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학] Health Communication Uni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Breathing Space: Community partner for smoke-free homes
온타리오 대학의 금연캠페인과 그 결과평가를 번역한 자료입니다.
동일한 문헌은 없사오니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 자료로 쓰시길.
목차
1. Step 1 : 프로젝트 관리
2. Step 2: 건강 증진 전략의 재방문
3. Step 3: 청중 분석과 분류
4. Step 4: 커뮤니케이션 도구 목록
5. Step 5: 커뮤니케이션 목표 설정
6. Step 6: 채널과 전달 수단의 선택
7. Step 7 : 통합과 경로
8. Step 8: 메시지 개발
9. Step 9: 아이덴티티 개발
10. Step10 : Production
11. Step 11 : 실행
12 Step 12: 평가
본문내용
과정 평가 :

- 목표: 공중의 협조와 긍정적 행동변화를 위해서 통합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프로그램 아이덴티티와 메시지를 알리기.

- 23개의 집단은 미디어 커버리지, 자료배포 등을 통하여 지역 캠페인 활동을 수행. 참여 집단의 비공식적 피드백은 켐페인 메시지에 대한 긍정적 대답을 보여줌.

- 지방집단들은 Breathing Space에 관심을 보이고 자료요구.

- 미국의 다른 주와 아일랜드의 집단들 역시 그들 자신의 금연가정을 위한 부분적 혹은 전체 컨셉을 이용

- 각종 커뮤니케이션 산업계 부문상 수상.

평가 결과
- 적어도 1개 이상의 광고 회상: 52%(2000년 대비 9%증가)
- 하루 2시간이상 라디오 청취자들에게 상기도: 61%
- 간접흡연 해악의 인지와 이슈에 대한 대답자의 태도에 라디오광고가 인쇄 광고에 비해 더 깊은 인상을 남김.
- 이 캠페인이 일반 상업적 광고보다 주의를 끌기 쉬움을 발견.
- 이 캠페인이 간접흡연의 해악을 잘 알렸다고 생각: 60%
- 흡연자의 62%가 타인이 집에 있을 때, 담배를 피우지 않도록 신중해졌다고 답변
- 비흡연자의 57%가 다른 사람이 집에서 담배 피우는 것을 허용하지 않게 만들었다고 인지.
참고문헌
Breathing Space: Community partner for smoke-free homes
온타리오 대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연예인 자살보도와 제3자 효과
  • Communication Research, 26(5), 523~549.Shah, D. V., R. J. Faber & S. Youn (1999). Susceptibility and severity: Perceptualdimensions underlying the third-person effect. Communication Research, 26, 240~267.Tichenor, P. & D. Wachman (1973). Mass Media and Community Public Opinion.American Behavioral Scientist, 16, 593~606.Youn, S., R. Faber & D. Shah (2000). Restricting gambling advertising and thethird-person effect. Psychology & Marketing, 17(7), 633~549.Wei, R., V. Lo & H. Lu (2008). Third-person effects of health news-Exploring therelationship among media exposure, presumed media inf

  • [의료사회학] Health Communication(헬스커뮤니케이션)
  • Health Communication1. Preface1.1. Definition of Health Communication1.2. The Functions of Health Communication1.3. The Scope of Health Communication2. Health Communication in Korea3. Health communication in developed countries3.1. Government efforts : Yearly issuance of Pinkbook, a health communication guide3.2. Change in perception through campaigns 3.3. PR of private corporations3.4. Academically systemized health communication: NYU case3.5. Health communication through the web4. The direction for the future of Korean health communication4.1. Academic dimension4.1.1

  • [건강증진론] 공정성, 건강 & 사회
  • community centers for the elderly)② 장비(Equipment)③ 화장실 설비(Toilet facilities)④ 장애인들을 위한 접근 가능한 건물의 제공(Accessible buildings for the disabled)⑤ 급식 배달 서비스(Meals-on-wheels)⑥ 간호제도(Nursery facilities)⑦ 알코올 중독환자나 정신장애자를 위한 재활센터(Rehabilitation centers for alcoholics or mentally disturbed people)ꊲ 사회적 공정성(Social justice) 건강관리 측면에서 사회적 공정성을 논의하면 평등성(equality)라는 단어로 표현 할 수가 있다. National Health

  • [정보통신망 B형 4학년] 원격의료(u-Health)에 관하여 조사하고 원격의료를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
  • health단계로 발전되며, 오늘날에는 S-health라하여 치료와 관리뿐만 아니라 복지와 안정 등 종합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한 수준에서 스마트기기와 앱스토어 등의 기반통신기술 이용하는 단계에 이르고 있다고 보았다.4) 원격의료의 목적원격의료는 의료 접근성이 취약한 도시의 외곽지역의 의료접근성을 향상하는 것과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기술의 발달로 보다 확장되고 진정된 의료서비스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원격의료의

  • Infrastructure To Support Health CareInformatics
  • Infrastructure To Support Health Care InformaticsTechnical Standardsused in Health Care InformaticsGeneral communications (message format) standards1) Health level seven2) Common Object Request Broker Architecture3)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 Engineers P1157 Medical Ddata Interchange StandardSpecific Communications Standards1) Digital Imaging and Communications in Medicine2) ASTM communication standards 3) Accredited standards committee X124) IEEE medical information bus 1073 standard for medical device communications5) Special Interest Group for Visual Informatio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