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1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마케팅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문제점과 개선방안
9. 결 론
본문내용
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 기업
스타벅스의 사명은 고객에게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다.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이다.
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서로를 존경과 품위로 대한다.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요소로 포용한다.
최고수준을 기술로 신선한 커피를 매입하고, 배전하고 배달한다.
고객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우리의 사회와 환경에 적극적으로 기여한다.
수익은 우리의 성공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인식한다.
Starbucks는 허먼 멜빈의 소설 ‘모비딕(백경)’에 나오는 피쿼드호 1등 항해사 이름에서 유래
세계 최대 커피 전문점, 39개국 1만3000여 매장 운영
1997년 신세계와 라이센스 계약. '에스코 코리아` 국내법인 설립.
2000년 지분율 50 : 50 합작투자로 변환. ` 스타벅스 코리아` 설립.
현재 본사 직영 체계 운영
전략적 제품 이미지의 결정
최고급 품질과 맛의 노하우
새로운 커피문화의 보급
커피와 궁합이 맞는 보조제품의 판매
기존 매니아층을 위한 쿠폰활용 등을 통해 고객관리를 한다.
환경마케팅을 강화한다.
참고문헌
www.istarbucks.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nso.go.kr
dart.fss.or.kr
www.nocut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joins.com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아주 특별한 성공신화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 하워드 슐츠, 김영사, 2002
체험마케팅 - 번트 H. 슈미트, 세종서적,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역사 스타벅스 로고변화 스타벅스 성공사례 SNS활용 마케팅 커피시장분석 감성마케팅
  • STARBUCKSSTARBUCKS마케팅 믹스 전략5PPeoplePricePlacePromotionProductSTARBUCKSSTARBUCKSProdoct대표상품- 에스프레소 시장 공략맞춤식 서비스-나만의 맞춤 커피 (주문에 따라 즉석 제조)오늘의 커피- 매니아층과 알뜰 구매자의 욕구 충족테이크 아웃- 스탠딩족의 확산새로운 아이디어-녹색 눈금프라푸치노스타벅스 더블샷스키니 라떼스타벅스 비아 레디 브루 커피스타벅스 리프레셔STARBUCKSPrice프리미엄 가격-음료, 부재료, 크기 선택에 따라 가격 변동고

  • [경영학] 기업의 현지화 성공, 실패 사례와 적절한 현지화 전략
  • Starbucks in Korea.1. 스타벅스- 스타벅스 컴퍼니와 신세계 유통이 1:1 출자한 합자회사.- 스타벅스 코리아는 매년 2배 가까운 성장, 시장 점유율 40%로 업계 1위 차지.- 커피전문점에서의 휴식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단기간에 급부상.3-1. 현지화의 성공사례2. 사용된 마케팅 전략- 오감 마케팅 3-1. 현지화의 성공사례전세계에서 동일한 커피스타벅스 만의 분위기를 만드는 실내 인테리어 (통유리, 벽화)스타벅스 만의 분위기(대리석/카페트, 나무/소파,

  •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
  • 사례를 조사하였다. Ⅱ. 성공사례 연구스타벅스는 진정한 글로벌 대기업으로 성공요소로는 제품고급화와 차별화, 일관성 있는 글로벌 전략의 추진, 현지 고객의 요구에 철저히 대응한 신제품 개발, 현지 진출기업의 종업원들에게까지도 스톡옵션 제공과 같은 파격적 현지 밀착형 인력관리 등이다.KIWI는 작은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시장의 구두약 시장에 대한 글로벌 마케팅 조직과 감각을 가지고 잘 대응 하였다. 생산과 연구는 한 곳에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전략
  • 성공적으로 시장을 개척 - 홍콩, 상하이에서는 전체 지분의 5%만을 보유하고 있으며 베이징에서는 지분 보유 없이 지도권만 행사하는 라이센스 경영방식 선택 - 그러나 중국 내 커피 수요의 증가로 인해 막대한 이윤이 창출되자 기존의 라이센스 경영방식에서 탈피, 직영체제로의 전환을 시도※ 합작투자의 明과 暗- 현지 기업과의 합작투자는 외국 기업에게 전략적 이점을 제공하는 동시에 독이 되기도 함. (중국 內 스타벅스의 사례)- 장점 ① 현지

  • [마케팅사례] 스타벅스 `Starbucks` 마케팅성공의 전략 분석
  • Starbucks 성공의 전략 분석 Agenda스타벅스 소개2.마케팅 전략3. 산업 분석 – M. Poter’s 5 Forces Model4 외부 일반 환경 분석5. 내부 역량 분석- S.W.O.T 분석- Value Chain6. 기업 전략 분석7. 최근 기업 현황8. 향후 전략 분석 및 대안Starbucks의 경영방침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커피를 공급하는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우리가 정한 아래의 원칙에 대해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 다음의 6개의 항목과 원칙은 우리의 의사결정의 기준이 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