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생실습지도안] [체육 지도안]체육 지도안 핸드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생실습지도안
목차
1. 단원명
2. 단원설정의 이유
3. 지도 목표
4. 지도방침
5. 교수-학습활동의 시간계획
6. 교수-학습 모형
7. 본시학습지도안(4차시)
본문내용
(3) 정의적 측면
∙연습에 최선을 다하는 태도를 가지게 한다.
∙경기규칙을 지키는 태도를 가지게 한다.
∙승패에 대하여 승복하는 긍정적 태도를 가지게 한다.
∙팀워크를 일무으로써 서로 협력하는 사회적 태도를 가지게 한다.
∙질서를 지키고 안전에 유의하는 습관을 기르게 한다.

(참조) 1915년경 독일에서 토발(Torball)이라 불리우는 여자경기로 시작되었으며, 1919년 독일의 실렌츠(K. Shylentz)가 11인제 실외경기로 발전시켰다. 오늘날과 같은 7인제 경기규칙은 1948년에 제정되었으며, 우리 나라에는 1922년 들어왔다. 경기가 스피디하고 스릴이 있어 재미있으며 고도의 기술과 협동심이 요구되는 운동이다.

4. 지도방침
∙핸드볼에 관한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교수-학습활동에 적용, 활용하도록 한다.
∙개발 제작한 학습자료를 개방하여 임의 활용하도록 한다.
∙기초기능의 자세 및 동작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지도를 한다.
∙분단 학습을 통하여 정해진 시간을 적극 활용한다.
∙개인의 차를 고려하여 단계별, 능력별로 지도한다.
∙학습과정의 있어서 각 동작에 자신감을 갖도록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참고문헌
교생실습지도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생실습지도안] [체육 지도안]체조(앞,뒤구르기)
  • 체육과 교수 - 학습 과정안Ⅰ. 단원명대 단 원 : 개인운동 중 단 원 : 체조소 단 원 : 앞 구르기, 뒤 구르기Ⅱ. 단원 설정의 이유1. 학습 심리상신체적으로 바람직한 인간이란, 형태적으로는 균형이 있고 기능적으로는 효율성을 가진 사람을 뜻한다. 이것은 의식주의 기본적 생활을 가졌다고 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의도적인 활동을 통하여 신체에 적절한 자극을 줄 때만 가능한 것이다. 인간의 신체는 적당히 사용하면 그에 비례하여 발달하고

  • [교생실습지도안] [체육 교생 지도안]농구 - 드리블
  • 핸드볼 등 단체운동을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단체운동은 달리고, 뛰고, 던지는 가장 기본적인 운동 요소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술과 작전이 요구되는 흥미로운 운동으로서 기초 기능에 있어 흡사한 점이 많아 학습의 전이가 용이하다. 그리고 농구를 규칙적으로 계속하면 민첩성, 정확성, 협동성 등이 고루 향상되기 때문에 다른 운동 종목의 수행에 도움을 줄 수 있다.3. 사회적 요구현대인은 기계 문명이 고도로 발달한 현대사회에서 안락하고 편안한

  • [교생실습지도안] [체육 지도안]PPT 자료 <육상>
  • 자기 신체 조건에 맞는 크라우칭 스타트를 할 수 있다 정확한 자세로 중간 질주하여 개인에 맞는피니시를 할 수 있다자기 페이스를 조절하여 중장거리 경기를할 수 있다이어달리기와 장애물달리기를 바른 자세로할 수 있다학습 목표2. 달리기2. 달리기경기장단거리달리기중장거리달리기이어달리기장애물달리기경기 규칙경기장(트랙)직선 주로직선 주로100m출발선200m출발선400m출발선결승선질주 방향곡선주로84.39m70.03m경기장

  • [교사론] 교육실습의 문제점 분석
  • 모델 개발을 위한 외국 교사교육과정의 관찰과 탐색” 한국교사교육학회, 5-31.김미연(2004) “효율적인 교사양성을 위한 한국과 외국의 중등교사교육제도 비교분석 연구” 석사학위논문 강원대학교 권오현김정용(2002) “독일의 중등교사 양성 및 재교육 제도 연구” 한국독어독문학교육학회, 7-37.박은혜(1996), 반성적 사고와 유아 교사교육. 유아교육연구, 16(1), 174-192손천택(2002), 체육교사교육의 현황과 개선방안,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9(2), 27-43

  • 교생 교육실습 보고서
  • 지도안을 제출 해야 해서 바쁘게 또 학습지도안을 짜게 되었다. 사실 학습지도안과 실제 수업내용과 다른 부분이어서 일이 두 배로 늘어난 듯 했다. 모의고사를 준비하는데 내 부족한 모습을 많이 보고 실망하기도 하였고 실제 수업하는 동안에도 조는 아이들이 하나 둘씩 늘어난 것 같아 뭔가 시도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1주차 토요일이 되었다. 한 주가 정말 빨리 지나간 것 같았다. 사실 이렇게 4주가 지나가버리고 교생실습이 너무도 빠르게 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