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 에버랜드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에버랜드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분석
4. 마케팅전략
5. 성공요인분석
6. 향후 전망
본문내용
1976년 국내 최초의 가족공원인 자연농원을 시작으로 국내 레저, 서비스문화의 중심에 있는 에버랜드는 개장 20년이 지난 지금까지 거침없는 개척정신을 발휘, 국내 가족놀이의 문화수준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에버랜드는 지난 1996년, 월드 클래스 리조트로 거듭나기 위하여 용인자연농원에서 에버랜드로 BI(Brand Identity:브랜드이름)를 변경하여 더욱더 즐겁고 행복한 공간으로의 변화를 꾀했다.
또한, 에버랜드는 2006년 개장 30주년을 맞아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삼성의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인간존중, 복합화, 국제화를 통하여 「21세기 체재형 복합 리조트 단지」로 도약할 계획을 세웠다.
40여개의 최신 어트랙션과 세계 유일의 복합 야생 사파리월드, 1985년 장미축제를 시작으로 개최되고 있는 사계절 꽃 축제, 국내 최고・최장의 눈썰매장을 갖춘 「페스티발 월드」와 세계 최고 수준의 실내외 워터파크「캐러비안베이」 그리고 「에버랜드 스피드웨이」등 3개의 파크를 갖춘 에버랜드는 남녀노소, 가족과 연인 모두에게 늘 새로움과 즐거움 그리고 행복을 안겨주는 놀이문화의 대명사가 되었다.
에버랜드는 세계 테마파크협회(IAAPA)에서 수여하는 ‘2001 최우수 직원보상 프로그램부문(Best Employee Recognition Program)’대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 테마파크에서 단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참고문헌
www.everland.com
www.samsungeverland.com
www.seri.org
www.yonhapnews.co.kr
www.fnnews.com
테마파크의 이해 - 김창수, 대왕사, 2007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고객만족을 넘어) - 이유재, 21세기북스, 2007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21세기북스, 2001
N세대를 움직이는 마케팅의 귀재들 - 허윤정, 시공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EVERLAND목 차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2. 삼성 에버랜드의 소개3. 조사내용(1) 에버랜드의 STP분석(2) 국내 경쟁사 분석(3) 에버랜드의 SWOT분석(4) 마케팅 전략(5) 에버랜드의 7P분석4. 에버랜드의 서비스 사례 및 고객만족 서비스 유형5. 에버랜드의 성공요인6. 에버랜드의 개선점7. 결론* 해결방안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에버랜드는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가보았음직한 놀이 동산이다. 활발한 촉진활동을 통해서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고, 남녀노소

  • CRM의 개요, 구축전략, 구축사례 분석
  • 전략」연세대학교 관리과학 대학원 논문)5. CRM의 프로세스 및 구성요소1) CRM의 프로세스성공적인 CRM의 수행을 위해서 고객과 접촉하는 순간부터 고객을 유지하는 단계까지 전 과정에 있어서 고객 데이터를 획득하고 활용하는 마케팅 실행 단계의 일반적인 CRM 프로세스의 정립이 필요하다. 아래 그림은 CRM의 일반적인 프로세스를 마케팅 실행관점에서 나타내고 있는 데, CRM이 고객의 지식을 축적하고 고객과의 경험을 토대로 이루어지는 순환적 개념

  • 삼성카드 기업분석
  • 삼성카드가 철도청과 제휴한 것은 서울시 교통의 핵심인 철도청 소유 국철 라인을 사업권으로 끌어들일 수 있어 추후 서울시 신교통카드가 본격 가동하더라도 큰 분담금을 들이지 않고 대등한 조건으로 참여할 수 있기 때문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교통카드로 쓰이는 카드가 아직까지는 실제 개인 주력카드로 사용되는 사례가 적다는 것도 삼성으로 하여금 우회전략을 쓰도록 한 이유중 하나 라며 궁극적인 삼성의 목표는 적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Ⅰ. 서 론 1. 테마파크의 개념 및 특성 2. 테마파크 마케팅 사례분석 Ⅱ. 본 론1. 테마파크의 성공사례분석1 디즈니랜드 (1) 디즈니랜드 소개 및 특징 (2) 디즈니랜드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price mix)전략 3) 유통믹스(place mix)전략 4) 촉진믹스(promotion mix)전략 (3) 디즈니랜드 SWOT 분석 (4) 디즈니랜드 성공요인 2 에버랜드 (1) 에버랜드 소개 및 특징 (2) 에버랜드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

  • 지식경영과 지식경영시스템 성공 사례 조사
  • 전략을 선호할 것이다. 따라서 기존의 혁신활동의 경우 재검토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다. 이 경우 이러한 실패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첫째, CEO에게 지속적인 성공리포터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이 경우 외부의 성공사례나 외부기관이 주는 시상제도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둘째, 지식경영의 성과가 기업에 나타나기 위해서는 최소한 5년 이라는 장기간에 걸친 프로젝트라는 사실을 인식시키는 것이다. 셋째, 재무적 혹은 정성적 성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