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GE Capital의 globalization - 현대 capital과의 전략적 제휴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서론
(1) 미국 소비자 금융 산업
(2) GECC(General Electric Capital Co.)소개
2. 본론
(1) GECC의 한국 시장 진출 배경
i. 미국 소비자 금융 산업 분석
ii. 한국 시장 진출 배경
(2) GE와 현대 capital의 전략적 제휴
i. GE capital korea의 한국 진출과 당시 현대 capital의 상황
ii. GEC와 현대 capital의 전략적 제휴 과정
iii. 각 기업의 Motivation 분석
iv. 전략적 제휴로 인한 Competitive advantage
v. 전략적 제휴의 효과
(3) GE의 한국 증권 산업 진출
i. 증권 산업 진출의 Motivation과 진출 방법에 대한 예측
ii. 현대 capital과의 지속적인 전략적 제휴 유지 여부
3. 결론
본문내용
(1) 미국 소비자 금융 산업

Consumer Finance는 기업이 아닌 일반 개인을 상대로 행하는 여러 종류의 대출 및 할부금융을 의미한다. consumer finance는 미국에서 20세기 중반부터 성행하기 시작했는데, 주로 은행으로부터 분리된 개별 회사들에 의해 이루어졌다. 초창기 일반 개인들이 높은 금리를 감당하면서까지 이러한 consumer finance company들에 의지할 수 밖에 없었던 그 이유는 당시 대형 은행들이 지금과 같은 공격적인 마케팅이나 다양한 소비자금융 프로그램을 실시하지 않았고, 일반 대중들 역시 은행의 지점에 찾아가 은행직원을 상대하기보다 이와 같은 소비자금융회사들의 편안한 분위기를 더 선호했기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회사들은 상환 기간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반영하여 금리를 높이는 대신 대출의 변제기간을 줄이는 쪽으로 전략을 수립하여 그들의 요구에 부응하기도 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전형적인 소비자금융 상품은 주로 자동차 할부와 주택담보대출 등이었다.
그러나 신용도가 낮은 대출자로부터의 risk를 회피하고자 소비자 금융을 꺼렸던 대형 시중 은행들이 소매금융 서비스를 시작하자 consumer finance company들은 상대적으로 열세에 놓일 수 밖에 없었다. 이에 따라 consumer finance company들은 신용도가 낮아 다른 곳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subprime lending을 제공하는 한편, 가전제품이나 가구 등 고가의 생활 제품에 대한 할부금융을 실시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반적으로 현대와 ge의 전략적 제휴에 대한 자료가 충실합니다.
  • sjyzz5***
    (2013.05.12 01:06:32)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미디어와 문화]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그리고 바이어컴(Viacom)
  • 제휴할 수 있는 가능성은 지대하다. 또한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를 구분지어 생각하는 것은 더 이상 자연스럽지 않다. 양자간의 구분이 어려워지며 구분을 지어도 그 의미를 찾기 어렵다. 엔터테인먼트도 일종의 정보라 할 수 있고, 미디어가 제공하는 정보들이 지니던 영역의 제한이 사라지고 있기 때문이다. 일상적인 뉴스시간에 날씨, 경제, 스포츠 등의 영역들이 추가되면서, 시청자들은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제공받고 싶어 한다. 광고의 효과 측면

  • [글로벌이비즈니스] FedEx 페덱스 SCM혁신 사례
  • Global Company), 조직의 통합(ERP, M&A, Joint Venture), 정보화(Internet)의 환경적 요소가 기업의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SCM의 도입을 필요로 하고 있다. 즉 고객을 중심으로 통합의 논리를 기업의 경계 밖으로 확대하여 Supply Chain내의 모든 관련당사자인 공급업체, 고객 그리고 정보통신 처리업자들을 포함시켜 일체화(공동전략)되는 SCM으로 Logistics사고를 전환하고 있는 것이다.특히 이 보고서에서 논의할 세계적인 국제 Logistics기업인 FedEX는 또다른 경쟁

  • [국제경영] 국제 M&A 사례분석
  • 경영권을 획득하는 기업인수(Acpuisition)가 합하여진 개념으로 기업의 경영권 지배에 영향을 가져오는 전략적 경영수단으로 볼 수 있다.- 광의의 의미의 M & A : 넓은 의미에서의 M&A는 기업합병과 기업인수 뿐만 아니라 기 업의 자신에 대한 일부 또는 전부의 양도와 사업부의 분할매각(Divestiture), 기업구조 재편성(Restructuring), 기업간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 공동 마케팅 등까지 넓게 해석할 수 있다.② 인수합병의 성장배경M&A는 자본주의가 급격히 성

  • [경영학] M&A의 발전과정 및 현황과 사례분석(구글, GM, 이베이 등)
  • 경영지배권에 영향을 가져오는 일체의 경영행위로 정의할 수 있으며, 이는 학문적으로 정의된 용어가 아니라 실무적인 전문가들 사이에서 형성된 용어이다.M&A의 의미는 협의와 광의로 구분할 수 있는데, 협의의 의미는 M&A는 단지 기업 간에 인수합병(기업인수 포함)을 뜻하며, 광의의 의미의 M&A는 협의의 의미에다 회사분할과 기술제휴, 공동 마케팅 등 전략적 제휴까지 확대한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다.이와 같은 M&A는 추진방법에 따라 합병과 기업인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국제자본이동의 한 형태로 파악하는 국제경제적 개념과 기업의 국제경영활동 형태로 파악하는 국제경영적 개념으로 나뉜다.국제자본이동으로서 해외직접투자(국제경제적 개념):그림 국제자본이동의 종류경제학자들은 해외직접투자를 국제자본이동의 한 형태로 파악하여 국제 간접투자(indirect investment) 또는 국제 포트폴리오투자(portfolio investment)에 대한 상대적 개념으로 정의한다. 일반적으로 국제자본이동(international capital movement)이란 일국의 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