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왜 옥외 광고를 선택했나?

2. 옥외광고의 변천과 발전방향 제시

1) 옥외 광고의 유래(기원)

2) 우리나라 옥외광고의 TREND

3) 옥외광고 사례

4)옥외광고에 쓰이는 예술(시각예술)분야

5) 우리가 생각해본 옥외광고의 한계

3. 과제를 통해 느낀점


본문내용
1. 왜 옥외 광고를 선택했나?

- 매체환경의 변화:(ATL광고 에서 BTL광고로)
매체의 확산과 세분화, 광고의 증가로 인한 전통적인 광고의 효율성이 급격히 하락하기 시작하였다. TV와 신문이 주류를 이루던 시절에는 다른 대안을 찾을 필요가 없었다. 매스미디어의 광고가 실제로 상당한 효과를 불러왔기 때문이다. 오늘날 매체와 채널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광고의 혼잡도는 높아 졌고 소비자들은 적극적으로 광고를 회피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은 모든 매체의 기능을 통합하고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을 동시에 수행하면서 매체의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이런 이유로 광고주들은 PPL 형태로 TV프로그램을 후원하거나 신문의 기사를 통한 PR에 신경을 쓰는 등 새로운 매체를 통한 광고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

- 옥외광고와 시각예술과의 관련성
이러한 매체 환경의 변화 속 에서 새롭게 재조명되고 있는 것이 바로 옥외 광고 이다.
옥외광고는 전통적으로 조형예술, 건축, 조각, 설치미술, 퍼포먼스 등 전통적인 분야의 시각예술과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새로운 매체들이 등장하고 동시에 이는 예술과 광고에 빠르게 흡수되기 시작한다. 디지털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옥외광고들에서도 알수 있는 것처럼 예술과 광고의 경계는 허물어지기 시작하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롯데리아 마케팅전략 분석
  • 광고 하나를 보더라도 무심코 보고 넘겨 쇠뇌당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을 하며 판단하는 습관을 들여 능동적으로 사실을 습득하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준비를 하긴 했지만 미흡한 점들이 보여 아쉬움이 남는다.11.참고문헌1989~1999 소비행동 및 라이프 스타일 변화. 한국인(주)대홍기획 마케팅전략 연구소 1999 98 한국인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행동 제일기획 마케팅 연구소 경문사 1997n세대를 움직이는 마케팅의 귀재들 허윤정

  • `광고 커뮤니케이션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광고회사의 비율은 2조 6,224억 원으로 50위권 광고회사의 39.3%, 국내 총 광고비의 약 34.3%를 차지하였다.아래 표에 의하면 10대 광고회사의 매체별 취급액을 보면 전파매체(지상파TV 및 라디오) 광고 취급 비중이 2005년 43.9%에서 2.9%p 감소한 41.0%를 기록, 최근 몇 년 지속적인 감소세를 이어간 데 반해, 인쇄매체의 경우 전년대비 0.3%p 증가하였다. 뉴미디어 광고비는 9.3%를 차지하여 전년대비 1.8%p 증가하였으며, 옥외광고 및 프로모션 등은 31.8%를 차지, 전년

  • [광고전략] 종로M스쿨의 광고전략
  • 더 많은 학생들이 다닐것이고 결국 그 학원이 경쟁에서 승리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렌차이저 학원과 더불어 같은 지역의 학원들의 마케팅 방법을 알아내서 우리 학원는 그것보다 한 층 더 낳은 마케팅 방법으로 다가가야 할 것입니다. 이번 레포트를 하면서 대형학원의 마케팅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이 레포트를 통해서 나중에 제가 좀 더 낳은 방법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많은 도움을 주리라고 생각합니다.

  • [매스컴] 유명모델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과 사회적 파급효과
  • 현대사회와 매스컴Report :유명모델이 광고에 미치는 영향수 업 :교 수 님 :학 과 :학 번 :성 명 :유명 모델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주 제 : 유명 모델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과 사회적 파급효과주제 선정 사유우리는 많은 시간 속에서 광고를 접하게 된다. 여러 가지 매체 즉 TV, 라디오, 신문, 인터넷, 핸드폰 그 외에도 옥외광고 유인물(찌라시)등 하루에도 수많은 광고들을 접하고 있다.이러한 광고들 속의 모델들을 살펴보면 특정분야의 전문

  • 자본주의 체제에서 신용카드광고의 기능 - 아도르노의 ‘문화산업론’을 통한 고찰
  • 광고의 일반적인 특징과 영향Ⅳ. 신용카드 광고가 자본주의 체제에 미치는 효과1. 자본주의적 산물로서, 신용카드 광고가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2. 자본주의적 제도, 이데올로기로서의 신용카드 광고Ⅴ. 나가며Ⅰ. 들어가며1. 연구 목적과 의의오늘날 우리는 광고의 홍수 시대에 살고 있다. 언제 어느 곳에서나 광고는 우리의 시야를 지배하고 있다. 서울 도심의 한복판을 차지하고 있는 고층건물들의 옥상에 자리 잡고 있는 거대한 옥외 광고가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