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론] 8가지 가치와 광고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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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생활 안정의 가치 - 하이라이프

2. 성취감의 가치 - 현대카드 퍼플

3. 자아충족의 가치 - 네이버

4. Being well-respected - 불가리 향수

5. 소속감의 가치 - 공익광고 “평생태교 편”

6. 타인과의 우호적 관계 유지의 가치 - 금호아시아나 “아름다운 이름”편

7. 자아존중의 가치 - 노트북 SENS “it* SENS” 편

8. 즐거움의 가치 - 닌텐도 DS

본문내용
1. 생활 안정의 가치 - 하이라이프

사람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는 생활의 안전에 관한 욕구이다. 누구나 주변으로부터의 육체적 위협, 경제적 불안정, 현재와 미래에 대한 불안 등 여러 가지 불안정한 상황에 대한 걱정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들을 대비하고 보상받고자 한다. 이러한 것들이 광고를 통해 나타나고 있는데, 그러한 것들에는 보험이나 금융 등의 광고가 있다.
Advertisement 우리조가 선택한 광고는 '현대 해상 하이라이프'이다. 당장 내일 모레가 은퇴 라면 과연 기분이 어떠할까. 현대해상의 ‘하이라 이프’ 광고는 은퇴 후에도 하이라이프가 책임져 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요즘 같은 고령화시 대에 사람들에겐 퇴직 후 무엇을 할지, 아니 당 장 뭘 먹고 살지가 가장 큰 걱정이다. 그런 생활 안정에 대한 욕구를 느끼기 시작할 만한 나이대 의 사람들을 타깃으로 광고가 나왔다. 어쩌면 노 후에 대한 걱정은 그 나이대의 사람에게만 한정 된 게 아닌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민하는 문제일 것이다. 이런 생활 안정에 대한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주겠다는 메시지를 광고는 위트 있게 풀어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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