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콘텐트와 시청률의 관계 DMB콘텐트 개발의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정동기 및 가설
2. DMB의 이해
2-1. DMB의 개념정의
2-2. DMB 콘텐트의 특성
2-3.위성DMB란?
3. 위성DMB의 개요
3-1. 위성DMB 네트워크
3-2. 위성DMB의 특성
3-3. 위성DMB 서비스 현황
4. 위성DMB와 지상파DMB 상세비교 & 콘텐트를 만들기까지
5. 직접 제작하는 창의적인 DMB콘텐트
6. 발표를 끝내며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동기 및 가설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디지털 타임스[2005. 12. 20 6면 기사], 한경숙 기자
주된 여가 활동 방법으로 TV 시청 26.8%, PC 19.5%, 등산 7.9%, 독서 5.3%, 낮잠 4.0% 순으로 TV는 여전히 사람들이 즐겨 찾는 여가 활용 수단임이 증명됐다. 이런 이유로 TV라는 매체에 TAKE OUT이라는 이점까지 가미된 DMB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DMB는 위성DMB과 지상파DMB로 구분할 수 있다. 현재 지상파DMB가 위성DMB보다 많은 이용자를 획득하고 있지만 수신율이 좋지 않고, 채널수가 한정 되어있다는 한계를 갖고 있다. 실제 조사에 의하면 전자신문, 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kr
향후 DMB 서비스를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한 응답자 중 66.4%는 ‘위성DMB’를, 33.6%는 ‘지상파DMB’를 이용하고 싶다고 답했다. 특히 눈에 띄는 사실은 학생의 72.2%가 위성DMB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고 답했다는 점이다. 이와 같이 위성DMB는 지상파DMB와의 경쟁에서 이용자들의 관심을 끄는 데 성공했다. 특히 위성DMB 시장에서 선발주자인 TU는 인지도 있고 규모 있게 운영되며 지상파DMB가 지닌 한계점까지 보완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많은 가능성을 지닌 TU를 중심으로 연구 방향을 설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송해룡. 2003. 디지털미디어, 서비스 그리고 콘텐츠. 서울: 다락방.
강상현. 2000. 방송의 디지털화와 공영방송의 매체전략. 방송연구
김영석. 2001. 디지털 미디어와 사회. 나남출판.
최성진, 2004, 위성DMB 사업자 선정과 서비스 방향
임은모, 2005, DMB세상 이정도는 알아야한다, 진한엠엔비
http://www.utrend.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는 다른국가에 비해 고령사회로의 진행속도가 빠르다. 이에 따라 다양한 사회문제를 야기시키고 있다. 이들 중에서 노인문제
- 의사결정에 대하여 요약정리하고, 의사결정과정에서 사회복지행정가가 수행하는 역할 중 본인이 원하는 역할은 무엇이며 그 역할을 왜
- 아동학대 레포트
- [연구방법론] SNS 이용이 20대의 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
- 리더십의철학_학습한 리더십 이론 중 2개를 선택하여 내용을 설명하고, 본인이 경험한 리더
- 스트레스 대처 양식 3가지의 개념과 대처양식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고, 예비심리상담사로서 처할 수 있는 스트레스 상황과 효율적인 대처 방식에 대해 기술하시오
- 살아있는 교육과 죽은 교육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논술문] 4차 산업혁명에 시기에 걸맞은 교직원의 자질과 역할, 그리고 교직원의 직무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방안을 논하라
- [전쟁] 부시 안보전략
- 재활대상자의 심리사회적 특성과 대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