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스터도넛의 국내시장진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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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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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제안
8.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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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도넛은 일본에서 1300여 개 점포를 거느리고 약 1조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대만, 중국, 필리핀 등 아시아 지역에서도 14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국내에서의 미스터도넛 명동1호점은 하루 평균 매출이 500만원으로 성공적으로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는 평가이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명동점이 하루 평균 매출 1000만원 수준이며 던킨도너츠는 800만원수준이다. 하지만 크리스피크림과 던킨도너츠가 매장을 3층 규모로 사용하고 있는 것에 비해 미스터도넛은 1개 층을 쓰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성공적이란 평가는 매우 설득적이다.
미스터 도넛가 한국에 진입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으며 Product Life Cycle(이하PLC) 중 도입기로 타 도너츠기업에 비해 매출과 인지도가 낮다. 올해 6호점까지 오픈예정이며 당분간은 직영점만 오픈할 예정이다. 추후에 프랜차이즈 사업으로의 전환도 구상중이라 한다.
가격책정측면에서는 도넛업계의 선두주자인 던킨도너츠의 가격에 맞춰 가격을 책정하였고 현재까지는 소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지만 차츰 포지셔닝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할 것이라 한다. 현재 미스터도넛은 우리나라에서 명동 1호점을 시작하여 홍대 2호점, 구리 3호점, 부천 4호점(11월 8일 오픈), 명일 5호점(11월 21일 오픈)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6호점은 광화문에 12월 4일 오픈할 예정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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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misterdonut.co.kr
www.dunkindonuts.co.kr
www.krispykreme.co.kr
www.donostudio.co.kr
www.seri.org
www.nso.go.kr
www.fnnews.com
news.chosun.com
www.donga.com
www.hani.co.kr
www.munhwa.com
www.e-today.co.kr
www.money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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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wwr***
(2012.03.23 10:5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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