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자동차의 대미 수출 역사와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발표 개요
1. 경영이념과 소개.
2. 국내시장과 현황.
3. 해외시장과 현황. ( Globalizaion -터키, 중국, 인도, 미국 등 )
4. 현대자동차의 미국 마케팅 전략
1) 왜 미국인가?
2) 미국의 자동차 시장 현황과 경쟁구도
3) 현대 자동차의 미국 진출 과정
4) 미국 FDI ( Foreign direct investment: 해외직접투자)
"Made in USA"
5.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전략
1) 가격 차별 전략
- 10년 10마일 (warrenty)
2) 품질 혁신 전략
- 세타 엔진 (현대직접개발)
3) 유통 촉진 전략
- 미국 현지 공장(앨라배마)과 딜러 인센티브
4) 판매 촉진 전략
- 스포츠 활동 스폰서와 모터쇼 출품
6. 미래 경쟁적인 우위 확보를 위한 전략
- 본문내용
-
1. 경영이념과 소개
경영이념
창의적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인류의 풍요로운 자동차 생활을 창조하고 주주, 고객, 임직원 및 자동차 산업 이해관계자와의 조화와 고영에 이바지 한다.
- 세계적인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5대 글로벌 전략 & 3대 경영방침
3대 경영방침
신뢰경영 : 인간존중의 정신을 토대로 노사관계 상하관계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함.
현장경영 : 경영 역량을 생산과 판매현장에 집중하여 품질과 서비스 최우선의 정신 구현.
투명경영 : 모든 업무를 투명하고 국제적인 기준에 EK라 처리하고 사업 파트너와는 공정한 거리 관계를 유지.
5대 글로벌 전략
상품경쟁력 강화
현지화 전략
브랜드 가치 향상
지속가능 경영 체제 구축
글로벌 경영 혁신 추진
브랜드 슬로건 : Drive your way
고객이 현대자동차와 함께 당당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현대자동차 고유의 고객 감동을 창출하고 고객이 원하는 바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표명.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anakin_hero?Redirect=Log&logNo=40033052787
http://cafe.naver.com/usabusiness/102
http://www.hyundai-motor.com/index.html
http://www.yonhapnews.co.kr/
http://www.hyundaiusa.com/korean/global/warranty/warranty.aspx
http://kccic.hubweb.net/bbs/zboard.php?id=cvilleinfo2006
현대자동차의 힘, 진희정, 명성출판사, 2006. 3. 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