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컨디션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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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마케팅전략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CJ 컨디션은 1992년 출시이래 15년간 단 한번도 1위를 내어 준 적이 없는 대한민국 숙취해소음료의 대명사(시장점유율 70%)
숙취 후 두통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인 아세트알데하이다 분해를 촉진해보다 빠르게 숙취에서 벗어나게 하는 탁월한 효능
- 국내 음주인구 현황 : 어른 1인의 평균 연간 주량 : 197병의 각종주류
- 국내 음주인구 = 2천만 명 이상 - 이들 중 1주 평균 1~2회 이상
- 술 마시는 애주가는 약7백만 명으로 추산
- 한국 세계에서 술 많이 마시기로 다섯 손가락에 듬
일반 의약품 이라는 범주 때문에 효과적인 마케팅을 구사하는 것에는 여러 가지 제약
제품 자체의 개선에 힘쓰는 것보다 촉진을 통한 구매유도에 주력하는 것이 컨디션마케팅 전략의 방향
음주 후 숙취와 관련 된 예를 보면 약3번 중 1번은 과음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그로 인해서 다음날 두통, 위장장애, 피로감 등의 고통을 겪는 증상이 나타나며 총 100%중 약 30%정도는 숙취예방 및 그 다음날의 숙취제거를 위해서 의약품 섭취 및 일반 드링크를 마신다든지, 안주를 많이 먹는다든지, 사우나를 가는 등 일반적인 방법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기업체 임원 & 유흥업소 종업원들을 대상으로 판매촉진활동(Sampling, 시음회)
`접대가 많은 비즈니스맨을 위한 드링크‘ 라는 것을 강조하여 제일제당의 영업담당
상무가 텔레비전에 직접 출연하여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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