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장소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부산시 장소마케팅

1. 연구지역 개관

2. 부산시 주요 장소마케팅 현황 및 평가

(1)부산시 슬로건

(2) 부산의 랜드마크

(3) 부산 국제 영화제 PIFF [P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4) 2002 부산 아시안게임

(5) 2005 APEC 정상회담 개최도시

3. 부산시 SWOT 분석

4. 부산시 장소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부산시 장소마케팅

1. 연구지역 개관

면적: 763.35㎢
인구: 368만 4,153명
인구밀도: 4,827명/㎢
가구수: 125만 1,069
행정구분: 15구 1군 2읍 3면 221동
(2006년 6월 30일 기준)
산업구성: 1차산업 1.9%, 2차산업 18.9%, 3차산업 79.2% (2004년 기준)

대한민국의 동남단에 위치한 부산광역시는 한국 제2의 도시이자, 제1의 무역항이다. 동쪽은 동해, 서쪽은 진해시와 김해시, 남쪽은 다대만·부산만·수영만을 끼고 남해, 북쪽은 울산광역시 온양면·서생면, 경상남도 양산시, 김해시와 접하고 있다. 한반도 동남단의 관문으로 서울특별시에서 남동쪽으로 약 450km 떨어져 있고, 대한해협을 끼고 일본 시모노세키와 약 250km 떨어져 있다.
1876년 일본에 의해 개항된 뒤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여 수도권 경인공업지대와 더불어 2대 공업지대의 하나인 남동임해공업지대의 중심도시가 되어 서울권에 버금가는 부산권을 형성하였다. 직접적인 영향권은 경상남도 일원으로 볼 수 있으나, 교통망의 발달로 간접적인 영향이 전국적인 범위에 미치고 있어 서울특별시·대구광역시·울산광역시등 대도시와 마산시·진주시·사천시·통영시 등의 인접도시와 경제∙산업·문화 등에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포항시·경주시·제주도·진해시·여수시 등도 영향이 미치는 도시들이다.
참고문헌
1. 장소마케팅과 부산 APEC의 도시이미지 제고효과 - 김일철, 남인용홍보학연구-2006년제10-2호
2. APEC과 부산의 도시마케팅 전략 시론적 고찰 - 하봉규, 한국지방정부학회-2005년도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95~129쪽(총35쪽)
3. 부산국제영화제와 장소마케팅 - 김주영, 부산대 대학원 2000년
4. 부산의 세계도시 브랜드마케팅 개발전략 - 강성권, 김형빈, 부산발전연구원-2004년
5. 부산아시안게임의 홍보전략과 대회 성공의 조건 - 박명흠, 대한지방행정공제회-2001년
6.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7. 부산광역시청 홈페이지 http://www.busan.go.kr/
8. 부산항 포털 홈페이지 http://www.portbusan.or.kr/
9. 부산국제영화제 홈페이지 http://www.piff.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연기획,공연문화,공연축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 전략SWOT분석에서 부산 공연 문화에 대한 환경을 분석 하였는데 여기서 우리는 약점은 최소화하고, 기회를 활용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세웠고, 또한 STP에서 나누었던 타켓층과 포지셔닝 및4P에서 제시했던 방향을 결합하여 최종 전략을 세웠다. 부산 공연 문화의 편한 친구 “Play city” 설립Play city 는 부산에서 공연 문화를 보다 편리하게 관람하기 위해서 당연히 거치게 되는 장소이다. Play city는 부산시에서 만든 시립 센터로, 부산 소극장들과

  • 도시 브랜디의 이해
  • 마케팅 주체로 설정해 종합적으로 판매함으로써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수익을 높이고 해당 도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필요한 경영활동을 도시마케팅이라고 한다. 재인용, 오동훈, “도시마케팅의 개념정립을 위한 소고”,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41(1), 2006, pp. 56-57.그러나 이러한 도시마케팅을 논함에 있어 도시마케팅(City marketing 혹은 Urban marketing)은 장소마케팅(Place marketing)의 일부로서 재인용, Berg, L. van den, & Braun, E, Urban Compet

  • [마케팅] 부산프로축구 아이파크 I`PARK 마케팅전략
  • 장소에서 선정할 수 있게됨촉진-영화 제작비에서 마케팅에 투자하는 비용이 상당함-스타 활용한 적극적 마케팅 활동E-SPORTS제품- 스타 그래프트 등 흥미있는 온라인 게임의 등장-스포츠지나 온라인 뉴스등을 통한 고정적인 뉴스제공가격-pc방 요금이용외의 별도의 비용 불필요.유통-동네마다 pc방이 들어서는 등 이용하기가 편함촉진- 프로 게이머를 활용한 적극적 마케팅 전략-전국 규모의 게임리그 신설가격-적정한 가격에 각종 할인정책

  • [호텔 조리, 호텔 외식 조리과]SWOT
  • 마케팅 활동 중심편리함질높은 서비스, 편의 시설(주차장,놀이방,화장실), 입맛에 골라먹을수 있는 음식세련됨젊은이들의 만남장소, 가족의 외식장소 한발 앞서가는 분위기가치관맛과 서비스를 창출해 내어 가치를 고객에게 선서한다. (2) 경쟁 레스토랑의 비교가. TGIF아웃백 다음으로 많은 점포, 4억대의 매출(서면) 공격적인 마케팅(점포마케팅), 테마색은 붉은색이며, 약간 매콤한 멕시코요리 중심 서부텍사스 분위기 어수선해 보이고 다소 밝

  • 지방자치와 지역개발 및 장소마케팅(연관성, 사례, 장단점)
  • 장소마케팅 전략’도 구상 중이며, 주변의 문화벨트(북촌, 대학로, 정동, 남촌, 장충, 돈화문길, 서울숲)와 연계해 ‘청계천문화벨트’를 조성한다고 한다.부산은 한국 제 2의 대도시이나 1970년대 후반부터 전반적인 경공업 쇠퇴와 함께 지역경제가 불황에 빠졌다. 이에 따라 1990년대 중반 이후 부산시에서는 지역기반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관광 및 문화산업을 택하였다. 특히 1996년 최초로 부산국제영화제를 개최하였고 영화산업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