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롤리타 렘피카 브랜드관리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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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Lolita Lempicka 주제선정이유


Ⅱ. Lolita Lempicka 제품소개

ⅰ. ‘Lolita Lempicka‘


Ⅲ.해외 진출

ⅰ. 프랑스 향수 시장 현황
ⅱ. 태평양 해외 진출 배경
ⅲ. 태평양 프랑스 시장 진출과정


Ⅳ.롤리타 렘피카의 탄생

ⅰ. 향수 시장 진출 배경
ⅱ. 브랜드 아이덴티티 성립
ⅲ. 향수 시장 진출 성과


Ⅴ.브랜드 관리 성공요인


Ⅵ. 한계점


Ⅶ.향후 브랜드 관리 전략

ⅰ. 프랑스에서의 전략
ⅱ. 우리나라에서의 전략
ⅲ. 제3국가에서의 전략


Ⅷ. 결 론
본문내용
Ⅰ. Lolita Lempicka를 선택한 이유 ( 주제선정이유 )

한국여성에게 “어떤 향수 좋아하세요?“ 물어본다면 많은 사람들이 프랑스의 명품브랜드를 말 할 것이다. 그러나 프랑스 사람들에게 똑같이 어떤 향수를 좋아하세요? 물어본다면 우리와 비슷하게 대답하겠지만 ‘Lolita Lempicka‘ 라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다소 생소한 브랜드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Lolita Lempicka’ 란 무엇인가? 현재 향수의 종주국인 프랑스에서 매출 3,4위를 차지하며 세계 향수시장의 관심대상으로 떠오른 브랜드이다. 새로운 브랜드가 출시되어 단 시간에 성공을 하였다는 것은 관심을 받기에 충분한 것이지만 ‘Lolita Lempicka‘ 의 성공이 관심을 가지는 이유에는 다른 이유가 숨어있다. ‘Lolita Lempicka‘ 가 바로 우리나라 화장품 브랜드 1위인 태평양에 제품이라는 사실이다.
이미 여러 기업이 자리를 잡은 시장에서 후발 기업이 그 틈으로 들어가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평양은 향수의 본 고장인 프랑스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게 되었고 ‘Lolita Lempicka‘의 성공을 바탕으로 세계 화장품 글로벌 브랜드 Top 10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리는 태평양에게 성공의 발판을 마련해준 ‘Lolita Lempicka‘의 브랜드 전략을 주제로 선정하였고 ‘Lolita Lempicka‘의 성공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으며 향후 ‘Lolita Lempicka‘의 지속적 발전을 위하여 필요 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다.

Ⅱ. ‘Lolita Lempicka‘ 는 무엇인가? ( 제품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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