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크리스피크림도넛의 충성고객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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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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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충성고객마케팅
8. 국내성공요인
9. 향후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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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크리스피 크림 사
본사위치: 로스캐롤라이나 주 윈스턴 살렘
설립연도: 1937년
대표: 스콧 리벤굿
소유형태: 상장기업 (뉴욕 증권거래소 KKD)
현재 10개국에서 크리스피 크림을 맛볼 수 있으며 아시아 시장에서는 우리나라의 신촌점에 첫 번째로 도입됨
도넛자체의 뛰어난 품질 (맛, 신선도)
대표메뉴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제품 포장 판매
도넛과 곁들인 부가상품 판매
무료 콘서트 티켓 제공
입 소문 마케팅
오픈 행사로 브랜드 애호도 증가
공짜마케팅
도넛 극장과 핫나우로 호기심 유발
“우리에 대한 입 소문이 대단합니다. 고객들은 우리가 광고를 하지 않으니까 소문을 내서라도 도와 주고 싶어합니다 ”
2000년 주식 상장 이래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크리스피 크림도 이제는 공격적으로 광고를 실시해야 할 때라고 주장했으나, 크리스피 크림은 여기에 굴복하지 않았다.
크리스피 크림의 마케팅을 총괄하는 스탠 파커에 따르면, '회사가 광고를 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들이 회사를 도우려고 입 소문을 내고 싶어하는 것 같다.'고 하니 정말 행복한 회사임에 틀림없다.
고객들이 크리스피 크림 도넛과 매장에서 느끼는 감성적인 친밀감
크리스피에 열광하는 사람들의 클럽 =맛본 경험 +해외, 한국 매장의 차이, 에피소드, 문제점 등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
실제 HOT NOW사인, KrispyKreme theater도 고객들의 제안에서 출발한 것.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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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krispykreme.co.kr
www.dunkindonuts.co.kr
www.donostudio.co.kr
www.seri.org
www.nso.go.kr
www.hani.co.kr
www.coleomarketing.com
브랜드 매니지먼트 - 케빈레인컬러, 이상민 외 역, 비즈니스북스, 2007
고객이 고객을 부른다 - 벤 맥코넬, 홍정희 역, 리드리드출판, 2004
보랏빛 소가 온다. - 세스 고딘, 이주형 역, 재인, 2004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고객경험 - 숀 스미스, 정우찬 역, 다리미디어, 2003
고객이 정답이다 - 켈리 무니, 임지원 역, 좋은책만들기,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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