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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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마케팅전략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승자가 되기 위해Home, Mobile, Office 네트워크 및 핵심부품을 중심으로 한 4대 전략사업을 펼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종합 전자 업체인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역량과 부문 간 시너지를 최대화하는 전략을 통해 이들 4대 사업을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경쟁력 있는 핵심 사업으로 키우고 있다.
미래사업과 경영혁신의 추진을 가속화하여 『 Digital - E Company』 를 실현하고 있으며 핵심기술의 개발과 세계 표준 확보, 선진 일류업체와의 제휴 확대로 글로벌 스탠다드를 내재화하고 있으며 사업 단위 별 Simple, Speed, 자율, 책임 경영체제를 강화하여 명실상부한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WTO가입,합작 방식으로 중국 통신서비스 시장에 진입가능
중국의 이동 통신 업체 연평균 초고속 성장세
중국의 WTO 가입과 CDMA사업 실시로 통신시장 성장
규모와 성장률을 고려할 때 세계최고의 시장으로 분석
보급률 선진국(6~70%)에 크게 미치지 못하는 24.4%에 불과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음(소도시 및 시골 지역의 낮은 보급률)
시장 확대와 재고 해소를 위한 극심한 가격전쟁.
노키아는 이웃나라인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에서 독보적 1위
외국선진기업과의 경쟁심화
중국소비자 선호에 맞는 디자인과 기능적 모델 개발
참고문헌
www.sec.co.kr
land.anycall.com
www.seri.org
www.nso.go.kr
www.etimesi.com
www.fki.or.kr
www.ohmynews.com
www.kef.or.kr
www.kukminilbo.co.kr
www.hrdkorea.or.kr
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 - 기타오카 도시아키, 책보출판사, 2006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
중국마케팅 - 김용준, 백은영, 박영사,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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