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SWOT 상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은행역사

Ⅱ. 하나은행의 SWOT 분석

Ⅲ. 상품분석

본문내용
Ⅰ. 은행역사


1971.
(6월) 한국투자금융(주)설립
사채자금의 제도금융권 유인을 위해 1971년 민간경제계의 자주적인 노력으로 국내 최초의 순수민간금융 중개기관을 설립함

1999.
(1월) 합병 하나은행 출범
목표고객과 영업방식이 유사한 국내은행중 고객만족도 1위의 보람은행과의 합병으로 대고객 효율성과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중산층 이상의 목표시장에서 위치를 확고히 하여 대형금융기관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

2001.
(3월) 하나알리안츠투자신탁운용(주) 설립
당 행의 전략적 파트너인 Allianz그룹과의 공동출자를 통하여 하나알리안츠투자신탁운용(주)를 설립함. Allianz그룹과 당 행의 자산건전성 및 시장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투명한 투자의사결정 과정을 통한 다양한 국내 및 해외 상품들을 선보이게 됨
(12월) 국가 고객 만족지수 [NCSI] 1위 선정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 대학의 국가품질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 주관하는 2001년도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평가에서 99년에 이어 두 번째로 당 행이 은행부문 1위에 선정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괜찮은거 같네여
  • nices***
    (2012.06.07 17:08:0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아요...........................
  • red3***
    (2009.09.15 09:24:20)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생각보다 내용이 너무 적어요
  • sksi***
    (2008.06.25 00:21:40)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은행(2003년 기준, 총자산 80조 5,664억원, 매출액 5조 5천억원, 당기순이익 5,172억원)하나은행 PB서비스1995년 보람은행(1999년 하나은행과 합병)이 맥킨지의 컨설팅을 통해 거액고객에 대한 특별관리 서비스의 필요성을 인식VIP마케팅 형태의 PB서비스를 도입하였다.1999년 최초로 VIP전용센터를 설치2002년 이후 차별화된 PB영업을 본격적으로 추진SWOT 분석(O) - 국내 시장규모 증가 전망- 저금리기조정착, 다양한 투자상품증가- PB서비스에 대한 잠재고객

  • 대우증권 레포트
  • 목 차Ⅰ. 기업개요1. 개요일반Ⅱ. 환경분석 1. 자본시장법이 대우증권에 미치는 영향Ⅲ. 기업분석1. 상품분석 2. 대우증권의 PB3. 대우증권의 IB4. 수익구조5. 재무분석Ⅳ. SWOT 분석Ⅰ. 기업개요1. 개요일반이는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증권 명가로서의 위상을 세우려는 포부이며, 금융 시장의 빅뱅이라는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지속적인 생존을 담보하기 위한 절대 절명의 과제입니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Global IB’란 사업 무대 면에서는 국

  • [경영학] 국민은행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 상품 부서에 이전 가격 부과• 사업부간 명확한 서비스 제공 계약고객 관계 측면• 고객/고객정보는 채널/영업점이 아닌 은행(또는 고객 세그먼트 부서)이 보유하는 개념• 고객의 거래 데이터(어디서/무엇을/언제)를 포함한 중앙화된 고객 정보• 멀티 채널 관리를 위한 CRM기법 사용• 상품 부서가 판매 채널을 선정• 각 채널마다 상이한 가치 명제를 개발할 수 있는 능력2. SWOT 분석1) Strengths(1) 국내 최대 은행 - 자산규모 1위국민은행은 현재

  • 삼성화재 기업분석
  • 분석1) 주가시세 2010.11.09 현재2) 재무상태표 (단위 : 억원, %)3) 손익계산서 (단위 : 억원, %)4) 주요지표 (기준일 : 20010.06. 30) (단위 : %)5) 동종업종 비교(GICS: 손해보험 기준|재무정보: 2010.06 분기 기준)6) 수익/ 비용 구성 (단위 : %)7) 주당가치지표 (단위 : 원, 주)8) 내재가치지표 (단위 : 원, 주)9) 재무분석①수익성 비율 (단위 : %)②안정성 비율 (단위 : %)③활동성 비율 (단위 : 회)④성장성 비율(단위 : %)⑤종업원 1인당 지표 (단위 : 명, 천원). SWOT분석

  •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 은행계 카드로 넘어 갔다. 그리고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이 더욱 카드부분 사업을 강화 하려고 하고 있는 신용카드 시장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그리고 은행계 카드사들은 전업계와 달리 은행과 증권, 보험, 신용카드 등을 묶은 통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체크카드의 경우 전업계 카드사들은 은행계와 달리 자체계좌가 없어 은행에 수수료를 내고 계좌를 터야 하고 은행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