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CGV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0 / 2019.12.24
- 5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4P분석
6. 마케팅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관객 규모의 증가와 극장에 대한 고객 충성도 증가
시장 규모의 확대
종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서의 변화
CJ 엔터테인먼트, 시네마 서비스와 가족기업 관계
자본소요량 높음 : 전문화된 설비 구입
초기 진입자의 이익성향 강함 → 절대적 비용우위 높음
유통채널 : 예(CJ배급사)
최신기술의 접근도 : 최신 음향기술, 편안한 좌석 등
기존 사업자의 보복 : 배급시 차별 / 가격우위 전략 / 멤버쉽 카드
규모의 경제
제휴업체 멤버쉽 회원 할인 혜택 제공
적립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 가능
(멤버쉽 카드 소지자의 경우)
각종 신용카드, 체크카드, 보너스 카드 제휴
(영화관 중 최대 제휴)
무인 발권기 ATM : 인터넷, 모바일에서 부여 받은 인증번호로 자 동 발권 핸드폰이나 제휴 카드를 단말기에 대고 들어가는 방식의 티켓리스도 도입
인터넷 예매 관람 : 당일 인터넷 예매, 상영시간 20분 전까지 인터넷 상 환불 가능(일반 영화관 관람 1일전 예매, 환불제와 차별)한네트를 통해 지하철 역에서도 예매 가능, GS25에 설치된 대부분의 ATM기에서도 예매 및 발권 가능
영화관에서 단순히 영화만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공연 무대에서의 연국, 뮤지컬, 콘서트, 매직쇼 등의 다양한 공연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 제공( 강변점을 시작으로 압구정, 목동 등지로 영역 확대)
- 참고문헌
-
www.cgv.co.kr
www.megabox.co.kr
www.lottecinema.co.kr
www.kist.re.kr
www.kofic.or.kr
economy.hankooki.com
www.hanaif.re.kr
www.etnews.co.kr
www.realmeter.net
스페이스 마케팅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멀티플렉스CGV '情' 주는 '고객무한만족' 서비스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 정해승, 휴먼비즈니스, 2006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