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CGV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0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4P분석
6. 마케팅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향후 전략
본문내용
관객 규모의 증가와 극장에 대한 고객 충성도 증가
시장 규모의 확대
종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서의 변화
CJ 엔터테인먼트, 시네마 서비스와 가족기업 관계
자본소요량 높음 : 전문화된 설비 구입
초기 진입자의 이익성향 강함 → 절대적 비용우위 높음
유통채널 : 예(CJ배급사)
최신기술의 접근도 : 최신 음향기술, 편안한 좌석 등
기존 사업자의 보복 : 배급시 차별 / 가격우위 전략 / 멤버쉽 카드
규모의 경제
제휴업체 멤버쉽 회원 할인 혜택 제공
적립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 가능
(멤버쉽 카드 소지자의 경우)
각종 신용카드, 체크카드, 보너스 카드 제휴
(영화관 중 최대 제휴)
무인 발권기 ATM : 인터넷, 모바일에서 부여 받은 인증번호로 자 동 발권 핸드폰이나 제휴 카드를 단말기에 대고 들어가는 방식의 티켓리스도 도입
인터넷 예매 관람 : 당일 인터넷 예매, 상영시간 20분 전까지 인터넷 상 환불 가능(일반 영화관 관람 1일전 예매, 환불제와 차별)한네트를 통해 지하철 역에서도 예매 가능, GS25에 설치된 대부분의 ATM기에서도 예매 및 발권 가능
영화관에서 단순히 영화만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공연 무대에서의 연국, 뮤지컬, 콘서트, 매직쇼 등의 다양한 공연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 제공( 강변점을 시작으로 압구정, 목동 등지로 영역 확대)
참고문헌
www.cgv.co.kr
www.megabox.co.kr
www.lottecinema.co.kr
www.kist.re.kr
www.kofic.or.kr
economy.hankooki.com
www.hanaif.re.kr
www.etnews.co.kr
www.realmeter.net
스페이스 마케팅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멀티플렉스CGV '情' 주는 '고객무한만족' 서비스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 정해승, 휴먼비즈니스, 2006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에 대한 전반적 이해 연구- 판매, 인사, 회계, 재무, 경영 전략을 중심으로
  • 마케팅 전략 분석1. 고객중심 마케팅 개념과 사례2. 4P의 측면에서 분석한 CJ CGVⅢ. 학습조직에 성공한 기업의 공통점 3가지1. 학습조직의 개념2. 학습조직의 성공사례 - GE의 CAP프로그램 : 변화를 확고히 하라Ⅳ. 경영자가 회계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사례Ⅴ. 전략적 개념1. 경영전략의 결정을 위한 요소2. 다양한 경영전략의 궁극적 목적Ⅵ. 전략적 경쟁우위의 확보1. ‘경쟁우위’, ‘비용우위’, ‘차별화우위’의 특징2. 포터의 ‘가치 사슬

  • (A+자료) CGV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4P, SWOT, STP 전략 조사분석
  • Report( CGV의 기업소개 및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4P, SWOT, STP 전략 조사분석 )목 차Ⅰ. 서 론1. 선정이유 -p.32. 연구의 목적 -p.33. 연구의 방법 -p.3Ⅱ. 본 론1. 회사소개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p.42) CGV 개요 p.4~53) CGV 연혁 -p.4~54) CGV 운영현황 및 향후계획

  • 경영전략 - CJ CGV의 SWOT분석과 마케팅사례를 통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제안
  • CJ CGV의 SWOT분석과 마케팅사례를 통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제안Ⅰ. 서론여가란 개인이 가정, 노동 및 기타 사회적 의무로부터 자유로워진 상태 하에서 휴식, 기분전환, 자기개발 및 사회적 성취를 이루기 위하여 활동하게 되는 시간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과거 농경사회에 비하여 오늘날은 물질적 풍요로움, 경제적 여유,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더 많은 개인적 시간을 누릴 수 있게 됨으로써 여가가 급속하게 증가하게 되었고, 오늘날 여가활동은

  • [광고홍보] 천만 관객 영화(해운대) 마케팅 성공 사례 전략 분석
  • 광고홍보캠페인실습영화마케팅- CJ 엔터테인먼트 영화“해운대” 영화마케팅 사례1-1 영화마케팅의 특성1 영화마케팅2 영화 “해운대”2-1 제작배경3 “해운대”의 영화마케팅 전략3-1 소비자조사3-2 SWOT 분석3-3 마케팅 목표설정3-4 단계별 마케팅 전략과 실행, 결과4 “해운대”의 성공요인4-1 흥행성적4-2 성공요인CJ 엔터테인먼트 영화“해운대” 영화마케팅 사례ContentsChapter 1CJ 엔터테인먼트 영화“해운대” 영화마케팅 사례영화마케팅:

  • [경영전략] 제일제당(CJ)의 제품별 마케팅과 성공사례
  • CJ 성공사례별 마케팅조사전략 내용>⇒ (제품별 마케팅 전략 및 마케팅 효과)1. “솔의 눈”제일제당의 솔의 눈 은 음료시장에서 독자적인 카테고리 형성을 통한 성공사례에 속한다. 음료시장에서 96년은 변화의 해였다. 당시 기존의 콜라, 사이다 중심의 음료에서 벗어나 스포츠음료, 생수 전통음료 등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였는데. 이 때 제일제당은 솔의 싹을 이용한 독특한 컨셉으로 독자적인 카테고리 형성에 성공한 제일제당의 솔의 눈을 음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