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상,광고론,광고마케팅,마케팅,광고분석,] 기아 EX-CEED 유럽 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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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EX Ceed는 유럽 디자인센터 수석 디자이너 피터 슈레이어씨는 엑스 씨드는 전통적, 낭만적이라는 컨셉으로 디자인됐으며 기아차로서는 유럽 시장앞에 앞서 발표한 전략 사례를 분석하여 PPT 자료 입니다. 기아차의 유럽 진출사례의 대표적인 성공 바탕을 세부적으로 정리한 부분이기에, 광고나, 마케팅을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목차
EX Cee’d
유럽전략 차종인 Ceed의 소프트 탑 컨버터블 차량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C세그먼트 차량의 확장
유럽에서 컨버터블은 계속적인 수요가 이루어짐
컨버터블 차량 시장은 블루오션으로 평가 받고 있음
독일과 영국에서 컨버터블 선호도가 높다
10000~15000EURO 가격 측정
경쟁사에 비해 최저 20~30% 저렴한 가격을 고수
Ex Cee’d
제품 세그먼트
E 세그먼트
F 세그먼트
A 세그먼트
D 세그먼트
C 세그먼트
B 세그먼트
유럽
자동차
시장
Ex Cee’d
제품 포지셔닝 맵
Massclusivity
Sporty, Stylish
Design
Cute Design
Masstige
Volkswagen
본문내용
Ex Cee’d
경쟁사 분석
BMW
제 품 / 광 고
대응방안
1 New BMW 3, 6, M3, M6 Series Convertible, Coupe가 경쟁 제품으로 등장
2 컨버터블 차량에 대한 경험이 풍부
3 BMW MINI가 이미 출시 되었음
4 BMW MINI는 경쟁사에 비해 안전장치와 A/S를 제공
5 제품 가격이 경쟁사 중 제일
비싸다 현재 MINI 판매가 42000$
제 품
광 고
1 ALWAYS OPEN
2 어디서든지 쉽게 탈수 있다
3 영화 PPL (The Italian Job, 2003)을 통한 전세계 광고
4 INCREDIBLY MINI
5 어디든지 어느 길 이든지 갈수 있다
6 MINI is MINI
7 Look at My MINI
저렴한 가격을 부각 시킨다
BMW의 고급이미지가 아닌 편안한 이미지 포지셔닝이 필요
MINI의 귀여운 이미지와 M3 스피드를 강조한 이미지 포지셔닝에 맞는 대응이 필요
Ex Cee’d
BMW
Weakness
Strength
예상 대응방안
현재 실적
고 성능, 뛰어난 디자인,
다양한 제품 라인
2007년 3월 BMW MINI 신차판매 대수 15,156
BMW신차 등록은 89,595
MINI의 가격 인하 가능성
다른 고급 브랜드와 협동 마케팅
PPL을 통한 홍보
고가 이기 때문에 쉽게 구매하기가 어렵다
Ex Cee’d
경쟁사 분석
대중교통
제 품 / 광 고
대응방안
1 대중 교통 수단 버스, tram
2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가능
3 각 교통수단의 연계가 잘돼있다
제 품
광 고
1 대중교통은 자체 광고 보다는 옥외광고 수단으로 이용
2 특별한 광고 없이 소비자가 이용
3 정기권의 이용으로 할인 혜택을 소비자에게 주고 있다
대중 교통에 대한 대응 방안이 존재 하는가?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에 대한 방안이 어떻게 승용차 뿐만 아니라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에 적용된다면 가격 인상은 불가피함
자가용 소지에 따른 편리성을 소비자에게 인식 시킴
Ex Cee’d
EU 대중교통
Weakness
Strength
예상 대응방안
현재 실적
저렴한 가격
교통의 혼잡을 피할 수 있다
특별한 대응수단이 없을 것으로 예상
대중 교통 가격인하가 큰 변수로 예상
이용에 따른 불편함, 혼잡함
Ex Cee’d
자사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A/S기간이 길다
체코 슬로바키아 공장 설립 (현지생산)
경쟁사에 비해 저렴한 가격
독일에서 Ceed 에 대한 긍정적 평가 / 여론
컨버터블 생산경험이 전무
기아 자동차의 낮은 인지도
유럽 승용차 시장의 성장세
컨버터블의 꾸준한 수요 (독일,영국)
동유럽 저가 차량의 공세
유럽의 자동차 환경 규제 (배기가스) 강화
C세그먼트의 치열한 경쟁
경쟁제품의 계속적인 출시
유가의 지속적인 상승세
Ex Cee’d
광고 목표 설정
제품 인지도 상승
회사 인지도 상승
상표 전환 유도
소비자 확충
Ex Cee’d의 인지도를 Ceed의 인지도 보다 5% 상승 시킨다
제품 출시 초기 시 100,000대 판매를 목표로 설정
기아 자동차의 유럽 내 인지도를 상승 시킨다
일본 경쟁 회사(HONDA, MAZDA) 보다 인지도를 높인다
1년뒤 신차등록에서 폭스바겐의 비율을 1.5%낮춘다(현재 18.5%)
기아 자동차의 신차 등록 비율을 2.5%대 이상 으로 높인다(현재1.5%)
고정 소비자를 계속 유지시킨다
신규 소비자를 5000명 이상 확보한다
Ex Cee’d
광고 목표 소비자
광고에 영향을 많이 받는 젋은층을 선정
여성들이 남성에 비해 광고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여성을 목표로 한 광고를 제작
기혼을 대상으로 하기 보단 스타일에 관심이 많은 미혼이 대상
저 자격이나 가격에 대해 부담이 없는 소비자 층을 선정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 Sales Promotion
미 혼
연 소득
13,500~34,999
Euro 이상
17~34세 소비자
여 성
Ex Cee’d
광고 전략
신뢰성
편리성
17~34세
여성
미혼
구매력
확보
TV 광고
모터쇼
신문 / 라디오
옥외광고
PPL
자동차 전문잡지
기존 소비자
신규 소비자
미래 소비자
가 격
광고 목표 청중 설정
Positioning
Sales Promotion
Ex Cee’d
What to say?
편리성
컨버터블을 사용함으로써 생기는 편리함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킴
자사의 제품은 타사에 비해 더욱 편리하다는 점을 부각, 강조한다
신뢰성
기아 자동차의 A/S 기간이 유럽 법정 기준보다 더 길게 지속시켜준다는 점을 알려 주면서 기아 자동차에 대한 신뢰를 심어준다
Ceed의 평가를 바탕으로 신뢰성 구축
Message
Ex Cee’d
How to say?
Ex Cee’d, evolution of Ceed
New Generation of Classic, Ex Cee’d
1
New Value of convertible,
Ex cee’d connects with New Beetle
2
MAZDA MX-5 and NEW Beetle is No1 Convertible
But This Time is Birth of New Convertible
Your Last Own Convertible, Ex cee’d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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