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롯데시네마`의 고객만족 경영사례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9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마케팅원론]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2007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와 브랜드대상 1위를 수상한 ‘롯데시네마’의 고객만족경영과 다양한 서비스마케팅전략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선정계기
2. 롯데 시네마의 고객만족 경영준칙
(1) 사업영역
(2) 윤리사무국
3.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1) 멤버쉽 카드
(2) 제휴카드
(3) 하이패스(high-pass)
(4) 명품 가족극
(5) 샤롯데
4. 고객만족을 위한 직원교육
5. 결론
6.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선정계기
롯데시네마는 이번 년도(2007년) KS-SQI(한국 서비스 품질 지수)와 2007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영화관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수상했다.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는 한국 표준협회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해당 기업의 제품을 직접 구매하여본 고객들의 서비스 경험에 의한 품질 평가를 바탕으로 한 한국 서비스 산업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지표이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시네마는 본원적 서비스, 예상 외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 지원성, 접근 용이성, 물리적 환경 등 부문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서비스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국 소비자 포럼의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브랜드 경영의 성공적 성과를 인정받는 각 분야 1위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지표로, 롯데시네마는 타 브랜드 대비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영화관 부문1위를 차지했다. 또한, 올해 초 2007 퍼스트 브랜드 대상 및 2007 대한민국 서비스 만족대상, 2007 한국 소비자 신뢰기업 대상 등에서 영화관 부문 1위를 차지한 바가 있어서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성공적 사례로 롯데시네마를 선정하게 되었다.
2. 롯데시네마의 고객 만족 경영 준칙
(1)사업 영역
롯데시네마는 1999년 10월 일산관을 시작으로 순수 국내자본과 기술로 설립된 멀티플렉스 체인이다. 멀티플렉스 란 복합상영관 이라고도 하는데, 한 건물 안에 10개 이상의 상영관과 부대시설로 대형주차장, 식당, 카페, 쇼핑타운, 각종 전시장 등을 갖추고 있는 건물을 말한다. 롯데시네마는 전국 39곳에 운영하고 있으며 '사랑, 행복, 그리고 감동을 드리는롯데시네마' 라는 모토로 현재까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대대적인 스크린 확장 계획을 갖추고 국내 멀티플렉스 1위 자리를 차지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롯데시네마는 특히 계열사인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건물에 영화관을 개관할 수 있다는 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고객을 자연스레 극장으로 흡수할 수 있다는 점과 유통 강자인 롯데 그룹의 강점을 살려 고객만족도를 제공한다는 것도 올해 목표이다.
롯데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04년 12월 양질의 컨텐츠를 안정적으로 확보하여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고객만족 적인 측면의 목적 하에 설립되었다. 롯데시네마의 지향점은 관람객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에 입각한 영화 라인업의 구성을 통하여국내 최대, 최고의 영화 제작투자 및 배급회사로서 거듭나는 것이다.
<중략>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john7***
(2008.05.31 17:33: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