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생실습지도안] [체육 교생 지도안]농구 - 드리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생실습지도안
목차
Ⅰ. 단원명
Ⅱ. 단원설정의 이유
Ⅲ. 단원 학습의 목표
Ⅳ. 교수-학습 내용 및 지도상의 유의점
ⅴ. 교수-학습계획
Ⅵ. 학습 전개 계획
본문내용
Ⅲ. 단원 학습의 목표

1. 이해면

① 농구 경기의 역사에 대해 알고 설명할 수 있다.
② 자유투, 2점 슛, 3점 슛을 구분하고 이를 설명할 수 있다.
③ 농구 경기의 규칙 중 3초룰, 5초룰, 10초룰, 30초룰을 구분하고 이를 설명할 수 있다.
④ 체스트 패스, 바운드 패스, 숄더 패스를 구분하고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⑤ 가드, 포워드, 센터를 구분하고 그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⑥ 개인방어와 지역방어를 구분하고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⑦ 점프슛, 훅슛, 레이업슛을 구분하고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⑧ 파울과 바이얼레이션을 구분하고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2. 기능면

① 5m의 거리에 있는 상대방의 가슴으로 10회 이상 정확하게 체스트 패스를 할 수 있다.
② 5m의 거리에 있는 상대방의 가슴으로 10회 이상 정확하게 바운드 패스를 할 수 있다.
③ 3m 간격으로 체스트 패스로 2인 패스를 하며 20m 이상 전진할 수 있다.
④ 1m 간격으로 놓여있는 라바콘 5개를 건드리지 않고 지그재그로 통과하며 드리블을 할 수 있다.
⑤ 30m를 드리블을 하며 10초 이내에 뛸 수 있다.
⑥ 골대의 오른쪽 45도로 각도로 레이업슛을 10회 실시하여 7회 이상 성공할 수 있다.
⑦ 3m의 거리에서 슛을 10회 실시하여 5회 이상 성공할 수 있다.

3. 태도면

① 질서있게 행동할 수 있다.
② 동료간의 협동심을 가질 수 있다.
③ 서로 존중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④ 운동 기구의 준비 및 정리를 통하여 안전에 유의하고 정리할 수 있다.
⑤ 승패에 대한 올바를 태도를 가질 수 있다.
⑥ 자기 역할에 대한 책임감을 가질 수 있다.
⑦ 규칙을 지키는 준법정신을 가질 수 있다.

참고문헌
교생실습지도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생실습지도안] [체육지도안]배구-언더핸드 패스
  • 체육 수업을 통해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 무게 중심의 이동과 기저면의 넓이에 따른 안정성의 차이를 감각적으로 익혔다. 그러나 이 시기의 활동은 대부분 놀이 중심 모형에 기초한 것이거나 단지 움직임 욕구를 실현하고 올바른 신체 발달을 돕는 차원에서 행해졌다. 반면 발달적 과정에서 볼 때 분별력이 생겨 인지적 차원에서 상이한 스포츠의 특성을 구분하고 특정 동작의 역학적 이론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체득하게 되는 고등학교의 체육은 특히

  • [교생실습지도안] [체육 지도안]체조(앞,뒤구르기)
  • 체육과 교수 - 학습 과정안Ⅰ. 단원명대 단 원 : 개인운동 중 단 원 : 체조소 단 원 : 앞 구르기, 뒤 구르기Ⅱ. 단원 설정의 이유1. 학습 심리상신체적으로 바람직한 인간이란, 형태적으로는 균형이 있고 기능적으로는 효율성을 가진 사람을 뜻한다. 이것은 의식주의 기본적 생활을 가졌다고 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의도적인 활동을 통하여 신체에 적절한 자극을 줄 때만 가능한 것이다. 인간의 신체는 적당히 사용하면 그에 비례하여 발달하고

  • [교생실습지도안] [체육 지도안]PPT 자료 <육상>
  • 자기 신체 조건에 맞는 크라우칭 스타트를 할 수 있다 정확한 자세로 중간 질주하여 개인에 맞는피니시를 할 수 있다자기 페이스를 조절하여 중장거리 경기를할 수 있다이어달리기와 장애물달리기를 바른 자세로할 수 있다학습 목표2. 달리기2. 달리기경기장단거리달리기중장거리달리기이어달리기장애물달리기경기 규칙경기장(트랙)직선 주로직선 주로100m출발선200m출발선400m출발선결승선질주 방향곡선주로84.39m70.03m경기장

  • 사립학교 최종합격 체육과 수업시연 지도안(축구), 체육기간제교사,정교사 수업시연,수업실연 지도안
  • 체육과 교수-학습 일반모형체육 수업은 인지적 영역, 기능적 영영, 정의적 영역을 균형있게 개발하는 전인적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좋은 체육 수업에서는 각각의 영역을 조금 더 강조하여 가르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 동안 각 영역을 조금 더 효과적으로 가르치기 위하여 체육 교육 분야에서 연구되어 온 영역별 지도와 관련한 교수 - 학습 모형들은 다음과 같다. 2. 본시교수-학습모형개념 중심지도⇒패스, 드리블 동작의 탐색↓협동학습

  • [교사론] 교육실습의 문제점 분석
  • 모델 개발을 위한 외국 교사교육과정의 관찰과 탐색” 한국교사교육학회, 5-31.김미연(2004) “효율적인 교사양성을 위한 한국과 외국의 중등교사교육제도 비교분석 연구” 석사학위논문 강원대학교 권오현김정용(2002) “독일의 중등교사 양성 및 재교육 제도 연구” 한국독어독문학교육학회, 7-37.박은혜(1996), 반성적 사고와 유아 교사교육. 유아교육연구, 16(1), 174-192손천택(2002), 체육교사교육의 현황과 개선방안,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9(2), 27-4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