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볼보기계건설코리아(Volvo Construction Equipment Korea)의 인력 확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I. 문제인식
I-1. 인력확보의 핵심이슈, 모집과 선발
I-2. 모집과 선발의 역사
I-3. 볼보기계건설코리아(Volvo Construction Equipment Korea) 소개
I-3.1. 기업소개
I-3.2. 사업영역
I-3.3. 인사, 재무현황
I-4. 볼보기계건설코리아(Volvo Construction Equipment Korea) 선정 동기

II. 모집
II-1. 창원공장 시설의 인력 수급을 위해 수행되는 신규인력 모집활동
II-1.a. 모집과정
II-1.b. 특징
II-2. 서울에 위치하는 부서의 인력 수급을 위해 수행되는 신규인력 모집활동
II-2.a. 모집과정
II-2.b. 특징
II-3. 해당 직무의 필요 능력이 내부에서 충원될 수 있는 경력직에 대한 모집활동
II-3.a. 모집과정
II-3.b. 특징
II-4. 해당 직무의 필요 능력이 내부에서 충원될 수 없는 경력직에 대한 모집활동
II-4.a. 모집과정
II-4.b. 특징
II.5. 모집 과정의 전체적인 특징

III. 선발
III-1. 신입사원 선발
III-2. 경력사원 선발
III-2.1. job posting(사내공모제도)
III-2.2. 사외선발
III-3. 채점기준
III-4. 선발 도구에 대한 신뢰도 분석
III-5. 외부 노동시장에 대한 분석
III-6. 볼보건설기계의 인재관

본문내용
<I. 문제인식>

I-1. 인력확보의 핵심이슈, 모집과 선발
조직은 인적·물적 요소와 제도적 장치 등을 통하여 목표를 달성하려는 여러 가지 활동을 하여 그 산출물을 생산하는데 이러한 모든 활동의 주체는 사람이다. 결국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의 가치관, 창의력, 협동심, 지도력, 의욕, 태도 그리고 잠재력 등에 따라서 업무의 성 취도가 달라지고 그에 따라 목표 달성에도 크게 영향을 미친다. 이로 인해 조직이 활동 하여 그 목적을 달성하는 데는 여러 가지 투입요소들이 필요하지만 그러한 투입요소들 중에 서도 제일 중요한 요소가 인적자원이라는 인식이 확대되면서 기업들은 그들의 조직에 적합 하고 유능한 인재들을 선발하기 위하여 채용의 방법을 급속히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시 점에서 모집과 선발방법의 개념과 그 내용의 장단점을 살펴보는 것이 상당한 의미를 갖는 다.

I-2. 모집과 선발의 역사
사회가 그리 복잡하지 않았던 농경사회에서의 취업의 의미는 그 사회의 최대 고용주인 국 가 조직에 들어가는 것이었다. 특히 우리의 경우와 같이 사농공상의 사회계층의 구별이 뚜렷하여 공공부문 이외의 경제부문이 발달하지 못하였던 경우에는 관직에 들어가는 것이 최 대의 목표가 될 수밖에 없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공직이 다른 부문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사회적 평가가 높았고 다른 부문에의 취업의 기회가 적었기 때문에 인재를 유치하는데 적 극적인 모집방법보다는 소극적인 즉 찾아오는 사람을 대상으로 선발하여도 그 사회에서 유 능한 인재들을 선발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A] 볼보건설기계와 삼성중공업 건설기계부문의 합병사례-합병전략과 협상과정, PMI를 중심으로
  • 의 경제, 범위의 경제 등을 통한 비용절감과, 핵심경쟁력의 결합을 통한 시장 확대, 매출 증대 등을 달성할 수 있다. 또한 효율적인 경영시스템을 가진 선진기업이 피인수기업의 경영시스템을 개선하여 경영효율성을 향상시킬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최적의 대상기업 선정과 적절한 인수가격, 체계적인 합병 후 통합관리(PMI)가 잘 이루어져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삼성중공업의 건설기계부문과 볼보건설기계의 합병은 우리

  • 볼보,자동차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소개성공적인 아웃소싱ERP 위에 세워진 VCEK의 혁신자체 eSCM 구축7억불 수출의 탑 수상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고객중심경영결론Volvo Construction Equipment - Korea2서 론 1. 기업선정 – 가. 건설기계시장의 변화1. 공급과다로 인한 경쟁강도 상승2. 내수시장의 침체3. 건설기계의 질적 고도화4. 고유가 및 원자재의 폭등5. 각종 환경규제의 강화건설기계시장 추세대응책1. 판매의 다각화 및 경쟁우위 확보2. 수출위주의 전략 수

  • [국제마케팅] 사례를 통해 본 M&A의 이해
  • -사례를 통해 본 M&A의 이해-목차1. M&A의 이해1) M&A의 정의 2) M&A의 분류3) M&A의 장단점 2. M&A 5가지 목적 및 그에 따른 사례1) 영업적(경제적)목적-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 인수 사례2) 재무적 목적-르노의 삼성자동차 인수 사례3) 경영 전략적 목적-LG전자의 제니스사 인수 사례 4) 위험 분산적 목적-볼보건설기계와 삼성 중공업 건설기계 사업부문 합병 사례5) 기타 목적 -기술력과 상품브랜드 획득을 위한 동기-영창악기의 커즈웨일사 인수 사례3.

  • 사례로 본 국제협상의 개념과 협상전략
  • 의 절차 - 12p제2장 국제기업간 협상사례 연구제1절 포항제철과 유에스철강의 성공적 협상으로 인한 합작투자 - 14p제2절 LG전자 천진법인의 합작투자 협상 16p제3절 볼보와 삼성중공업의 M&A협상 사례 18p제4절 ebay의 auction 인수 39p제5절 LG - IBM 간의 합작투자협상 47p제3장 국가별 협상전략제1절 중국의 비즈니스 특성과 협상전략

  • [경영전략] Vivendi 비벤디 경영전략
  • 의 건설기계 사업부문은 중국시장 내 지속적인 입지구축과 잠재된 위협요인을 극복할 경우, 현재의 수익동반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함 대우종합기계 건설기계 사업부문에 대한 A.T. Kearney의 Perspective건설기계 사업부문은지속적인Profitable Growth를달성할 수 있을 것인가?시장성장 및핵심역량에따른 기회요인건설기계 사업부문은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시장에서 차별화 된 전략을 바탕으로 한 조기입지구축으로 높은 성과 (M/S 1위, 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