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상,광고론,광고마케팅,마케팅,광고분석,] 대한항공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한항공 중국 진출 사례 분석한 PPT 자료 입니다.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타 외국항공사를 예를 들어 비교하여, PPT 자료로 깔끔하게 정리해 놓았습니다. 광고 분석용 사례를 참고하실 수 있으시며, 광고 사례 발표용 과제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목차
Index
<1> 사업소개
<2> 주요현황
<3> 항공시장 분석
<4> 시장 점유율
<5> 국내경쟁 SWOT
<6> 해외경쟁 SWOT
<7> Positioning Map
<8> 7P 분석
<9> SWOT Analysis
본문내용
What to say &How to say
What to say: 사랑은 대한항공을 타고 옵니다.
How to say:대한항공은 ‘고객을 사랑하고 위하는 마음’을 대표할 새로운 슬로건을 만들기로 하고 여러 번의 소비자 조사와 협의를 거쳐 ‘하늘 가득히 사랑을’을 이끌어 냈다. 하늘을 무대로 대한항공이 고객에게 크고 깊은 사랑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아낸 것이다. 사람의 감정 중에 존재하는 믿음, 희망, 소망, 기대, 애정, …. 이 모든 단어를 포괄하는 상위의 감정은 무엇일까? 그건 사랑일 것이다. 그래서 사랑은 사람을 더욱 인간적으로 만들고, 누구나 느끼는 감정이기에 친근한 것이다. 대한항공은 이러한 사랑을 표현하는 첫 테마로 가장 근원적이고 순수한 사랑의 원천인 ‘부모의 사랑’을 잡아 냈다.
.
.
항공시장분석
항공 산업 특징
사용자 층이 한정되어있다.
이용빈도가 낮다 (1년 2~4번)
>>> 높은 고객 (VIP) 도 존재
회사 이미지가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들은 안전에 민감한 반응을 보인다
AIR-LINE
특성
표 <3>
*
시장 점유율
시장 점유율
아시아나 항공의 국내선 시장점유율 증가와 고속철도의
도입으로 국내 시장점유율을 위협 받고 있다
표 <4>
*
시장 점유율
시장 점유율
표 <5>
대한항공의 국제선 시장점유율이 꾸준한 하향세를
보이고 있다
*
국내 경쟁사
아시아나
고속철도
접근 용이성
편리한 교통연결
상대적으로 높은 안전성
안락함
Strength
New Image, 새 항공기 보유
엔진정비 전문회사 설립
-안전성 / 신뢰도구축
Service Award2001수상
-국제적 인증
선호도 증가추세
Weakness
한정된 station
입증되지 않은 안전도
항공기 부족
후발주자
상대적 국제적 인지도 부족
표 <6> 국내 경쟁사의 SW
*
해외 경쟁사
JAL
BA
(British Airways)
SINGAPORE
AIRLINES
UNITED AIR
Strength
Weakness
전 미주의 다양한 노선
한국어 예약 시스템
좌석간 서비스 심한 편차
기내 서비스 불친절
교통의 요지로 높은 접근 빈도
다양한 연착보상 프로그램
신형 비행기 보유
개인 VTR/게임기 제공
잦은 수화물 분실
입맛에 맞지 않는 기내식
가까운 거리로 접근 편리
On-Line구매시 DC제공, 개인 VTR제공
국내 유학생, 어학 연수생으로부터
선호도 높음
저렴한 가격에 비해 최고의 서비스
Refresh Bar 지속적 간식 제공
기내 방송 미흡
수화물의 연착
기내 언어소통 불편함
외국인 할인정책 상대적 낮은 가격
언어 부담감이 적은 젊은 층이 선호
Transit의 불편함
한국어 기내 방송미흡
의사소통 한계로 중,장년층 선호
참고문헌
참고문헌

1.한국 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 http://www.airtransport.or.kr
2.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r.koreanair.com
3.아시아나:
http://www.koreanair.com/img/download/05_1q_fin_res_kor.pdf
4.아시아나: 출처:http://flyasiana.com/index.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현대카드 알파벳 마케팅` 고객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세분화사례 ,마케팅전략 분석
  • 분석하여 각 집단의 라이프스타일이 그 구성원의 생활양식이나 구매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그 결과로 개개의 구성원의 생활양식과 구매행동이 어떠한 상관관계를 갖고 있는가를 연구하는 것이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전략인 것이다. ⅱ. 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의 전신은 다이너스 카드다. 다이너스 카드는 1967년 한국관광공사를 대리점으로 처음 상륙하게 되었다. 1995년 8월 대한항공과의 제휴카드를 발급하였고, 1996년 9월 대우 오토카드를 발급하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분석2)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대한 텀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나무보다는 숲을 보는 넓은 시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분야의 산업 현상을 좀 더 넓은 시각으로 분석하여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에 이바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 어려운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였던 본인의 경험을 기재하여 주십시오.3학년 때, 광고론이라는 과목을 수강하였습니다. 텀 프로젝트 주제로 택시의 광고를 선택하였습니다. 조원들끼리 회의를 하여 계획안을 검사받았는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해외영업/신입)9. 자기소개서(대우인터내셔널/경영지원/경력)10. 자기소개서(대우정보시스템/정보통신/신입)11. 자기소개서(대우조선/생산관리/신입)12. 자기소개서(GM DAEWOO/영업/판매/신입)13. 자기소개서(GM대우/마케팅/신입)14. 자기소개서(대한생명/일반사무/신입)15. 자기소개서(대한생명보험/금융전문가/신입)16. 자기소개서(대한통운/일반사무/신입)17. 자기소개서(대한항공/승무원/신입)18. 자기소개서(대한항공여행사/가이드/신입)19. 자기소개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127가지
  • 진출을 결정짓는 장으로서의 의미도 있다. 그러므로 대학생활까지의 학창시절 동안 형성된 인생관이나 학문에 대한 관심 등을 주제의 흐름에 벗어나지 않을 정도로 언급하는 것도 그 사람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계기로 작용될 수 있다.(5) 지원동기 및 앞으로의 포부자기소개서를 통해 기업의 입장에서 실제적인 관심사가 되는 부분이 대목이다. 아무리 전반부에서 기업에서 필요한 유능한 인재로 판단이 됐다 해도 이 부분에서 확고한 모습을 볼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