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락앤락(Lock&Lock)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9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마케팅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문제점과 개선방안
9.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하나코비는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 기업이다. 1985년 설립 이후 주방, 욕실, 어린이용품 등 600여 가지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생산해오다 1997년부터 락앤락 브랜드 하나로 통합,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 제품을 만들어냈다. 현재 락앤락은 6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올해 매출은 1,50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출의 5% 이상을 R&D에 투자, 연간 40여 가지 이상의 신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하나코비㈜는 락앤락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서 영국,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시장에 맞는 해외 광고 및 홍보활동 등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
한국에서는 LG홈쇼핑에서 2001년, 2002년, 2003년, 2004년 4년 연속 'BEST of the BEST'로 선정될 만큼 많은 인기를 얻는 등 홈쇼핑 업계에서 최장기 기록을 세웠다. 2004년 6월 30일 산업자원부 선정 “차세대 세계 일류화 상품”으로 선정, 제 41회 무역의 날 '철탑산업훈장, 2,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으며, 12월에는 한국생활환경 시험연구원으로부터 위생·안전 품질 인증서 (HS) 획득과 “제 22회 품질보증 최우수 기업상 ”을 수상했다. 또한 한국표준협회컨설팅 주관 “2004, 소비자웰빙지수 (KWCI) 1위 상품”으로 선정됐으며, 산업자원부 주관 한국디자인 진흥원 주최 “제 6회 대한민국 디자인 브랜드 대상” 브랜드경영부문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도 수상했다. 2005년 3월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밀폐용기 분야 2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를 수상하였다.
하나코비는 최근 음식물을 담는 기존의 일반 보관용 밀폐용기에서 두부보관용기, 케잌 보관용기, 휴대폰용 밀폐용기 등 내용물에 맞는 기능성 밀폐용기와 주방에서 수납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대용량 밀폐용기 등 다양한 형태의 container를 개발하고 있으며, 74개국에 131건의 특허 상표 의장 등을 출원하여 52개국에 81건의 산업재산권을 획득했다.
- 참고문헌
-
www.locknlock.com
www.tupperware.co.kr
www.seri.org
www.tipa.or.kr
신화창조의 비밀 - 김용준 저, 한국씨네텔, 2005
락앤락의 신제품 개발 출시 전략 - 김민주 저, emars, 2005
세계의 먹거리를 우리 것에 담는다. (락앤락) - 이상훈, e-book, 2004
富LAND로 가는 브랜드 - 중소기업진흥공단, 2004년 세계 톱 브랜드에서 배운다 - 매일 경제 산업부, 대청미디어, 2004
GLOBAL BRAND - 브랜드메이저, 새로운사람들, 2004년
왕MD의 홈쇼핑 성공전략 - 권영한, 서찬주, Human&Books, 2003
잘되는 회사는 분명 따로 있다 - 김경준, 원앤원북스, 2003
마케팅 전략론 - 최병용, 한국학술정보, 2003
소비자행동론 : 마케팅 전략 수립 측면 - 김영균, 두남,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