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목차
-
1. 왜 옥외 광고를 선택했나?
2. 옥외광고의 변천과 발전방향 제시
1) 옥외 광고의 유래(기원)
2) 우리나라 옥외광고의 TREND
3) 옥외광고 사례
4)옥외광고에 쓰이는 예술(시각예술)분야
5) 우리가 생각해본 옥외광고의 한계
3. 과제를 통해 느낀점
- 본문내용
-
1. 왜 옥외 광고를 선택했나?
- 매체환경의 변화:(ATL광고 에서 BTL광고로)
매체의 확산과 세분화, 광고의 증가로 인한 전통적인 광고의 효율성이 급격히 하락하기 시작하였다. TV와 신문이 주류를 이루던 시절에는 다른 대안을 찾을 필요가 없었다. 매스미디어의 광고가 실제로 상당한 효과를 불러왔기 때문이다. 오늘날 매체와 채널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광고의 혼잡도는 높아 졌고 소비자들은 적극적으로 광고를 회피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은 모든 매체의 기능을 통합하고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을 동시에 수행하면서 매체의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이런 이유로 광고주들은 PPL 형태로 TV프로그램을 후원하거나 신문의 기사를 통한 PR에 신경을 쓰는 등 새로운 매체를 통한 광고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
- 옥외광고와 시각예술과의 관련성
이러한 매체 환경의 변화 속 에서 새롭게 재조명되고 있는 것이 바로 옥외 광고 이다.
옥외광고는 전통적으로 조형예술, 건축, 조각, 설치미술, 퍼포먼스 등 전통적인 분야의 시각예술과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새로운 매체들이 등장하고 동시에 이는 예술과 광고에 빠르게 흡수되기 시작한다. 디지털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옥외광고들에서도 알수 있는 것처럼 예술과 광고의 경계는 허물어지기 시작하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사의 자기이해가 필요한 이유와 본인의 가족 가계도와 생태도를 작성하시오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가치(평등, 자유, 정의, 연대와 통합) 중에서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지 이유와 함께 설명하고, 사회복지현장에서 자신의 가치와 사회복지 기관의 가치가 갈등을 일으켰을 때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토론하시오.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 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에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 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실습 프로그램계획서
- 아들러의 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의 성격을 고찰하시오
- 가족상담] 한국 가족문화의 특성과 현대 한국 가족문제에 대해 설명하시오
- 나를찾아가는명시여행_1. 김소월의 시 세계에 대해 사랑, 죽음, 그리움을 중심으로 서술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