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학습 지도안] 여러 가지 모양(수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1 차 시 (세안) -
Ⅰ.단원명 : 여러 가지 모양



Ⅱ.단원의 개관


1.단원설정의 이유

2. 단원의 목표

3. 단원의 구조도

4. 단원의 지도 계획

5. 지도상의 유의점

Ⅲ.본시 학습의 실제

1. 본시 학습 관련 학생실태

2. 좌석배치도

3. 본시학습지도안


본문내용
- 1 차 시 (세안) -
Ⅰ.단원명 : 여러 가지 모양



Ⅱ.단원의 개관


1.단원설정의 이유

수학에서 수학적 개념의 이해와 논리적인 사고력, 합리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태도는 과학을 비롯한 대부분의 교과들의 성공적인 학습을 위해 필요하다. 즉, 수학과는 다른 교과의 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기초가 되는 교과로써 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이를 실생활에 활용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데 의의가 있다.
수학과 영역에서 도형은 일상생활과 관련이 많은 영역이다. 학생들은 삼차원 공간 속에서 살아가며 직관적으로 공간과 도형을 인식하고 관심을 가진다. 자기 주변의 물체들의 형태를 구별하고 물체가 얼마나 가까이 또는 멀리 있는지 어디에 있는지 인식하게 된다. 그러므로 도형학습은 일상생활을 이해하는데 기본이 되는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단원에서는 모양 찾기, 모양 색칠하기, 모양 구분하고 이름말하기 등의 활동을 통하여 학생이 도형에 대하여 익숙해지고 각각의 모양과 이름을 익히는 활동과 이를 일상생활과 연계하는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이 단원을 통하여 그림판의 도형을 보고 주변에서 네모, 세모, 동그라미 모양의 물건을 찾아보면서 공간에 대한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그림과 실제 도형을 연결 지어 생각해 볼 수 있다. 그리고 모양 만들기 활동을 통하여 모양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해하고 창의력을 증진시킬 수도 있다. 입체적인 블록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의 구조적인 형태도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모양을 구분하여 생활공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모양이름 말하기를 통하여 모양과 그 이름을 연결 짓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도 나타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수학과 교수-학습지도안fp
  • 수학과 교수 학습지도안Ⅰ. 단원 : 수학 - 여러가지 도형단 원 여러가지 도형제 재입체도형에서의 동그라미 구별일 시2007년 4월 12일(금) 6교시대 상김 0 0장 소사 랑 반 수 업 자김0 0지도교사김 0 0교수님II. 단원 설정의 이유 이 단원에서는 여러 가지 놀잇감이나 구체물을 이용하여 도형의 기본 개념을 인식하기 위한 토대로서 여러 가지 모양을 인식하고 찾기, 주변에서 같은 모양 찾기, 신체나 구체물을 이용하여 모양 만들기 등을 통하여 모

  • [교육공학] 중학교 2학년 국사 학습지도안
  • 여러 가지 솟대 사진을 피피티로 제시한다.: Keller의 ARCS이론 중 ‘주의’(A)와 ‘관련성’(R)개념을 적용한다.c. 드라마 주몽의 주몽 탄생 및 고구려 건국 장면을 보여주어 학생들의 흥미를 끌고 이해를 높인다.: Keller의 ARCS이론 중 ‘주의’(A) 개념을 적용한다.● Gagne의 9가지 수업사태본 차시 학습 상황에서 학습의 외적조건을 제공하는 Gagne의 교수사태 중 ① 주의의 획득, ② 학습자에게 목표 제시, ③ 선수학습 능력의 재생 자극, ④ 자극자료의 제

  • [교육공학] 수학 7-나 중학교 1학년 학습지도안
  • 학습지도안학습 과목 수학 7-나 교과서 (주)도서출판 디딤돌학습 날짜 2009년 10월 5일 월요일 학습 대상 경기중학교 1학년 3반학습 장소 경기중학교 1학년 3반 교실 학습 시간 45분학습 단원 도형의 성질 - 1. 평면도형 (1) 다각형학습 목표* 다각형, 정다각형, 외각, 내각, 대각선 의 뜻을 알 수 있다.* 다각형의 여러 가지 성질을 알 수 있다.* 실생활에서 여러 가지 다각형을 찾을 수 있다.학습 계획학습활동단계주요학습 내용교수 및 학습

  • 특수아 교과교육론 - 수학과 교수 - 학습지도안 - 9 자료정리하기 - 돌림판 돌리기 결과를 조사표에 나타내기
  • 학습유형1. 돌림판 돌리기 팀게임 하기에 활용한다.목표돌림판을 돌리고 모양을 구분할수 있다.재료하드보드지, A4용지, 코팅지, 할핀, 색지제작방법1. 동그라미 돌림판을 6등분하여 색깔로 각 부분을 나타낸다.2. 각 부분에 동그라미, 세모, 네모를 같은 확률로 나올 수 있도록 그린다.3.돌림판에 구멍을 뚫고 할핀으로 하드보드지에 고정한다.4.화살표 모양을 붙인다.활용방법사전활동여러 가지 모양을 안다.활용방법1. 교사가 팀을 나누어 주

  •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 안전한 길로 학교 가기
  • 가지 일상생활 용어를 듣고 행동함⁃ 등하교길에 창문을 통해 여러 장면을 살펴봄Ⅲ. 본시 지도안대 상중 2-2수업자김 ○○장 소중 2-2 교실교과명국어단 계Ⅱ단원명2. 학교 가는 길학습제재안전한 길로 학교 가기차 시5/6집단 및 대상 학생가나다B, C, AE, D, FG본시학습목표-안전하게 등하교 하는 방법을 안다.-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길의 종류를 쓴다.-횡단보도를 건너는 순서를 차례대로 배열한다.-안전하게 등하교 하는 방법을 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