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교육] 농구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3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농구지도안 입니다
많은도움될거예요
목차
- 차 례 -
Ⅰ. 체육과 교육의 성격 1
Ⅱ . 체육과 교육과정 1
1. 중학교 체육과 교과 목표 1
2. 중학교 체육과 내용 체계표 2
3. 2학년 교과 목표 2
Ⅲ. 교재 및 단원명 3
1. 교재명 3
2. 단원명 3
Ⅳ. 대단원 학습지도계획 3
1. 대단원의 개관 3
2. 대단원의 학습목표 3
3. 대단원 내용체계 4
4. 대단원 전개 계획 4
5. 대단원 지도상 유의사항 4
Ⅴ. 소단원 학습 지도 계획 5
1. 특성과 효과 5
2. 단원의 지도목표 5
3. 소단원의 학습과제 분석 6
4. 소단원 지도 계획 6
5. 지도 방침 7
6. 소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7
Ⅵ. 본시학습 지도 계획 7
1. 본시학습의 주제 및 학습목표 7
2. 본시학습의 단계별 내용 요약 8
3. 본시학습의 주안점 8
4. 본시학습의 유의점 8
Ⅴ. 본시교수 ․ 학습지도 과정 9
1. 본시학습내용 9
2. 본시학습의 평가 계획 15
※ 수업참관 기록지 16
※ 태도평가 누가 기록표 17
본문내용
Ⅰ. 중학교 체육과 교육과정

1. 체육과 교육과정의 성격
체육은 움직임 욕구의 실현 및 체육 문화의 계승, 발전이라는 내재적 가치와 체력 및 건강의 유지․증진, 정서 순화, 사회성 함양이라는 외재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공헌하는 교과이다.
체육은 이와 같은 내재적 가치와 외재적 가치를 실천하는 동시에, 체․지․덕이 통합된 인간의 육성을 위한 전인 교육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한다. 즉, 체육은 육상, 체조, 게임 및 스포츠, 무용 등과 같은 신체 활동을 주된 교육 내용으로 하여, 신체 활동 그 자체를 위한 기능의 습득뿐만 아니라 그에 관한 이론적 지식의 습득 및 태도의 발달을 통합적으로 도모하는 교과의 성격을 가진다.
중학교 체육은, 학생들이 운동을 다양하게 경험하며, 보다 향상된 기능을 발휘하고, 체력 및 건강을 증진하는 것이다. 그리고 체육의 이론적 기초 지식을 학습하여 체육 현상에 대한 보다 올바른 이해를 증진하며, 실제 운동 참여시 지식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초보적인 적용력을 기른다. 또, 운동을 통하여 개인적으로 정서적 만족을 얻어 자아실현을 추구하고,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태도를 기른다. 중학교 체육은 초등학교 체육에서 습득한 학생들의 신체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흥미를 발전시켜 고등학교 체육에서 강조될 평생 스포츠 활동의 학습을 촉진하도록 하는 단계로서의 성격을 지닌다.

2 . 체육과 교육의 목표
가. 목표 체계표


신체적 능력과 환경에 대한
적응력의 개발




경기 능력과 건강 생활의 능력







심동적 영역

인지적 영역

정의적 영역
․ 운동능력
․ 신체적 표현 기능
․ 건강에 관련된 체력
․ 운동, 건강, 안전, 여가
선용에 대한 지식
․ 바람직한 운동의 태도
․ 사회적 태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세안이 필요했는데 잘 되어 있네요 ~
  • wllaa***
    (2009.05.17 15:53:49)
회원 추천자료
  • [체육교육] 중학교 농구 수업 지도안
  • 창의 경영 학교 선택 종목 ( 농구부 ) 목 차 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과 목표2. 단원 설정의 배경3. 지도상의 유의점4. 학습 지도 내용 5. 학습 환경 분석6. 차시별 학습 지도안7. 첨부.* 농구란?* 농구 규칙 * 농구 포지션* 농구 기초 기술* 광양 중학교 농구 활동 사진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과 목표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체육과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은 신체활동을 종합적으로 체험함으로써 그 가치를 내면화하여 실행하는 사람이다. 즉,

  • [체육학습지도안] 농구 학습지도안
  • 농구경기의 기술과 전술, 대성, 1997.체육(교사용지도서), 보진재, 2002.체육(교사용지도서), 천재교육, 2002.체육(교사용지도서), 금성, 2002.체육과 본시 학습 지도안지도교사 :이 규 탁단 원농 구소단원기초/응용/간이경기차 시1일 시2004년 6월대 상2학년장 소본교 체육관학 습목 표1. 농구의 기본적인 경기 방법과 규칙을 이해하며, 운동 기능을 익힌다.2. 농구의 특성과 효과를 알고, 관련된 과학적 기본 개념을 이해, 활용한다.3. 농구의 가치

  • [교육실습참여관찰] 부흥중학교 교생실습
  • < 교육실습 레포트 >- 참여관찰록 -(부흥중학교 교생실습)Ⅰ. 들어가는 말나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부흥동에 위치한 “안양 부흥중학교” 로 교생실습을 다녀왔다. 실습을 나간 이유는 내가 졸업한 모교이기 때문이다. 전부터 내가 교생실습을 나가게 된다면 모교로 가고 싶었기 때문에 지원하게 되었다. 공립 학교라서 전에 내가 학교 다닐때 계셨던 선생님은 없었지만 나름대로 내 후배들을 만나서 가르치게 된 일이라 매우 보람되고 내 인생에 있

  • 20~30대 여성 대상 스포츠 경기 교육 프로그램
  • 농구 ④ 배구 ⑤ 기타( )4. 최근 1달 이내에 경기장을 방문한 횟수는?① 1회 이상 ② 2회 ③ 3~4회 ④ 기타( )5. 나는 경기를 관람할 때 룰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다.① 예(6번) ② 아니오(5-1로)5-1. 룰을 제대로 몰랐을 때 알려주는 사람이 있었다.① 예 ② 아니오5-2. 경기 룰에 대해 알면 경기에 흥미가 생길 수 있을 것 같다① 예 ② 아니오6. 스포츠 경기장에 와서 관람하는 이유는?① 스포츠을 좋아한다② 열광적인 분위기를 좋아한다③ 별다른 여가 활

  • 교과서 상세화 비유적 표현을 이해하며 글을 읽는다
  • 교육의 비유적 표현 반영 실태 131. 초등학교 시 교재 선정기준 132. 7차 교육과정에서 시 학습내용 요소와 수준- 143. 7차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반영된 비유적 표현 학습내용 - 5학년 194. 7차 국어과 교과서에 반영된 비유적 표현 학습내용 - 5학년 - 10⑦ 지도 모형 - 20⑧ 수업 지도안 - 25① 비유법의 개념-어떤 현상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