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롯데월드의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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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5.3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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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서비스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팀원 전원이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PT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대표적인 서비스회사라 할수 있는 롯데월드의 서비스마케팅에 대해 분석하고 각종 안전사고 및 제한된 공간으로 인한 휴식공간 부족등 문제점을 도출하여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제시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시장분석 - 레저 & 국내 테마파크
(1) 레저시장 VS 테마파크 시장 추이 비교
(2) 국내 테마파크별 시장점유율
2. 경쟁사분석 - 에버랜드
3. 소비자분석
(1) 테마파크 이용자 행태별 분석
4. 자사분석
(1) STP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시장(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2) 마케팅믹스
1) 제품(Product)
2) 촉진(Promotion)
3) 프로세스(Process)
4) 물리적증거(Physical evidence)
5) 직원(People)
5. 문제점 도출
6. 목표설정
7. 전략제시
8. 결론
- 본문내용
-
자사분석 - People
직원만족 없이 고객만족 없다
=> 국내 최초 모든 직원을 '캐스트'로 명명함
고객만족 마인드의 정착을 위한 친절 서비스 운동 실시
=> 직원 어학교육과 전산교육, 해외연수
위탁 사내대학 운영 인센티브지급
=> 정기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 실시
(친절도, 청결도, 탑승시설과 상품 등의 만족도
편의 시설의 만족도 등에 관한 출구 조사)
이들의 만족과 이직률 감소를 위해 보다 더 즉각적인 만족, 동기부여 가능해야 함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 참고문헌
-
- http://sports.chosun.com (스포츠 조선)
- 한경비즈니스 07. 7. 30 제608호 (www.kbizweek.com)
- 한국레저 산업 연구소 "레저백서 2007"
- www.lotteworld.com (롯데월드)
- www.everland.com (에버랜드)
- www.mct.go.kr (문화관광부)
- www.knto.or.kr (한국 관광 공사)
- 황영아(2005),『테마파크 혼잡도와 만족도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삼성경제 연구소에서 발표한 소비자 태도조사 '주5일제 근무와 소득과 여가에 대한 인식'
- 자료 : 롯데월드 어드벤처 자체조사결과 정리
자료평가
- 전반적으로 좋네요
- john7***
(2008.07.07 23:54:26)
- 잘 만드셨네요.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 dookiefi***
(2008.07.07 23:5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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