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소비자행동이론] 소비자행동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비자행동이론을 전자사전구입에 대한 행동양식에 대입시켜
본인이 직접 쓴것입니다
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 목차
-
▣ 서 론
▣ 구매의사 결정 과정
1. 문제 인식
2. 정보 탐색
3. 대안 평가
4. 구 매
5. 구매 후 평가
6. 결 론
7. Reference
- 본문내용
-
▣. 서 론
전자사전구매를 통해서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을 알아보았다. 제품선정에서 전자사전을 선택했다. 선정배경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모르는 단어가 있을 때는 컴퓨터 사전을 이용하거나 주위친구들의 사전을 잠시 빌려서 사용했기 때문에 전자사전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그러나 이번 영어논문 해석과 같은 많은 양의 원서를 볼 때는 매번 컴퓨터를 켜서 사전을 찾는 번거로움과 휴대성에 문제가 생겼고 친구들의 전자사전을 계속 빌리기도 어려웠다. 또한 방학기간에 집중적으로 영어공부도하고 외국여행을 할 계획이어서 이번기회에 구매를 하기로 하고 구매의사결정을 알아보기 위한 제품으로 선정했다.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사회문화적 요인, 개인적 요인 및 심리적 요인이 작용하므로 이러한 요인들을 파악하고 설명했다.
전자사전의 경우 구매경험이 전혀 없었고 제품가격도 고가이기 때문에 고 관여 제품으로 인식하고 구매의사 결정과정의 전 단계를 거치고, 각 단계의 논리적이고 신중하게 이루어 졌다.
구매의사 결정의 유형별로 살펴보면 포괄적 문제 해결에 속했다. 제품평가에 사용할 기준을 모르고 있어서 구매과정을 통하여 익혔다. 그러기 위해서 경쟁상표에 관한 제품 속성 정보를 광범위하게 수집하고, 이러한 정보를 처리하여 최종 선택을 하였다.
- 참고문헌
-
마케팅원론 ( 문준연 지음, 명경사, 2005)
소비자 행동 조사론
소비자 행동론 ( 최윤옥,임창음 지음, 현학사, 2004)
현대사회와 소비자 ( 장흥섭 지음, 경북대학교 출판사,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