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학습 지도안] 여러 가지 모양(수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1 차 시 (세안) -
Ⅰ.단원명 : 여러 가지 모양
Ⅱ.단원의 개관
1.단원설정의 이유
2. 단원의 목표
3. 단원의 구조도
4. 단원의 지도 계획
5. 지도상의 유의점
Ⅲ.본시 학습의 실제
1. 본시 학습 관련 학생실태
2. 좌석배치도
3. 본시학습지도안
- 본문내용
-
- 1 차 시 (세안) -
Ⅰ.단원명 : 여러 가지 모양
Ⅱ.단원의 개관
1.단원설정의 이유
수학에서 수학적 개념의 이해와 논리적인 사고력, 합리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태도는 과학을 비롯한 대부분의 교과들의 성공적인 학습을 위해 필요하다. 즉, 수학과는 다른 교과의 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기초가 되는 교과로써 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이를 실생활에 활용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데 의의가 있다.
수학과 영역에서 도형은 일상생활과 관련이 많은 영역이다. 학생들은 삼차원 공간 속에서 살아가며 직관적으로 공간과 도형을 인식하고 관심을 가진다. 자기 주변의 물체들의 형태를 구별하고 물체가 얼마나 가까이 또는 멀리 있는지 어디에 있는지 인식하게 된다. 그러므로 도형학습은 일상생활을 이해하는데 기본이 되는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단원에서는 모양 찾기, 모양 색칠하기, 모양 구분하고 이름말하기 등의 활동을 통하여 학생이 도형에 대하여 익숙해지고 각각의 모양과 이름을 익히는 활동과 이를 일상생활과 연계하는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이 단원을 통하여 그림판의 도형을 보고 주변에서 네모, 세모, 동그라미 모양의 물건을 찾아보면서 공간에 대한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그림과 실제 도형을 연결 지어 생각해 볼 수 있다. 그리고 모양 만들기 활동을 통하여 모양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해하고 창의력을 증진시킬 수도 있다. 입체적인 블록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의 구조적인 형태도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모양을 구분하여 생활공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모양이름 말하기를 통하여 모양과 그 이름을 연결 짓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도 나타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