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 단추를 활용한 수학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내가 입고 있는 옷의 단추는 몇 개 일까?
단추 던지기 게임
단추로 똑같은 길이 만들어보기
티셔츠에 단추 달아주기
단추로 꾸며보기
단추로 만들어 보아요.
이곳엔 어떤 단추가 들어갈까?
우린 닮았어요.
몇 개가 더 필요할까?
단추 구멍으로 10 만들기
이 손에는 몇 개가 들어있을까요?
같은 단추 찾기 (기억력게임)
단추 개수 더하기 놀이
원뿔을 채워보아요
시장놀이
단추 애벌레
단추 빙고

본문내용
활 동 명
내가 입고 있는 옷의 단추는 몇 개 일까?
활동목표
ㆍ옷에 있는 단추를 찾아 개수를 세어본다.
ㆍ단추의 개수를 그래프로 나타낸다.
교육과정 관련요소
ㆍ탐구 생활 - 수학적 탐구 - 수의 기초개념 이해하기
ㆍ탐구 생활 - 수학적 탐구 - 기초적인 통계와 관련된 경험하기


.
.

색지에 11×11의 칸을 나눈다. X축에는 단추의 개수 숫자 를 프린트하여 붙이고, Y축에는 인원수를 붙인다.




활동방법
1. 자기가 입은 옷에서 단추를 찾아보고 개수를 모두 세어본다.
2. 옷의 개수가 적힌 그래프 판에 단추를 붙인다.
3. 그래프의 결과를 알아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의 수 감각을 일깨워주기 위한 일상생활을 통한 교수학습방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활동을 통한 교수학습방법2) 종이접기 활동을 통한 교수학습방법3) 전통놀이 활동을 통한 교수학습방법2. 일상생활에서 문제해결을 통한 교수학습방법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일반적으로 유아는 놀이나 일상생활의 경험을 통해 비형식적인 수 개념 지식을 형성하며 이렇게 획득한 비형식적인 수학지식은 추후 수학학습에 중요한 기초가 된다는 것은 이미 보편적으로 인식되어 있으며 전통적으로 유아 수개념 교육의 일반적 형태로 활용되어 왔

  • 어린이집과 가정이 연계되기에 적절한 수학 활동에 대해 영아기와 유아기를 구분하여 주요 수학적 개념, 활동 놀이와 방법을 논의하시오
  • 수학적 상황을 놀이를 통해 활동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딩동, 친구가 왔네요.’는 수학활동 자료로 상황을 제시하는 카드와 물체(구슬, 단추 등)를 수학 영역에 비치하여 나누어 보는 놀이를 하는 것을 들 수 있다.2. 유아기 어린이집과 가정이 연계되기에 적절한 수학활동유아 수학교육에 있어 아동 중심 접근의 형태로 총체적인 경험을 통한, 자연적 수학 학습 과정을 제공하기 위하여 조사활동의 활용이 제안되고 있다. 이 접근 방법은 유아들이

  • 아동수학 교육 현장에서 활동을 통한 문제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하세요
  • 활동방법3) 어린이집에서의 놀이방법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최근 제시되는 발달적으로 적합한 유아 수학교육 입장의 철학적, 발달적 근원은 듀이, 피아제, 비고츠키 등의 이론에 두고 있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이것은 새로운 시도라기보다는 수학교육에 있어 아동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하여 생활 맥락, 전체적 맥락, 통합적 맥락에서 접근하자는 신념에 의거해서 ‘수학을 하자는(doing)’ 것이다. 종전에 학습지나 연습책을 활용한 수리 계산 능

  • [교과교육론C형]누리과정의 생활주제 1개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만5세를 대상으로 월간교육(보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보육)계획안(4주분), 일일교육(보육)계획안(1일분)
  • 교육실시3. 주간교육계획안활동시기10월 3주생활주제세계의 문화유산목 표세계 문화유산을 이해한다.날 짜(요일)월화수목금소주제활동세계의 인종세계의 문화세계의 건축물, 문화유산자유선택활동쌓기놀이영역세계건물 건축하기역할영역세계 여러 나라 사람 인터뷰하기. 명화 주인공 되어 보기언어영역내가 만든 글자. 명화가면. 세계의 여러 나라 탑. 세계문화유산 만들기(재활용).피나타 만들기수ㆍ조작영 역

  • 3-5세의 수학교구, 교재를 선택하여 사용방법과 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
  • 유아는 수개념, 연산, 방향 등의 수학적 개념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이미 3세경부터 발달시켜온 개념적 지식을 더욱 확장시키고 심화시킬 수 있도록 도움이 될 수 있다. Ⅳ 참고문헌-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0- 박홍자외, “영유아수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 박정민외, “유아수학교육”, 대학교육문화원, 1998- 심지은, “게임 교구를 활용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 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배재대, 2008- 정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