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관광경영] The Outlook and Suggestion of Korean Tourism(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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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한국의 관광현황
본론: 각 세계의 관광 전략
결론: 전략제시
본문내용
국제적인 관광행태는 지속적으로 다변화되고 다양화되고 있다. 세계화와 지역주의의 가속화, 정보통신기술의 영향력 확대 등으로 해외여행이 보편화되고 있고, 오지여행이 증가하고 있으며 3Es(Entertainment, Excitement, Education)를 결합한 테마형 관광상품 등이 부상하고 있다. 또한 쾌적한 자연환경, 고유한 문화유산, 삶의 질 추구 등 세계관광시장의 조류 변화로 단체관광, 대중관광에서 모험관광, 생태관광, 녹색관광, 문화관광, 테마관광 등 체험을 중요시하고 보다 세분화된 대안관광(alternative tourism)으로 전환될 전망이다.
관광 객체인 우리정부도 관광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제도적, 정책적 노력들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2005년 6월에는 중국인 관광객 무사증 경유(TWOV) 입국 대상에 유럽연합 등 30개국으로 확대 시행하기로 하는
참고문헌
○1 lovemarks-브랜드의 미래 (케빈 로버츠 저,양준희 역, 서돌)
○2 SISOMO (케빈 로버츠 저, 이상민 – 최윤희 역, 서돌)
○3 한국 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www.knto.or.kr/)
○4 네이버 월드타운 (http://worldtown.naver.com/)
○5 관광과 뉴트렌드 수업 자료 (한양대학교 2007년 1학기 수업자료)
○6 관광동향에 따른 연차보고서 (문화관광부, 2006)
○7 버뮤다 홈페이지(http://www.bermudatourism.org/)
○8 브라질 홈페이지 (http://www.embratur.gov.br/)
○9 국가브랜드, 국가이미지 (사이몬 안홀트 저, 김유경 역, 커뮤니케이션북스)
○10 Korea.net (http://korea.net/)
○11 마케팅 불변의 법칙 (알 리스 저, 박길부 역, 십일월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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