 학교 실정과 상충되는 내용이 많으며, 정상적인 교육과정 이행을 위한 시설의 미비와 교사들의 기능 부족, 학습지도를 위한 지도안 작성과 교재연구가 부족한 점 그리고 구기 및 체조 시설이 가장 부족하다는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였다. 그리고 이의 개선점으로 학교 행정가는 교과 운영 및 교사와 학생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하며, 교사는 부단히 연구하는 자세로 교수법과 사명감을 높이도록 힘써야 하고, 노후된 시

  • 스포츠교육모형
  • 지도안07/ 스포츠교육 모형의 실제 적용 방법목차정의이론적가정과 목적기본가정수업의 주도성특징실제 적용 방법장점 및 비판교사의 역할지도안☞ 스포츠 종목 및 수준 : 축구, 농구, 배구, 체조, 육상 - 초등 고학년☞ 시즌의 구성 : 기본움직임, 육상 단원이 끝나고 스포츠 교육 시즌을 구성☞ 팀 구성 방식 : 홀수로 팀을 구성 - 한 시즌 동안 한 팀에 소속됨☞ 경기 방식 : 지역 리그전, 풀리그전☞ 학생의 역할 : 선수, 주장, 주심, 부심, 점

  • 학습지도안 사랑은 나비인가봐 학습지도안 - 사랑은 나비인가봐 수업지도
  • 교육사 선생님과 반주자 선생님께 감사의 박수 한번 보내드리죠.”(담당자:노래교실 전문가)․ 실습법․배운 내용을 자신감 있게 표현하는지 살펴본다.11분2. 예고하기1. 다음시간 예고“다음시간에는 번지없는 주막이라는 노래를 배워볼까 합니다. 이제 노래교실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다음시간에도 여러 가지 배우면서 즐거운 시간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집에 돌아가셔서 꼭 오늘 배운 노래를 불러보셨으면 하네요. 설거지할 때, 농사일 할 때

  • 학생 체력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지도안
  • 초첨맞추기습관화하도록 돕기개인 평가집단 평가평가 및 생활 습관환 방안 영역평가내용평가수준인지유연성 및 근력 운동 방법을 알고 있다.상 중 하행동유연성 및 근력 운동을 할 수 있다.(향상도)상 중 하정의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협력 및 참여도)상 중 하www.themegallery.com참고 문헌1) 한국운동지도자협회. 2001.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운동지도 지침서』2) 교육인적자원부. 2006. 맞춤형 운동처방 관련 정책 자료CompanyLogo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