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전자의 인도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마케팅전략
4. 인도진출성과
5. 향후 전망
본문내용
심벌마크는 LG CIP(Corporate Identification Program)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LG의 이미지를 대표적으로 표현한다.
세계, 미래, 젊음, 인간, 기술 등 다섯 가지의 개념과 정서를 형상화 시킨 `미래의 얼굴`은 기본적으로 'L', 'G'자를 둥근 원 속에 형상화 시켜 무엇보다도 인간에 중심을 두고 있는 LG의 경영이념을 상징하며, 세계 어디서나 고객과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LG인의 결의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주색인 Red는 세계의 고객들에게 따스함과 친근함의 이미지를줌과 동시에 세계 초우량 기업을 향한 LG인의 도전 의지를 재 부각시키고 있다. 따라서 심벌 마크의 형태, 색상은 절대로 변형해서는 안 된다.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
에어컨, 공기청정기,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컴프레서, 모터, 마그네트론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본부
TV, PDP, 모니터, 프로젝터, USB메모리, 플래시메모리카드, OLED
디지털 미디어 사업본부
홈씨어터, DVD 레코더, MP3 플레이어, 광스토리지, 노트북 PC, 데스크탑 PC, PDA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사업본부
CDMA 단말기, GSM 단말기, 3G(WCDMA) 단말기
뉴델리 제 1공장과 뭄바이 인근 제 2공장에서 제품을 만들어 전국 50여 개 지점 통해 공략
2020년 이후 세계 5위안에 드는 경제대국으로 성장 예측
참고문헌
www.lge.co.kr
www.hankyung.com
www.seri.org
www.globalwindow.org
www.kotra.or.kr
www.koreaexim.go.kr
www.mic.go.kr
www.korcham.net
www.moneytoday.co.kr
www.fnnews.com
www.inkotrade.biz
2010 이머징 마켓, 비즈니스 지도를 그린다. - LG주간경제, 2007
슈퍼 코끼리 인도가 온다. - 오화석, 매일경제신문사, 2007
2010 대한민국 트렌드 - LG경제연구원, 형선호 역, 한국경제신문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
  • 시장 여건이 본사국과 상이한 경우 국제 다국적기업은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외부 환경조건에 적응하기 위해 현지국시장에서의 경영전략을 본사국 시장과 차별화 하는 것을 말한다.1980년대에 들어오면서 표준화 전략의 효과에 의문이 제기되기 시작했으며, 표준화 전략으로 각 국가의 경제나 문화, life style에 관계없이 똑같은 방식으로 전세계를 마케팅의 대상으로 삼는다는데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실제로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은

  • [인도의 이해와 시장 진출전략] 인도의 이해와 시장 진출전략
  • 인도는 단일 거대시장이 아닌 지역시장별 공략대상21세기를 주도하는 지식기반 산업의 메카인도경제 동향인도 경제 구조대변혁2대 경제정책분배혁명과 양극화 동시진행소비폭발인도 경제 및 산업 수준자동차 부품 산업인도 현대자동차 진출 사례인도의 전자/가전 산업 인도 섬유 및 의류의 세계 시장 비중한국기업의 성공 공통요

  • [글로벌경영] LG전자의 해외진출 정치적, 문화적 환경 극복 사례
  • 인도 사례를 예를 들어 살펴보자면 LG전자는 특정 소비자층을 겨냥하지 않고 구체적인 모델을 출시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LG전자의 마케팅 관계자는 “적정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성을 높이는 것은 그 어떤 것보다도 시장 확대에 도움을 준다. 많은 업체들이 도시 지역에 집중하는 동안, 우리는 발 빠르게 농촌 지역으로까지 진출하여 각 지역 특색과 구매능력에 맞춘 제품을 제공하는 전략을 펼쳤다.”라고 말한다. 이러한 인도 진출 사례의 예

  • [국제경영]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
  • LG의 사례가 주는 시사점은 크다. 먼저 인도의 경제상황과 인도시장 진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알아본 후 LG가 어떠한 전략 으로 인도시장을 공략해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알아보자. 1.1 LG 개괄1.2. 2004년 경영계획LG 2004년 투자 9조 4천억원, 매출 95조원 계획- 시설투자고성장고부가제품 시장 선점 위해 2003년 5조 1천억원 대비 33% 증가한 6조 8천억원 투자 PDP 및 TFT-LCD, 차세대 단말기, 정보전자소재 등 향후 지속적인 고성장

  • [국제경영]LG전자 인도시장진출 성공요인과 앞으로 전략적 방향
  •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한 의미에서 LG의 사례가 주는 시사점은 크다. 본 보고서에서는 인도의 경제상황과 인도시장 진출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알아본 후 LG 가 어떠한 전략으로 인도시장을 공략해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아울러 문제점도 명확하게 인식하고 앞으로의 전략적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Ⅰ.2. 연구 내용 이 연구는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첫째, LG 전자의 인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