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멘토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우리 은행 기업 조사


1. 기업정보
2. 채용정보


II. 직무조사

1. 개인영업
2. 개인영업기획
3. PB (Private Banking)
4. 고객상담



III. 우리은행 입사전략

1. 지원자격
2. 서류전형
3. 면접
4. 기타 Tip!!!


IV. 멘토 교수 및 팀원들간의 멘토링 활동
본문내용
I. 우리 은행 기업 조사


1. 기업정보

<회사개요>
우리은행은 108년 전 최초의 민족은행으로 설립된 정통성을 가진 은행으로서 대부분 시중은행들의 외국인 지분율이 50%가 넘는데 비해 정부가 80%의 지분을 갖고 있는 대표적인 토종은행이다. 2007년 6월 말 현재 총자산 약 196조원, 직원수는 15631명, 국내외 866개의 점포망을 갖고 있으며, 국내 최초의 금융지주회사인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이기도 하다.
‘우리나라 1등은행’을 우리은행의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한 우리은행 전 임직원은 비전달성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 결과 2003년부터 4년 연속 당기순이익 1조원 이상을 시현하였으며, 특히 당해연도 상반기에는 총자산 196조원, 영업이익 1조7554억원, 당기순이익 1조3363억을 시현하여 상반기 기준 사상 최대규모의 이익을 시현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우리나라 대표은행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였다. 또한 07년 6월 말 현재 ROA 1.60%, ROE 23.11%, BIS비율 12.51%등 수익성과 자본효율성 부문에서도 업계 최고수준의 경영지표를 달성하였으며, 건전성 측면에서는 우량자산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영업의 결과 연체비율과 고정이하여신비율이 각각 0.69%, 0.83%로 역사적으로 가장 양호한 수준을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리 정보가 많지는 않네요
  • as***
    (2008.05.30 03:33:35)
회원 추천자료
  • [인사제도]기업사례-외환카드 인사관리제도
  • 우리가 본 외환카드 인사제도의 특징1. 신인사제도로의 전환: 외환카드사는 과거에 외환은행소속이었다. 그래서 외환은행의 인사시스템이 그대로 도입되는 형식이었고, 비자율적인 상황이었다. 그로 인하여 외환카드사만의 독자적인 장기적 인적관리가 어려웠었다. 하지만 현재 외국자본(올림푸스 캐피탈)이 들어와 외환은행과의 분리가 되면서 외국의 직무중심의 신인사제도로의 압력을 받아 인사시스템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① 직

  • [조직개발론] 광주은행 조직구성원의 의사소통 제도 개선 및 새로운 제도 도입
  • 은행의 경우 이러한 오류를 범하지 않기 위한 많은 제도들을 운영 중특히 임직원들 간의 친목도모를 위한 이벤트, 제도 확립과 시행에 적극적임(크로스런치미팅, CEO와 함께하는 이벤트, 멘토링)하지만 2년여 간 사업부 제를 시행 해옴에 따라 조직이기주의발생과 개개인의 직원들 특 성을 충분히 고려하지 못한 정책시행 등의 문제점이 노출되고 있음.3. 광주은행 선정이유광주은행의 경우 우선 우리지역을 기반으로 한 기업으로써 상당히 우량기업

  • [인적자원관리] 멘토링제도의 의의와 운영사례
  • 멘토링 제도는 기업의 문화에 적합하면서도 시스템 설계 자체가 좋아야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그 방법에 있어서 미숙한 점을 많이 보이고 있다. 사례를 조사한 두 기업 뿐만이 아니라 한국에서는 들어온 지 별로 안 된 제도이지만, 성공했다고 여겨지는 사례는 아직 없는 이유가 외국 기업의 성공사례를 한국의 현실에 맞지도 않게 모방했다고 보이기 때문이다.산업은행의 경우 외에도 많은 기업에게 이메일과 전화로 연락을 취했었으나, 대부

  • [경영전략] KB국민은행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우리나라는 이러한 문제에 관해 충분한 검토가 이루어져 있지 않은 실정이다. 그린스펀은 1997년 의회증언에서 금융과 산업 간 시너지효과가 분명치 않은 상황에서 기업의 은행업 진출을 허용하는 것은 득보다 실이 많다고 전제한 후, 특히 IT관련 산업이 금융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시장의 수요보다도 동 산업이 갖는 기술적 문제점 등을 면밀히 점검한 후 가장 건전한 은행에 대해 제한적으로 진출을 허용함이 바람직하다고 말한 바 있다.4) 증

  • [경영전략] KB국민은행의 지속가능경영 성공사례
  • 은행 중 최고 수준의신용등급을 인정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시장선도 상품 출시와 최고의 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경제적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한다. 또한,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은행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2.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1) Economy현재 우리나라의 경제는 호황을 이루고 있다. 4분기 경제 성장률은 O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