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마케팅] [광고론] 처음처럼 & 참이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WOT, STP, IMC 등.. 자세히 작성한 보고서 입니다.
목차
1. 기업 분석 (처음처럼)
2. ‘처음처럼’ 선정 이유
3. ‘처음처럼’ SWOT 분석
4. ‘처음처럼’ 세분시장 마케팅 전략 수립(STP)
5. 경쟁사 분석 (참이슬)
6. ‘참이슬’ SWOT 분석
7. ‘참이슬’ 광고 분석
8. ‘처음처럼’ IMC 분석
9. ‘처음처럼’ 성공요인
10. ‘처음처럼’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7. 참이슬 광고
1) 인쇄광고

가)

•초기 광고-제품 특징 설명, 모델없음 (비방,비교광고) -> 처음처럼 맞대응 (비방,비교광고)

•효과 강조-가시적으로 소비자의 건강을 도모한 다기보다, 비가시적으로 소비자가 느끼는 감정, 심리적 차이, 즉 감성에 소구하는 목적이 크다.

나)
이성광고 (핀란드산 100% 순수결정과당) -> 경쟁사가 허위과장광고로 공정위에 제소

2) TV 광고
가)
• 감성 광고
• 깨끗하고 깔끔한 맛은 신세대뿐만 아니라 소주의 참맛을 아는 연령층에도 어필.
• 기존 소비자층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젊은 소비자층 흡수.
• 실제 부자지간의 모델 - 진실성 높임

나)
• 새로 도입된 라벨의 이미지 시각화 - 참이슬 fresh의 변화 알림
• 깨끗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주목받고 있는 ‘김아중’ - 더욱 강화된 깔끔함과 깨끗함 부각

다)
• ‘입으로 마시고, 귀로 듣는다.’ 이색 보이스 마케팅 (캬~)
-> 좋은 소주만이 줄 수 있는 최고의 감탄사 제시, 자사제품의 맛과 품질우수성 강조
• 모델 드라마 '뉴하트'의 출연배우 - 매력있는 모델 고용 -> 호감성 증가
• 신세대의 감각에 맞는 비트박스, 랩 등을 적절히 참이슬fresh 제품과 접목
-> 소비자와 좀더 친근감 있게 이야기하려 함.
참고문헌
장대련,한민희, 2006년, [광고론] 제2판, 외 등등.


처음처럼 홈페이지: http://www.soju.co.kr/

참이슬fresh 홈페이지: http://www.chamisulfresh.com/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홈페이지: http://www.karb.or.kr/

인제대학교 음주연구소(음주관련 통계자료)

국가통계포털: http://www.kosis.kr/

블로그 : http://blog.naver.com/cogmleh/90002651941
http://blog.daum.net/bbanga1024/5787938
http://cafe.naver.com/m4p.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
http://blog.naver.com/piy815?Redirect=Log&logNo=30029506584
http://blog.naver.com/inojun?Redirect=Log&logNo=40002145181
http://video.naver.com/2008040912420757287
http://cafe.naver.com/likethefirsttime.cafe
http://blog.naver.com/firstsoju?Redirect=Log&logNo=10029912298
http://blog.naver.com/firstsoju?Redirect=Log&logNo=10029912298

기사 :

http://h21.hani.co.kr/section-021011000/2006/09/021011000200609010625027.html
http://blog.naver.com/cogmleh/90002651941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100231.html
h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분석] 백세주 광고사례분석
  • 마케팅이 소비자들에게 공격적으로 비치지 않는다는 점에서 상당히 효과적이라는 생각을 해보았다.결론적으로 백세주의 광고는 좋은술 백세주라는 큰 슬로건의 일관성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주류업계의 틈새시장 공략을 목표로 시작하여 일상적인 소재의 상황설정과 다양한 소비층에 대한 적극적인 행동변화를 유도하는데 성공했다는 점에서 마케팅 목표에 부합하는 성공적인 광고라고 할 수 있다.1막걸리참이슬,산진로맥주백세주와인위스키

  • [광고론] `처음처럼` ATL, BTL 광고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목표 1.땅 고르기주류 시장의 현황전체 주류 시장에서 소주의 비중은 증가하는 추세2009년 주류별 매출액 기준 점유율자료 : 대한주류공업협회2005년 주류별 매출액 기준 점유율소주 시장 점유율처음처럼 < 참이슬밭 대부분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참이슬처음처럼을 보다 넓게 가꾸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경쟁사인 분석!참이슬경쟁사 분석(이웃 밭 살펴보기)VS참이슬?왜?높은 브랜드 이미지장기간에 걸친 소주시장 점유Trend를

  • [경제통상,광고론,광고마케팅,마케팅,광고분석,] 참이슬 일본 진출 사례
  • 10~20% 비쌈)우수한 제품력용기, 로고에서 서양 위스키와 같은 고급 이미지 창출.현지 유통 업체들과의 신뢰구축 및 공생 전략일본인의 음주습성에 맞추어 당노를 낮춤유통 / 가격/ 마케팅의 3박자의 조화Target20~30대젊은 고소득층Positioning깨끗하고고급화된소주What to say편안한 분위기에서즐길 수 있는 술 How to say어필 : 감성적, 유명인사를 이용카피 : 참이슬 주세요아트 : 분위기 있고 부드러운 음악사용, 편안한 분위기의 야외배경

  • 주식회사 옥시 레킷벤키저의 항균위생브랜드 (데 톨 항균 핸드워시) 기업소개
  • 처음 출시가정 위생과 관련된 제품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항균 브랜드로써 현재 전 세계 105개국에서 사용.브랜드 내 제품군 : 핸드 워시, 물티슈, 비누, 스프레이, 샤워폼의 제품이 있음3. 마케팅 전략 개발1) 환경분석▶ 2000년대 들어서 각종 신종질병이 유행하고 있다 : SARS, 신종플루, 독감, 황사로 인한 호흡기 질환 등→ 신종질병들의 유행으로 인한 불안감이 증대 +경제성장으로 인한 삶의 질(웰빙)에 대한 관심 증가 ⇒ 개인위생관념이 투철

  • [마케팅전략]SK 텔레콤의 마케팅적 광고론적 분석
  • 처음에는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도록 최대로 함축된 메시지나 광고표현을 제시하다가 차츰 광고 내용을 밝혀 가는 형식의 광고, 즉 광고 내용을 한번에 제시하지 않고 조금씩 몇 차례에 나누어 보여주는 기법2신세대(N세대)를 겨냥한 효과음+이해할 수 없는 영상=호기심이 가득한 신세대에게 충분한 어필 5.매체 운영전략-SK텔레콤이 가진 기본 브랜드파워와 자금(?)의 풍족은 TV와 인쇄매체를 통해 모든 소비자 특히 타겟인 N세대가 시청할수 있는 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