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인사관리,인간관계] 사내커뮤니케이션활성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9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의 정의
Ⅱ. 조직 커뮤니케이션(Organizational Communication)의 기능
Ⅲ. 조직커뮤니케이션의 구조
Ⅳ. 조직커뮤니케이션의 4가지 개념적 단계
Ⅴ. 기업의 조직커뮤니케이션 실태
Ⅵ. 조직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도입 사례
ⅰ.국내기업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사례
1. CJ그룹
2. 태평양
ⅱ. 해외기업의 성공적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사례
1. 구글
Ⅶ. 국내 기업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실패요인과 극복방안
Ⅷ. 결론
※ 참고문헌 및 싸이트
- 본문내용
- 개방체제로서의 조직은 재화와 용역을 산출하기 위해 환경으로부터 끊임없이 투입이 이루어져야 존속 ․ 발전할 수 있다. 조직이 필요로 하는 투입으로는 자원과 정보가 있는데 관리자는 이러한 자원을 효과적으로 배분하고 필요한 정보를 이용함으로써 관리기능을 수행한다. 자원의 분배과정으로서의 의사결정과 정보의 배분과정으로서의 커뮤니케이션은 조직을 하나의 단일체로서 작용할 수 있도록 전체를 통합하는 역할을 한다. 즉, 커뮤니케이션에 의해서 모든 관리적 기능과 기능, 조직의 단위와 단위가 통합 ․ 연결되므로 인체에 있어서의 신경세포와 마찬가지로 조직에 있어서 불가결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관리자의 의사결정도 커뮤니케이션에 의해서 조직전체로 확산될 수 있다. 물론 의사결정기능을 확산시키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그 목적에 적합한 정보를 가진 조직원에게 그 결정권을 주는 것이겠으나, 특정의 결정에 적합한 모든 정보를 특정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경우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것이다.
- 참고문헌
-
『오두범』, 조직 커뮤니케이션 원론
『차종석』, 성공기업으로 가는 한국형 인재경영, 넥서스
http://blog.naver.com/jajaro?Redirect=Log&logNo=30024081244
http://www.google.co.kr(구글 코리아)
http://www.naver.com(네이버)
http://www.seri.org(삼성경제연구소)
http://naver.nanet.go.kr:8080/dl/CommonView.php(국회전자도서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