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생실습지도안] [체육지도안]배구-언더핸드 패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생실습지도안
목차
1. 단원명
2. 중단원설정의 이유
3. 중단원 학습 목표
4. 학습 지도 내용 및 지도상의 유의점
5. 중단원 학습계획
6. 본시의 학습 계획
7. 교수-학습 과정
본문내용
나) 기능면(심동적 영역)
1) 배구 경기 시 무릎을 가능한 깊게 굽히고 상반신을 앞으로 기울인 준비자세를 취한다.
2) 무릎의 신전을 이용하여 무게중심을 높이면서 언더핸드 패스와 오버핸드 패스를 할 수 있다.
3) 오버 핸드 패스를 할 때, 양손으로 3각형의 창을 만들고 손가락의 둘째 마디까지만 사용하여 볼을 띄울수 있다
4) 언더 핸드 패스 시 두 손을 포개어 잡고 손목 부분에 공을 맞춰 공중에 띄울 수 있다.
5) 서브를 넣을 때 언더 핸드 패스와 같은 방법으로 하되 한손의 손목만을 사용한다.

다) 태도면(정의적 영역)
1) 서로 협동하고 화합하는 태도를 갖는다.
2) 팀 활동의 성공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적절한 의사소통을 사용한다.
3) 날아오는 공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대담성을 기른다.
4) 날아오는 공을 끝까지 바라보며 원하는 방향으로 공을 띄울 수 있는 집중력을 기른다.
5) 노력하면 성공한다는 자신감과 성취감을 갖는다.
6) 다른 사람의 활동을 관찰하고 비교 분석하는 태도를 갖는다.

4. 학습 지도 내용 및 지도상의 유의점
가) 교수-학습 체계
배구 - 이론 ~ 특성 및 효과, 효율적 동작의 요령
- 기본기능 ~ 기본자세, 언더핸드패스 및 서브, 오버핸드패스
- 경기기능 ~ 조별 배구 경기(학급 수준에 맞는 규칙)

나. 지도상의 유의점
a) 주 운동 시 많이 쓸 근육과 관절 부위를 충분히 풀어 줄 수 있도록 준비운동을 알차게 한다.
b)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기르도록 가르친다.
c) 부상이 있는 학생은 스스로 판단하여 무리하게 수업에 참가하지 않도록 지도한다.
d) 무게 중심 이동과 공이 닿는 부위에 의식을 집중하며 연습하도록 지도한다.
e) 수업이 어느 정도 진행되면 수준별 학습을 강화한다.
f) 진도가 수월하고 모범이 되는 학생은 칭찬을 하고 시범을 보이게 하여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한다.
g) ALT-PE를 확보하여 학생들이 연습할 시간을 충분히 제공한다.
h) 날아오는 공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공에 집중하여 연습한 동작으로 받아낼 수 있도록 격려한다.
i) 흙 운동장에서 활동 시 마루보다 미끄러우므로 무리한 동작으로 인한 상해가 없도록 주의시킨다.
참고문헌
교생실습지도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생체육연구수업안(배구)
  • 배구경기의특성 및 배구경기의 효과1/10교과서ppt자료일재학습진단평가진단평가의 신뢰도 및 객관성 유지기초기능토스2-3/10(차시)배구공 네트분단학습개별학습오버핸드 패스와 비슷하나 볼을 머리 앞에 튀겨 직상 토스가 되도록 한다.언더핸드 패스4-6/10(본시)배구공 네트분단학습개별학습언더핸드 패스할 때 손목 즉 시계 차는 부위에 공이 맞도록 해야 한다. 어깨에 무리한 힘을 가하지 말고 항상 낮은 자세에서 동작이 이루어져야 한

  •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 단원의 개관, 지도계획, 학생실태조사, 수업관련
  • 패스의 발모양과 팔모양의 자세를 설명한다.‧실시순서에 따라 학습하도록 지도‧설명을 듣고 연습한다.1모둠 : 체스트패스2모둠 : 바운드패스3모둠 : 오버헤드패스4모둠 : 원핸드패스34‧패스는 같은팀간 하는 것이므로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하는 것을 강조한다.‧준비물 : 초시계, 농구공단계학습과정(내용)교수-학습 활동시간(분)지도상의 유의점및 자료교 사학 생전개2. 학습활동 배치도⋅체스트패스⋅바운드패스⋅오버헤드패

  • [핸드볼 지도안]핸드볼 수업지도안
  • 체육부장을 통해 출결확인을 한다.․환자는 미리 지정된 장소에 앉고, 수업참관을 한다.․보강운동 실시․학습목표를 듣는다.10분․호루라기․철저한 준비운동으로 신체부위를 충분히 플어 상해를 예방한다.전개복습․지난시간과제 복습․지난 시간에 우리가 무엇을 배웠지요?․패스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습니까?․오버스텝은 몇 발부터지요?․정확한 스텝방법을 시범한다.․패스, 드리블, 슛을 배웠습니다.․숄더패스, 언더핸드패스, 사

  • [체육지도안] 6학년네트형 게임지도안
  • 배구는 다른 구기 운동에서 나타나는 몸싸움의 충격이나 타격에 의한 부상은 없지만 점프와 착지 동작에서 오는 무릎과 발목 부상 그리고 패스와 블러킹 과정에서 손가락 부상 등의 위험이 따른다. 이러한 부상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는 운동 전에 근육을 충분히 풀어 줄 수 있는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준비운동을 실시하여야 한다.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소단원네트형 게임차 시 4/5학습목표*심동적 - 언더 핸드 패스로 공을 네트 너머

  • 체육과 교수-학습과정안 [단원 선정 근거, 지도목표, 단원의 구성 등]
  • 상인내심을 가지고 연습에 끝까지 참여한다.중연습에 열심히 참여하나, 중도에 포기한다.하항상 연습에 불만을 갖고 잘 견디지 못한다.협동심상동료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협동하여 원활하게 경기를 진행한다.중동료의 특성을 잘 파악하지만, 협동하여 원활하게 경기를 진행하기 힘들다.하동료의 특성을 잘 파악하지 못하며, 협동하여 원활하게 경기를 진행하지 못한다.(참고문헌) 이종영‧김종욱‧성동식(2002). 체육. 서울 : 천재교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