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중소기업, 성공요인, 락앤락] Lock&Lock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9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Ⅱ. 본론
1) 기업 소개
① 하나코비 소개와 회사연혁
② 창업주 김준일 회장의 경영이념
③ 조직의 구성
2) LOCK & LOCK의 시장상황
① 밀폐용기 시장의 특징
② 경쟁사 분석
③ Lock&Lock의 시장점유율
④ 매출액 & 수출액
3) STP 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4) SWOT 분석
① 강점 (strength)
② 약점 (weakness)
③ 기회 (opportunity)
④ 위협 (threat)
5) 4P 분석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Ⅲ 결론- LOCK & LOCK의 성공요인
1) 선택과 집중
① 선택 (Selection) - 불경기에도 누구나 찾을 수 있는 밀폐용기
② 집중 (Concentration) - 제품 + 기술 + 마케팅 집중의 삼위일체
2) 끊임없는 R & D
3) 마케팅의 승리
① 자체 브랜드 전략
② 파트너 십 마케팅
③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④ 국내 마케팅 전략
⑤ 해외 마케팅 전략
⑥ 친환경 경영의 실천
Ⅳ 조사를 마치며- 조원 각자가 생각하는 향후방향과 느낀 점
1) 당면과제 및 극복 방안
2) 느낀점
- 본문내용
-
Ⅰ. 서론- 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1999년까지만 해도 밀폐용기 시장의 독보적인 존재는 “타파웨어”였으며, 저명한 경제잡지인 “포츈”은 타파웨어를 ‘20세기 최고의 상품으로 선정했다. 그로부터 7년이 지난 2006년, 적어도 한국에서 타파웨어는 이제 한물간 용기에 불과하다. 이유는 2001년도부터 한국소비자에게 이름이 알려진 수입품 같은 국산품, “락앤락”의 등장 때문이다.
2006년 현재, 락앤락은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 99%라는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54개국으로 수출, 세계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세계 4대 무역 전시회라 할 수 있는 시카고, 프랑크푸르트, 도쿄, 홍콩 전시회에서 돌풍을 일으켜 "신개념 밀폐용기"로 세계의 극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락앤락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브랜드라는 사실이 알려진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브랜드 네임으로 잠근다는 의미의 영어 ‘락’(lock)을 2번 사용함으로써 외국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주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9조는 웅진보다 락앤락에 대해 더욱 매리트를 느꼈고, 브랜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락앤락을 만든 (주)하나코비가 어떠한 기업인지 그리고 어떤 기술과 경영전략으로 세계 속에서 빛을 발하게 되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http: // www.empas.com 엠파스 지식 거래소
▶http: // www.naver.com 블로그와 검색 참조
▶http: // www.locknlock.com 락앤락 홈페이지
▶http: // www.seri.org 삼성 경제 연구소
▶http: //www.kbs.co.kr 신화창조의 비밀
▶http: // www.dart.fss.or.kr 금융감독원
▶http: // www.locknlocn.co.kr 락앤락 홈페이지
자료평가
- 유용한 정보였다.^^ 이 자료를 바탕으로 파워포인트 작성을 해서 너무 쉽고 편하게 할수 잇었다.^^
- tmntmn2***
(2010.10.03 16:46:38)
- 좋아요!! 도움이되었어요
- rain***
(2009.06.10 21:13: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