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상품,마케팅분석,특허] 히트상품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레포트 입니다.

많이 참조하세요
목차
1.서론
2.히트상품이란?
3.히트상품의 조건
4.시장진입상황
5.기술개발
6.특허관련현황
7.마케팅전략
8.결론
9.참고자료
본문내용
한국시장이 글로벌 히트상품이 될지를 가늠하는 풍향계로 인정받고 있다. 15일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글로벌 테스트베드로서 한국시장의 강점과 활용전략’ 보고서는 한국이 정보기술(IT)·디지털 산업에서 부터 자동차를 거쳐 최근에는 식품·생활용품까지 세계시장 공략의 시험무대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나는 특허와 전자출원 이라는 강의를 들으면서 히트상품이 뭔지, 또한 특허청에서 특허품을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다. 나는 그것들을 참조하여 본 레포트를 작성해 나가면서 최근의 히트상품의 명칭과 특징, 발명가는 누구인가에 대하여 자세히 알게 되었고. 아이팟, 한경희스팀청소기, 비데 등에 대해 조사하였다. 역시 예제와 마찬가지로 기술적 분석과 마케팅 분석을 하였다.
참고문헌
1)http://www.ihaan.com/ (한경희 생활과학)
2)http://www.chungho.co.kr/ (청호나이스 비데)
3)http://www.hauzen.com/ (하우젠 김치냉장고)
4)http://www.megapass.net/(메가패스)
5)http://www.inavi.co.kr/ (아이나비)
6)그 외 네이버 와 구글 등 인터넷 검색엔진 일부참조
7)채수명 저자의 히트상품 개발
8)김해련 저자의 히트 트렌드 전략
9)김훈철 저자의 히트상품의 성공비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한경희 스팀청소기 마케팅 성공 사례
  • http://www.steamcleaner.co.kr/bbs/board.php?botable=mediaTV&wrid=59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동아일보 http://www.donga.com/매일경제 http://www.mk.co.kr/아이뉴스 http://www.eyenews.co.kr/아이뉴스24 http://www.inews24.com/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http://blog.naver.com/lovena525/1300046780302005년 히트상품으로 본 소비 트랜드 6, 주간경제 863호매경이코노미 제 1355호동아일보 2005-12-07 08:25매일경제 2006년 3월 20일아이 뉴스 24 , 2006년 5월 2일서울경제 2006 11 190

  • [마케팅] 광동 옥수수 수염차 마케팅 믹스분석
  • 마케팅 믹스 - 유통분석 및 비교4.1 광동제약 ‘광동 옥수수수염차’ 유통분석광동제약은 ‘광동 옥수수수염차’를 유통시키는 데 또 다른 히트상품인 비타500의 기존 유통망을 활용했다. ‘광동 옥수수수염차’는 20대 여성이라는 목표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대학가 근처 편의점이나 대학 내 매점을 중심으로 유통되었다. 매점과 편의점에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후 슈퍼마켓과 대형마트, 백화점, 자판기 등으로 판매경로를 다양화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마케팅기술을 개발하여 각 분공사에 전파하고 있다. 한편, 지주회사는 자신의 Misson에 따라 분공사의 이런 활동들을 조정지원하고 있으며 분공사로부터 판매계획을 보고 받고 분공사와 함께 물동계획을 분석조정하고 있다. 또한, 지주회사는 각 분공사로부터 수시로 받은 제품과 시장정보를 중국 전체의 영업활동에 활용되도록 조정하고 있다.e. 생산법인의 조정과 통제생산법인(joint venture)의 Misson은 지주회사와 사업본부의 전략방향에 맞추어 최

  • 초록매실을 마케팅 성공 사례
  • Ⅰ.서론 2001 상반기 으뜸상품 , 2001 마케팅 대상 , 2001 히트 본상. 모두가 최근에 초록매실에게 주어진 상들이다. 물론 우리나라의 기업들에게 주어지는 상들이 정확한 분석 없이 정치적인 부분이 많다고 하여도, 몇 달 내에 초록매실에 쏟아진 상들은 진정한 제품의 성공을 표현하고 있다. 초록매실은 최근 들어 변화 양상을 보이고 있는 소비자 트랜드, 예를 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과 개인의 취향등 과도 맞아떨어지는 제품이라서 초록매실을 마케

  • 중소기업경영론2공통)본인의고유한사업아이디어를구상한후사업계획서를 작성하시오0k
  • 상품 (6) 디자인, 멋, 맛 등에 대한 욕구 : 새로운 필요성을 발견하기 위한 사회경제적 착안점 (1) 사회변동을 분석 : 라이프 스타일, 의식, 가치관의 변동 (2) 인구추이를 분석 : 실버산업 (3) 경제적 추이를 분석 : 불황기에 저렴한 상품 (4) 새로운 제도와 법률의 영향조사 : 입시제도 등 (5) 소비자와 접촉 : 청소년 소비자의 의식 조사 (6) 개발계획을 조사 : 도시개발, 지역개발 계획 (7) 기존의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상품조사 : 수입대체품 학습활동3. 제품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