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가방 쇼핑몰(톨트리)의 통계를 통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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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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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1.조사 목적
2.조사 주제
Ⅱ.본론
1. 설문조사 방법
2. 통계를 통한 마케팅MIX
1) 가격
2) 제품
3) 판촉
4) 서비스
3.데이터분석 응용
Ⅲ.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조사 목적
톨트리( http://www.talltree.co.kr/) 라는 회사는 1년 전에는 이대 앞에서 가방, 잡화 등을 파는 상점이었다. 서서히 단골 고객이 모이자 오프라인과 온라인 쇼핑몰 두 가지를 병행하기 시작하였다. 그러다가 현재는 오프라인은 하지 않고 주로 남자 가방들을 취급하는 톨트리 온라인 쇼핑몰만 운영하고 있는 회사이다. 현재 이 쇼핑몰은 이제 막 1년 차의 수익이 나기 시작하는 시점이기 때문에 어떻게 마케팅의 전략을 세우느냐에 따라 매출이 달라진다. 현재 톨트리가 보다 이윤극대화(판매량× 가격-비용)를 위해서 보다 정확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조가 모든 초점을 톨트리라는 온라인 쇼핑몰에 맞추어 여기서 필요한 마케팅 전략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들을 직접 설문조사대행업체 역할을 맡아 분석하였다. 물론 설문조사는 설문지 작성부터 작성결과까지 기업의 의견을 반영하였다. 이러한 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하여 마케팅MIX의 가격, 제품, 판촉, 서비스 측면에서 전략을 세우도록 했다. 하지만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 비용이 감소되는 측면에서의 접근은 톨트리 측에서 매출표를 분석하는 것을 거절하였기 때문에 하지 못하였다. 정보의 완성순서는 데이터->코딩->분석->예상(정보완성)의 과정으로 이루어져 실질적으로 가치가 있는 정보를 창출하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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