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트렌드] 컨슈머 마케팅 종류와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마케팅트렌드] 컨슈머 마케팅 종류와 사례분석

1. 들어가는 말

2. 소비자와 소비자 보호운동
1) 소비자란?
2) 소비자보호운동
3) 미국의 컨슈머 리포트 사례
4) 국내의 소비자 안내정보

3. 프로슈머
1) 개념 및 배경
2) 사례분석

4. 트윈슈머(twinsumer)
1) 개념 및 배경
2) 사례분석

5. 크리슈머
1) 개념 및 배경
2) 사례분석

6. 스포슈머(sposumer)
1) 개념 및 배경
2) 사례분석

7. 트라이슈머
1) 개념 및 배경
2) 사례분석

8. 블루슈머
1) 개념 및 배경
2) 사례분석
3) 2006년의 블루슈머
4) 2007년의 블루슈머


9. 블랙슈머
1) 개념 및 배경
2) 사례분석

10. 폴리슈머(Polisumer)

11. 그린슈머(Greensumer)
1) 개념 및 배경
2) 사레분석

12. 마담슈머
1) 개념 및 배경
2) 사례분석

13. 맨슈머
1) 개념 및 배경
2) 사례분석

14. 보테슈머
1) 개념 및 배경
2) 사례분석

15. 애드슈머
1) 개념 및 배경
2) 사례분석

16. 액티머
1) 개념 및 배경
2) 사례분석

17. 트랜슈머(transumer)
1) 개념 및 배경
2) 사례분석

[참고 자료]
본문내용
우리는 일상 생활 속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를 받아가면서 살아가고 있어 이제는 땔 수 없는 서비스의 관계 속에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어느 특정산업의 고유한 점유물이 아니라, 모든 생활현장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보편화 되어 사용되고 있다.
소비자가 똑똑해지고 있다. 컨슈머(소비자, Consumer)에서 프로슈머로, 이젠 크리슈머, 애드슈머, 스포슈머, 액티머까지 등장하고 있다. 단순히 물건을 사는데(컨슈머) 그치지 않고, 상품 제작에 직ㆍ간접적으로 참여하더니(프로슈머), 지금은 소비자가 직접 도안하고 제작(크리슈머)한 작품이 기업의 신상품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것이다.
앨빈토플러는 그의 저서 제3의 물결에서 프로슈머(prosumer)를 자신의 사용이나 만족을 위해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자라는 용어로 사용하고 있다. 즉 우리는 제품과 서비스의 사용자로서 고객인 동시에, 경험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자로 제품과 서비스에 고객의 마음이 반영되어야 한다는 감성적인 면을 강조한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한 기업의 경쟁력 확보는 중요한 전략 중 하나이며, 어떻게 고객의 마음과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고객의 경험을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감동과 고객의 가치를 창출할 것인가 하는 감성경영의 문제이다.
따라서 기업이 추구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에 고객의 마음을 담아 제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통해 고객가치를 창출하여 고객에게 정서적인 행복을 안겨줘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고객의 마음과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알아야 한다.
이 글에서는 컨슈머마케팅 종류와 사례 등을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박정현, New 소비 코드 5, LG경제연구소, 2007. 07. 02
정지혜, 프로슈머 마케팅의 성공 포인트, LG경제연구소, 2004. 03. 31
조선일보, 녹색소비자 잡아라. 환경경영 바람, 2006. 09. 28
문화일보, 여성•실버•그린 컨슈머를 주목하라, 2008. 01. 09
포커스신문사, 액티머가 몰려온다, 2008. 05. 02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
아이뉴스 http://www.inew24.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EA 실패사례와 대응방안 모색
  • 분석했다. EA는 3분기에 7억8천800만 수익을 올려 3억9천100만 달러의 적자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8억9천400만 달러와 비교했을 때 현격히 낮은 수치다.-조선 일보 09.11.11-존 리키텔로 EA 대표는 이번 실적 악화로 향후 타이틀 발매를 줄일 것이라 밝혔다. 최소 12개의 게임 출시가 취소될 것이라 밝혔지만 정확하게 어떤 게임인지에 대해서는 입을 다물었다. EA 측에 따르면 2년 안에 스튜디오에서 만들어지는 타이틀의 절반을 줄일 것으로 알려졌다. -ZDNE

  • [고객관리론]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전략
  • 분석 할 필요가 생기게 되었다. 우리는 이번 과제를 통하여 그러한 소비자의 행동과,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말해보려 한다. 소비자의 행동, 그리고 여러 특징들과,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통하여 성공적인 외식산업의 방향을 그려보고자 한다. 소비자행동과 마케팅전략에 관한 여러 이론들과 사례들을 조사하여 말하고자 한다.Ⅱ. 소비자행동1. 소비자행동의 정의소비자가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탐색하고, 선택, 평가

  • 기업의 SNS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 사례 분석
  • 사회연결망서비스- 마케팅을 중심으로 -Ⅰ. 서론 Ⅱ. 페이스북1. 개념 및 특징2. 국내외 현황3. 수익모델4. 광고마케팅 활용 사례5. 한계6. 미래전망Ⅲ. 트위터1. 개념 및 특징2. 국내외 현황3. 수익모델4. 광고마케팅 활용 사례5. 한계6. 미래전망Ⅳ. 싸이월드1. 개념 및 특징2. 국내외 현황3. 수익모델4. 광고마케팅 활용 사례5. 한계6. 미래전망Ⅴ. 카카오톡1. 개념 및 특징2. 국내외 현황3. 수익모델4. 광고마케팅 활용 사례5. 한계6. 미래전

  • 스마트폰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사례분석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의 영향과 시사점정리
  • 스마트폰 활용한모바일 마케팅 사례 전략 분석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마케팅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스마트폰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로 인하여 기업들은 기존의 마케팅과 연계하여 24시간 실시간으로 고객들을 유치하려고 노력 중이다. 이 보고서에서 스마트폰의 장점을 최대한 이용하여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우위를 점하기 위해 사용해야 할 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

  • [광고커뮤니케이션]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마케팅 광고로 한정하였다. 그리고 우리나라 자동차 인쇄광고에서 나타나고 있는 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은 어떤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는가를 분석해보고 그 경향을 고찰하여 앞으로 국내 귀족마케팅광고의 효과적인 발전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하였다. Ⅰ은 서론으로서 연구의 배경과 목적, 범위 및 방법을 제시하였다. 고급소비에 관한 사회현상으로의 관점을 통하여 소비자와 소비자들이 이끄는 트렌드를 분석하여 점차 그 영역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