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관광경영] The Outlook and Suggestion of Korean Tourism(한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9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았던 수업 레포트입니다.
유용한 자료 되시길.
- 목차
-
서론: 한국의 관광현황
본론: 각 세계의 관광 전략
결론: 전략제시
- 본문내용
-
국제적인 관광행태는 지속적으로 다변화되고 다양화되고 있다. 세계화와 지역주의의 가속화, 정보통신기술의 영향력 확대 등으로 해외여행이 보편화되고 있고, 오지여행이 증가하고 있으며 3Es(Entertainment, Excitement, Education)를 결합한 테마형 관광상품 등이 부상하고 있다. 또한 쾌적한 자연환경, 고유한 문화유산, 삶의 질 추구 등 세계관광시장의 조류 변화로 단체관광, 대중관광에서 모험관광, 생태관광, 녹색관광, 문화관광, 테마관광 등 체험을 중요시하고 보다 세분화된 대안관광(alternative tourism)으로 전환될 전망이다.
관광 객체인 우리정부도 관광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제도적, 정책적 노력들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2005년 6월에는 중국인 관광객 무사증 경유(TWOV) 입국 대상에 유럽연합 등 30개국으로 확대 시행하기로 하는
- 참고문헌
-
○1 lovemarks-브랜드의 미래 (케빈 로버츠 저,양준희 역, 서돌)
○2 SISOMO (케빈 로버츠 저, 이상민 – 최윤희 역, 서돌)
○3 한국 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www.knto.or.kr/)
○4 네이버 월드타운 (http://worldtown.naver.com/)
○5 관광과 뉴트렌드 수업 자료 (한양대학교 2007년 1학기 수업자료)
○6 관광동향에 따른 연차보고서 (문화관광부, 2006)
○7 버뮤다 홈페이지(http://www.bermudatourism.org/)
○8 브라질 홈페이지 (http://www.embratur.gov.br/)
○9 국가브랜드, 국가이미지 (사이몬 안홀트 저, 김유경 역, 커뮤니케이션북스)
○10 Korea.net (http://korea.net/)
○11 마케팅 불변의 법칙 (알 리스 저, 박길부 역, 십일월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