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사례] 한국도자기 윤리경영과 노사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roject 진행과정

2. 회사소개

3. 성공요인 및 한국도자기만의 독특한 관행

4. 전 망
본문내용
3. 성공요인 및 한국도자기만의 독특한 관행

고객 만족을 위한 기업문화의 정립

고객만족 시스템의 확립

고객감동의 경영마인드 확산
고객응대시 친절의 생활화
A/S 시스템 확대
VOC 및 고객응대 시스템 확대
지속적인 고객만족도 조사
교육훈련의 강화

연구개발을 통한 브랜드파워 강화

인재육성 시스템 강화
우수연구 인력의 확보
신기술개발을 통한 이미지 향상
우수디자인 경쟁력 강화
해외시장 고유브랜드 개발, 홍보
차별화제품 개발/ 산학협동 강화

.
.
.

1. 年中 종합 인센티브의 先지원 – 後요구 시스템 운영(先반, 後반)
- 분임조활동비, 주제등록비, 제안제도등록비, 간부연구과제등록비, 성과비

2. 연간 포상계획 전사적 공개설명회와 매뉴얼 운영(연간 1억원 예산)
- 포상대상 : 공장3개, 부서8개, 분임조29개, 개인112명, 협력업체 2개

3. TQM 5분 SPEECH 발표회의 전원참여 연중 운영(자주적 활동)
- 우수한 주제, 제안, 연구과제 부서, 공장조회 및 간부회의시 발표

4. 간부사원 연간 1인 1건 이상 연구과제 책임 운영(지도자역할)
- 연구과제 자주선택, 주제활동 심의위원회 판정, 승진 및 연봉 적용

5. 우수기능공유 표준능력화와 경쟁화의 기능경연대회 운영(능력경쟁)
- 주요 경연 공정선정, 우수기능 인력 참여, 협력업체 참여, 특별승급 및 포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도자기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사례
  • 경영은 최근 가장 중요한 기업운영요소로 대두 되는 핵심사항으로, 급변하는 고객과 시장의 요구에서 살아남기 위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위해 노력함4) 윤리 경영투명하고 정직한 기업운영은 물론 임직원들의 준법정신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중요한 사항으로 보고 이를 실천하려 노력함(4) 현황1) 한국도자기 설립1943년 故김종호 회장이 설립한 한국도자기는 현 김영신 대표이사에 이르기까지 3대째 조상의 장인정신을 이어받아 도자기 사업에 전

  • 한국도자기 품질경영
  • 기업 기본에 충실하고 법과 기준을 준수하며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하여 사회적 책임을 지속실천하고 노사가 상호 신뢰하는 믿음의 기업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기업 내실강화를 통해 경쟁력을 키워 세계 속에서 당당히 힘을 겨룰 수 있는 다이아몬드처럼 단단하며 작지만 빛나는 기업의 실현 1. 한국도자기의 사명경영방침윤리경영 핵심영량강화 브랜드 경쟁력 신성장동력 2. 도자기 산업의 특징1) 도자기 산업의 특성 ① 노동집약적 산업 그

  • 대한항공 레포트
  • 목 차Ⅰ. 기업 소개 21) 기업 개요 (선정 이유) 2) 연혁 3) 비전과 미션 4) 조직도5) 사업 분야 6) 수상 ․ 상징7) 현황Ⅱ. 기업 환경 101) 이해관계자와의 관계2) 경영 활동(1) 윤리 경영 (2) 환경 경영(3) 투명 경영 (4) 상생 경영(5) 사회 공헌 3) 기업 가치Ⅲ. 인사 제도 181) 인사 철학 2) 인재상3) 인사 제도 4) 인재 양성5) 평가 6) 보상 및 복지 후생 7) 노사 화합 Ⅳ. 경쟁사 분석 25Ⅴ. 결론(참고문헌

  • [국제기업환경론] 인도네시아
  • 한국과의 관계2002년-메가와티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북한이 대화의 장으로 나오길 희망한다는 김대중 대 통령의 친서를 휴대하고, 평양을 방문.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면담하는 등 남북 중재 역할을 하기도 했다.2003년-대한수입액 33억 7763달러, 대한수출액 52억 1231달러이다.2007년-인도네시아는 한-아세안FTA(AK-FTA)협정에 따라 2010년 1월 1일부로 총 90%의 교역 품목에 대해 관세율을 면제하기로 함.2009년 3월 7일-李대통령, 산림에너지정보통신 등 3대 그

  • [국제경영전략](주)한국도자기 인도네시아진출전략
  • 경영 환경의 변화에 한국도자기는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탈출구를 찾게 된다.그 당시 인도네시아의 경제는 대외 차관 의존도 축소와 저축 장려, 세수 증대로 경제발전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었다. 또한 외국인 투자 유인을 위해 수입 규제를 완화하고 세제 인센티브 등 기업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정부가 각종 규제를 완화하고 있었다. 값싼 노동력이 풍부한 노동시장이 존재하였고 국민 소득이 증대됨에 따라 소비자 구매력이 증대되고 있었다.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