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컨디션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0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품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마케팅전략
7.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CJ 컨디션은 1992년 출시이래 15년간 단 한번도 1위를 내어 준 적이 없는 대한민국 숙취해소음료의 대명사(시장점유율 70%)
숙취 후 두통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인 아세트알데하이다 분해를 촉진해보다 빠르게 숙취에서 벗어나게 하는 탁월한 효능
- 국내 음주인구 현황 : 어른 1인의 평균 연간 주량 : 197병의 각종주류
- 국내 음주인구 = 2천만 명 이상 - 이들 중 1주 평균 1~2회 이상
- 술 마시는 애주가는 약7백만 명으로 추산
- 한국 세계에서 술 많이 마시기로 다섯 손가락에 듬
일반 의약품 이라는 범주 때문에 효과적인 마케팅을 구사하는 것에는 여러 가지 제약
제품 자체의 개선에 힘쓰는 것보다 촉진을 통한 구매유도에 주력하는 것이 컨디션마케팅 전략의 방향
음주 후 숙취와 관련 된 예를 보면 약3번 중 1번은 과음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그로 인해서 다음날 두통, 위장장애, 피로감 등의 고통을 겪는 증상이 나타나며 총 100%중 약 30%정도는 숙취예방 및 그 다음날의 숙취제거를 위해서 의약품 섭취 및 일반 드링크를 마신다든지, 안주를 많이 먹는다든지, 사우나를 가는 등 일반적인 방법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기업체 임원 & 유흥업소 종업원들을 대상으로 판매촉진활동(Sampling, 시음회)
`접대가 많은 비즈니스맨을 위한 드링크‘ 라는 것을 강조하여 제일제당의 영업담당
상무가 텔레비전에 직접 출연하여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