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CGV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0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 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4P분석
6. 마케팅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향후 전략
본문내용
인구 통계적으로 볼 때, 한국 영화의 성장의 붐이 일어나기 전에는 극장마케팅은 영화의 고객층을 단지 10, 20, 30대의 젊은 세대인 학생과 직장인에게만 초점을 맞춘 시장세분으로 이들의 경우 전 세대와 상당히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각 세대가 독특한 특성과 소비 패턴을 보이는 것을 착안하여 영화에서 뿐 아니라 영화관을 즐기고, 만족감을 느끼는 것과 더 나아가 어느 장소에서 어떤 영화를 보느냐에 따라서 self image가 반영된다고 생각하는 것을 알아냈다. 또한 이들은 cross shopping을 하는 합리적인 소비자인 동시에 좋은 곳에서 영화를 보기 위해서라면 지역적인 것은 고려하지 않는 소비적 특성을 가진 세대임을 알고, 이에 적합한 마케팅전략을 펼쳤다. 쉬리, 친구 등 관객동원에 흥행한 영화를 필두로 영화관에 찾는 관객이 젊은 세대 층 뿐 아니라 중ㆍ장년, 그리고 주부층 그리고 직장인에게 까지 넓어지는 추세로 흐르고 있다. 이렇듯 영화의 종류에 따라 관객층은 매우 다양해진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심야나 주말에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시장, 사회 공헌 측면에서 장애인을 위한 무료 상영 등을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전문직과 부유층을 타깃으로 한 VIP마케팅의 예로 오리 CGV 11 에서는 항공기의 퍼스트클래스를 적용해 "프리미엄 영화관"을 설치했다.
참고문헌
www.cgv.co.kr
www.megabox.co.kr
www.lottecinema.co.kr
www.kist.re.kr
www.kofic.or.kr
economy.hankooki.com
www.hanaif.re.kr
www.etnews.co.kr
www.realmeter.net
스페이스 마케팅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멀티플렉스CGV 情주는 고객무한만족 서비스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 정해승, 휴먼비즈니스, 2006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참 괜찮고 좋은 것 같아서 만족합니다.
  • kkimsu0***
    (2016.11.07 16:45:01)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에 대한 전반적 이해 연구- 판매, 인사, 회계, 재무, 경영 전략을 중심으로
  • 마케팅 전략 분석1. 고객중심 마케팅 개념과 사례2. 4P의 측면에서 분석한 CJ CGVⅢ. 학습조직에 성공한 기업의 공통점 3가지1. 학습조직의 개념2. 학습조직의 성공사례 - GE의 CAP프로그램 : 변화를 확고히 하라Ⅳ. 경영자가 회계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사례Ⅴ. 전략적 개념1. 경영전략의 결정을 위한 요소2. 다양한 경영전략의 궁극적 목적Ⅵ. 전략적 경쟁우위의 확보1. ‘경쟁우위’, ‘비용우위’, ‘차별화우위’의 특징2. 포터의 ‘가치 사슬

  • (A+자료) CGV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4P, SWOT, STP 전략 조사분석
  • Report( CGV의 기업소개 및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4P, SWOT, STP 전략 조사분석 )목 차Ⅰ. 서 론1. 선정이유 -p.32. 연구의 목적 -p.33. 연구의 방법 -p.3Ⅱ. 본 론1. 회사소개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p.42) CGV 개요 p.4~53) CGV 연혁 -p.4~54) CGV 운영현황 및 향후계획

  • 경영전략 - CJ CGV의 SWOT분석과 마케팅사례를 통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제안
  • CJ CGV의 SWOT분석과 마케팅사례를 통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제안Ⅰ. 서론여가란 개인이 가정, 노동 및 기타 사회적 의무로부터 자유로워진 상태 하에서 휴식, 기분전환, 자기개발 및 사회적 성취를 이루기 위하여 활동하게 되는 시간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과거 농경사회에 비하여 오늘날은 물질적 풍요로움, 경제적 여유,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더 많은 개인적 시간을 누릴 수 있게 됨으로써 여가가 급속하게 증가하게 되었고, 오늘날 여가활동은

  • [광고홍보] 천만 관객 영화(해운대) 마케팅 성공 사례 전략 분석
  • 광고홍보캠페인실습영화마케팅- CJ 엔터테인먼트 영화“해운대” 영화마케팅 사례1-1 영화마케팅의 특성1 영화마케팅2 영화 “해운대”2-1 제작배경3 “해운대”의 영화마케팅 전략3-1 소비자조사3-2 SWOT 분석3-3 마케팅 목표설정3-4 단계별 마케팅 전략과 실행, 결과4 “해운대”의 성공요인4-1 흥행성적4-2 성공요인CJ 엔터테인먼트 영화“해운대” 영화마케팅 사례ContentsChapter 1CJ 엔터테인먼트 영화“해운대” 영화마케팅 사례영화마케팅:

  • [경영전략] 제일제당(CJ)의 제품별 마케팅과 성공사례
  • CJ 성공사례별 마케팅조사전략 내용>⇒ (제품별 마케팅 전략 및 마케팅 효과)1. “솔의 눈”제일제당의 솔의 눈 은 음료시장에서 독자적인 카테고리 형성을 통한 성공사례에 속한다. 음료시장에서 96년은 변화의 해였다. 당시 기존의 콜라, 사이다 중심의 음료에서 벗어나 스포츠음료, 생수 전통음료 등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였는데. 이 때 제일제당은 솔의 싹을 이용한 독특한 컨셉으로 독자적인 카테고리 형성에 성공한 제일제당의 솔의 눈을 음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