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과](유아음악교육) 음악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유아교육] 비 - 동작과 음악
- [유아 음악 교육] 모의수업
- 유아음악교육3공통) 유아음악교육의중요성및역할설명하고 음악교육철학 음악교육목표기술 코다이 달크로즈 오르프 이론중 한가지이론을 선택 작성하시오0k
- [유아음악교육] 2021년, 1.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및 역할, 음악교육 목표, 2. 코다이의 교육철학과 교수방법원리, 음악활동계획안 작성
- [유아음악교육] 2021년 중간과제물,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및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음악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음악교육 목표를 기술하시오 2 코다이, 달크로즈, 오르프 이론 중 한 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그의 교육철학과 주요 교수방법원리를 설명하고 음악교수법을 적용한 음악활동 1개의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목차
- 노래 제목 : 숲속친구들
- 본문내용
-
활 동 명
숲 속 친구들
대상
만4세
활동목표
1. 숲 속 친구들의 노래를 즐겨 부른다.
2. 동물원 동물의 특징과 생활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준 비 물
숲 속 배경 그림판, 노래 가사 판, 기린 그림 자료, 코끼리 그림 자료, 확장용 가사.
도 입
● 배경판을 세워놓고 기린과 코끼리를 등장시킨다.
T : 사랑새반, 여기 숲 속에 동물 친구가 숨어 있데 요. 누군지 볼까?
T (기린) : 내가 누구게?
(기린 머리만 살짝 보여주며)
T: 아는 사람 있어요? 누굴까?
C: 기린이에요!
T(코끼리) : 그럼 난 누구게?(코만 살짝 보여주며)
C: 코끼리!!
T: 기린하고 코끼리가 맞는지 우리 한번 볼까? 하나 둘 셋 해줄 수 있겠니? 하나, 둘, 셋!
C: 하나, 둘, 셋
T(코끼리): 안녕 기린아!
T(기린) : 안녕 코끼리야!
T:(코끼리) : 기린아 나 너한테 물어볼게 있어. 넌 왜 목이 그렇게 기니?
T(기린) : 내 목이 긴 건 먼 곳을 잘 보기 위해서 야, 나도 너에게 물어볼게 있어. 넌 코가 왜 그렇게 기니?
T(코끼리) : 내 코가 긴 건 목욕을 잘하기 위해서 야.
- 참고문헌
- 유아음악교육
자료평가
- ////////////////////////////
- skdud5***
(2016.05.16 11: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