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 생태유아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허허허허허
- 목차
-
목 차
1. 생태유아교육의 개념 ---------------------- 2
2. 생태중심의 교육이념 ---------------------- 2
3. 생태유아교육방법 ---------------------- 2~3
1. 기다림과 느림의 교육 방법을 따른다
2. 영유아의 몸을 살리기 위한 교육을 중시한다
3. 교육은 곧 생활이며 일상적인 삶이라고 본다
4. 신명나는 놀이를 통한 교육을 한다
5. 자유를 살리는 교육이다
4. 생태유아교육의 프로그램 예 -------------- 3~5
1. 바깥놀이 프로그램
2. 산책 프로그램
3. 텃밭 가꾸기 프로그램
4. 세시풍속 프로그램
5. 먹을거리 프로그램
6. 도시․농촌 교류 프로그램
7. 몸짓놀이 프로그램
참고문헌 -------------------------------- 5
- 본문내용
-
1. 생태유아교육의 개념
생태유아교육은 생태와 유아교육이 결합하면서 생긴 말이다.
생태유아교육은 농경사회의 붕괴와 전통문화의 말살, 자연 생태계 파괴와 인간성 상실, 반 생태적인 유아교육 현실로 인하여 몸․마음․영혼이 병들어 가는 아이들을 살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려는 교육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생태유아교육은 모든 생명가치와 그 실현을 존중하고 주어진 상황에서 다른 생명과 조화를 이루면서 아이의 자연성을 실현하는 것에 초점을 두는 교육이다. 동시에 생태유야교육은 ‘유아교육의 지역화, 유아교육의 민족화’를 삼는 교육으로, 한국아이를 가장 한국적인 아이로 키우자는 교육이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김경회 외11 ‘보육학개론’
・생태유아교육연구모임 http://www.ecokid.or.kr/
- 부산대 보육종합센터 부속기관 사이트
・naver 지식iN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기관 실습]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 실습 복지실습 복지 실습 보
- 사티어의 경험적 가족치료의 구체적 목적을 설명하고, 역기능적인 의사소통의 변형을 유형별로 각각의 예를 들어 작성하시오.
-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 상황을 파악하고, 학교사회복지실
- (사회복지현장실습) 7~8월, 현장실습일지, 정신장애인거주시설, 정신보건센터, 정신장애인사회복귀시설
- [리더십] 나의 리더쉽사례분석
- MBTI 유형별 특징분석 / MBTI에 대한 평가와 활용방안 분석 / 나의 MBTI 검사결과 분석과 고쳐야 할점
- [사회운동론] 사회운동의 제도화 -환경운동연합을 중심으로
- 평생교육법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분류하는 우리나라 평생교육기관의 유형을 분류하고
- 청소년증이란 무엇인지 조사하고,청소년증의 이용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개인의견을 기술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