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외식프랜차이즈 비비큐(BBQ)의 마케팅과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제안
8. 결론
- 본문내용
-
BBQ의 특징으로는 첫 번째로 차별적인 맛으로 둘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을 목표로 하는 BBQ답게 맛의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석·박사급으로 이루어진 연구진 12명을 과감하게 등용, 순간순간 변하는 고객 Needs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두 번째로 시장 트렌드를 잘 맞춘 경영전략을 둘 수 있다. 현시점에서 고객이 가장 원하는 트렌드는 바로 웰빙이다. 이에 맞춰서 BBQ는 폰즈가 생산하는 최상급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사용해 일반 튀김 유에서 발생하는 트랜스지방산 문제를 해결하고 맛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성공하였으며 그로인해 시장에 서의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까지 되었다.
세 번째로 치킨의 식사화라고 할 수 있다. 그 동안 치킨은 식사꺼리가 아닌 안주꺼리로 여겨져 술과 함께 팔려왔었다. 따라서 어린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로 즐기기에는 힘든 상황 이였고 BBQ는 이점을 주목하여 치킨 집을 술집이 아닌 식당으로 바꾸어 어린이와 주부가 찾기 쉽도록 하였으며, 깔끔하고 청결한 매장인테리어와 주류 판매 금지의 경영방침을 가족 고객에게 어필하였다.
네 번째 특징은 바로 소규모 자본과 소규모 매장이라고 할 수 있다. 누구나 매장을 창업할 수 있고, 도심 구석구석에 매장을 개설할 수 있어 입지 조건이 유리하다. 중국 진출에 있어서도 중요한 전략으로 작용하였다. 저렴한 창업비용으로 소규모 자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한국에서 치킨업계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KFC를 따돌릴 수 있었던 차별적 특징이다.
다섯 번째는 BBQ의 최고 자랑거리인 치킨대학을 들 수 있다. 치킨대학 에서는 치킨의 맛, 영양, 온도, 시간 등의 요소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전문적 판별 기술을 가진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국내에서 영업 중인 치킨 관련 국내외 업체 중 품질관리를 위해 전문연구소와 교육장을 두고 가맹업주를 교육시키는 프로그램을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참고문헌
-
www.bbq.co.kr
www.genesiskorea.co.kr
www.chuniversity.com
www.ohmychicken.net
www.pelicana.co.kr
kyochon.com
www.nso.go.kr
www.ekcfa.co.kr
www.chicken.or.kr
www.seri.org
www.dart.fss.or.kr
22chicken.co.kr
마케팅전략 - 한상만, 하영란, 장대련, 전영사, 2007
웰빙으로 나를 경영하라 - 텔렌 마이테너, 박지숙 옮김, 은행나무, 2004
교촌치킨의 성공비결 - 양철호, emars출판사, 2004
매경 ECONOMICS 제1237호, 2004
창업&프랜차이즈, 2004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 박노홍, 고려대 경영대학원, 2003
우리나라 외식업 프랜차이즈 기업의 발전방향 - 조용운
Cyber is..(네트에서 문화읽기) - 사이버문화연구소, 역사넷 출판사. ‘거품 빠진 벤처기업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