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마케팅조사]고객만족을 추구하는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9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마케팅조사]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PT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세계 7대 테마파크에 선정된 국내최대 놀이동산 ‘에버랜드’의 고객만족경영에 대해 심층 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기업소개
2. 테마파크의 이해
3. 외부환경분석
4. 경쟁사분석
5. SWOT 분석
6. 가치사슬분석
7. 고객만족경영
8. 경영성과
9. 개선방안
10. 결 론
- 본문내용
-
- 고객만족경영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직원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에 따라 고객만족의 질이 결정된다는 신념으로 외부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내부고객의 만족을 우선시
1. 한국능률협회 주관 CS경영대상 4년 연속 수상
2. KCSI 종합레져시설 부문 6년 연속 1위
3. 미국 Amusement Business지
4. 세계 7대 테마파크 선정
친절화
고객과의 접점에서 가장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화, 인사, 용모, 복장, 보행의 5대 항목을 설정하여 cast들의 고객만족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청결화
각 매장 별 매월 CSS(Cleanness, Sanitation, Safety)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과 피드백을 적용하고 있고 간부사원 승격시 집게와 흰 장갑을 수여하고 임원, 간부의 현장 순찰시 쓰레기를 직접 치우게 함으로써 청결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도록 하고 있다.
디지털 경영
사이버 세계에서 고객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이 가능해지면 서비스를 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는 취지아래 에버랜드는 off-line과 on-line양쪽 모두의 사업을 공략하고 있다
내부고객경영
1. 직원만족이 곧 고객만족이라는 신념으로 직원만족을 위해 많은 지원
2. 직원 신체건강을 배려한 시설로 웰니스클리닉 운영
3.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독서실, 영어랩실, 영화감상실, ,휴게실 등 종업원의 재충전을 위한 공간을 제공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내용도 좋고 PT도 깔끔하게 잘 만드셨네요
- john7***
(2008.05.31 17:34: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